반응형

게코 도마뱀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도마뱀붙이는 일반적으로 세계의 따뜻한 지역에 서식하는 중소 크기의 도마뱀입니다. 도마뱀붙이의 종류는 1,600종이 넘지만 모두가 애완동물로 사육되는 것은 아닙니다.따라서 오늘은 애완동물 펫게코 도마뱀의 가이드를 알아 보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애완동물로 사육되는 도마뱀붙이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1피트 미만으로 자라며 10~20년 정도 삽니다. 작은 크기와 긴 수명으로 인해 도마뱀붙이는 매우 인기 있는 애완동물이 되었지만, 그들을 돌보는 방법은 여전히 각각의 종에 따라 다릅니다.

 

인기 있는 애완용 도마뱀붙이 종

소수의 도마뱀붙이류가 애완동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표범 도마뱀 붙이
  • 토카이 도마뱀붙이
  • 데이 게코
  • 아프리카살찐꼬리도마뱀붙이
  • 볏이 있는 쇼공
  • 일반집도마뱀붙이

물론, 야생에서나 애완용으로나 다른 종류의 도마뱀붙이가 있지만, 이들 다른 종은 앞서 언급한 것만큼 흔하지 않습니다.

 

게코 도마뱀 선택

애완용 도마뱀을 원한다면 평판이 좋은 사육사로부터 사육된 도마뱀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야생에서 잡은 도마뱀붙이를 키우면 어떤 질병을 옮길지 알 수 없습니다. 눈이 깨끗하고, 피부에 건조한 부분이 없고, 모든 손가락, 발가락, 꼬리가 있고, 건강한 식욕을 가진 도마뱀붙이를 찾으세요.

 

게코 행동 , 도마뱀붙이의 행동

도마뱀붙이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 중 일부는 비슷한 기질을 갖고 비슷한 행동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유쾌하고 유순한 애완동물이지만,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인간이 너무 자주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활동: 인기 있는 표범, 볏, 토카 및 아프리카 살찐 꼬리 도마뱀을 포함한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류는 야행성이므로 밤에 가장 활동적이지만, 적절하게 이름이 붙은 태양 도마뱀붙이를 포함하여 일부 도마뱀붙이류는 낮에도 활동합니다.
  • 소리: 목소리가 크지는 않지만 일부 도마뱀붙이는 자신의 영역을 방어하거나 짝을 유인할 때 지저귀고 짖고 딸깍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대부분의 경우, 도마뱀붙이는 완전히 조용합니다.
  • 기질: 도마뱀붙이는 두 마리의 수컷이 함께 살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파충류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수컷 도마뱀붙이들은 예고 없이 서로 공격할 수 있으므로 따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마뱀붙이가 무는 일은 드물지만, 토카이 도마뱀붙이(Tokaj gecko)와 같은 일부 종은 그렇게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도마뱀에게 먹이 주기

관리 요구 사항은 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올라갈 수 있는 가지, 물 그릇, 은신처 및 안전한 덮개가 있는 인클로저에 보관해야 합니다. 도마뱀붙이는 작은 구멍을 통해 탈출할 수 있으므로, 도마뱀붙이를 키우려면 뚜껑이 꼭 맞는 수족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작은 파충류이기 때문에 10~20갤런의 수족관만 필요하지만, 큰 종은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도마뱀 우리의 라이닝에는 코코넛 껍질이나 난초 껍질과 같은 기질을 사용할 수 있는데, 둘 다 물을 보유하고 있어 소량이라도 섭취해도 도마뱀에게 무해합니다. 종이 타월과 신문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종이 제품의 표백 및 얼룩에 대한 우려로 인해 파충류 소유자는 보다 자연스러운 옵션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도마뱀 난방 및 습도

대부분의 도마뱀붙이의 이상적인 온도 범위는 70~90도이지만 일부는 100도에 달하는 더 높은 온도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높은 온도는 열 램프와 가열 패드를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당신이 돌보고 있는 특정 도마뱀붙이의 적절한 온도 범위 내에서 적절한 온도 구배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건의 한쪽이 70년대에 있고 다른 쪽이 90년대 또는 100년대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야행성 게코

야행성 종에는 일반적으로 UVB 방출 전구가 필요하지 않지만 낮에 활동하는 도마뱀붙이 종에는 이 특별한 빛이 필요합니다. UVB 광선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많은 파충류의 성장, 식욕 및 활동에 매우 중요합니다.

UVB, 열 및 전구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일부는 다른 것보다 특정 도마뱀 유형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전구를 선택하든 적절한 낮과 밤의 주기에 따라 인클로저를 켜십시오. 백색광은 열이나 UVB 광선을 제공하지 않더라도 낮 동안에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마뱀붙이가 스트레스를 받고 혼란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 사육 환경의 습도는 70%에서 80% 사이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인클로저에 물을 뿌리는 것이 이 비율을 달성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큰 물그릇을 제공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습도계는 도마뱀붙이 우리 안의 습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게코 도마뱀에게 먹이주기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식물이나 야채를 먹지 않으므로 곤충을 갖고 싶다면 살아있는 곤충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곤충은 다양하며, 그 중 일부는 다른 종류의 도마뱀붙이보다 선호됩니다. 가장 흔한 유형의 곤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밀웜
  • 크리켓
  • 슈퍼 웜
  • 왁스 벌레

귀뚜라미와 거저리는 일반적으로 도마뱀붙이의 주요 먹이인 반면, 슈퍼벌레와 밀랍벌레는 더 좋은 먹이입니다. 일부 도마뱀붙이는 과일을 먹으며, 특정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종종 공식 식단을 제공받습니다. 먹이를 주는 방법은 도마뱀붙이의 나이와 종에 따라 다르며 매일 또는 매주일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곤충에게 영양이 풍부한 먹이를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곤충의 내장에 부하가 걸려 도마뱀붙이에게 더 나은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에게 이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해 칼슘 분말을 곤충에 간헐적으로 뿌려야 합니다.

 

게코 다루기

도마뱀붙이는 종종 꼬리를 떨어뜨리므로 절대로 꼬리를 잡지 마십시오(이것은 포식자에 대한 자연스러운 방어입니다). 그러나 이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양 및/또는 색상이 다를 수 있지만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는 먹이를 잘 섭취해야 하며 꼬리가 다시 자랄 때까지 케이지 동료로부터 이상적으로 분리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도마뱀붙이의 건강 문제

도마뱀붙이도 건강 문제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장애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내염 - 구강 충치라고도 알려진 구내염은 심각해 보이며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도마뱀붙이의 입 주위가 불그스름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코티지 치즈처럼 보이는 고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호흡기 문제 - 쌕쌕거림이나 침을 흘리는 도마뱀은 호흡기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인클로저 내부의 통풍이나 저온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기생충 - 도마뱀붙이는 또한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기생충 감염에 자주 시달리고 있습니다. 대변에 벌레와 작은 알이 있을 수 있고, 피부 표면에 작은 진드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의 기생충 감염은 붉은 발진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또는 도마뱀붙이는 탈피가 어려운 반면, 내부 기생충은 부진, 식욕 변화 및 비정상적인 배설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Dysecdysis - 허물벗기 문제를 뜻하는 이 멋진 단어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지 못하는 도마뱀붙이에게는 큰 문제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도마뱀붙이는 얼마나 오래 애완동물로 삽니까?

도마뱀붙이는 6년에서 10년까지 산다.

애완용 도마뱀붙이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도마뱀붙이마다 가격대가 다릅니다. 일반적인 도마뱀붙이의 가격은 약 10달러입니다. 예를 들어, 표범 도마뱀붙이는 약 $15부터 시작하여 수천 달러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가격대에서 도마뱀붙이입니다.

도마뱀붙이는 어디에서 애완동물로 키우기를 좋아합니까?

도마뱀붙이는 쓰다듬거나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온유하다면 그들은 그것을 용납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애완도마뱀 가이드였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화이트 트리프록 , 애완동물 개구리 사육 10가지 팁

 

화이트 트리프록 , 애완동물 개구리 사육 10가지 팁

오늘은 화이트 트리프록 , 애완용 개구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사육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구리는 적합한 사람에게 훌륭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지만, 야생 개체수는 인간 활동으

immissingy1.tistory.com

강아지, 개 입양 준비물 과 필수용품 8가지 알아보자

 

강아지, 개 입양 준비물 과 필수용품 8가지 알아보자

목차 강아지용품 켄넬 반려동물 하우스등 기타 고려사항 오늘은 강아지 얍양에 대한 준비 내용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입양을 위해서 필요한 용품, 당장에 필요한 것부터 무엇이 필

immissingy1.tistory.com

거북이 키우기 반수생 모든것

 

거북이 키우기 반수생 모든것

거북이 키우기의 모든것을 한번 알아볼까요? 거북이는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반수생 거북이 대중적 으로 많이 사육이 됩니다. 이러한 반수생 거북과 육지거북으로 크게 나뉠수 있는데요.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