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이게코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 볼까요? 게코(Gecko)는 크기, 모양, 행동이 다양한 60종 이상의 작은 도마뱀을 총칭하는 이름입니다. 인도양 남서부의 섬이 원산지이며, 대부분이 마다가스카르와 모리셔스에 살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애완용 데이 게코에는 최대 15년까지 살 수 있는 자이언트 데이 게코가 포함되지만, 사육 상태에서는 6~8년이 더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주행성 도마뱀붙이는 관리가 많이 필요한 애완동물이기 때문에 초보 파충류 사육자에게는 좋은 도마뱀붙이가 아닙니다. 관리하기 쉬운 일주 도마뱀붙이 중에는 자이언트 일주 도마뱀붙이, 금 더스티 일주 도마뱀붙이, 줄무늬 일주 도마뱀붙이 등이 있습니다.

 

종 개요 일반적인 이름: 데이게코 도마뱀(60종 이상 포함)

학명 : Phelsuma

성체 크기: 크기는 종에 따라 다르며 최소 2.6인치, 최대 11.8인치입니다.

기대 수명: 작은 종의 경우 최대 10년, 큰 종의 경우 최대 20년

유리 표면에 서 있는 밝은 녹색 점박이 태양 도마뱀

  • 밝은 녹색 비늘과 머리 클로즈업에 주황색 갈색 줄무늬가 있는 일주 도마뱀
  • 유리 반사 옆 바위에 서 있는 밝은 녹색 일주 도마뱀

데이게코 기질과 성격 , 주행성 도마뱀붙이의 행동과 기질

다른 많은 도마뱀(대부분의 다른 도마뱀붙이 포함)과 달리, 주행성 도마뱀붙이는 낮 동안 활동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약해서 피부가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다루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취급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방어 메커니즘으로 꼬리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꼬리가 다시 자라는 동안에는 절대로 이런 상황에 처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위협을 느끼면 물 수도 있지만 이는 최후의 수단입니다. 자이언트 일주 도마뱀(하루에 가장 큰 도마뱀)에게 물려 상처를 입을 수 있으며 심지어 피부가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하우스 데이 게코 분리. 수컷은 특히 영토를 갖고 있지만 짝짓기 개체도 싸울 수 있으므로 분리해야 합니다.

이 도마뱀은 뛰어난 등반가입니다. 발가락 패드에는 유리 벽과 천장을 포함한 거의 모든 표면에 달라붙을 수 있는 작은 필라멘트(센털)가 있습니다.

주행성 도마뱀붙이는 특별한 관리 요구 사항이 있으며 매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도마뱀은 파충류 사육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권장됩니다.

데이게코 사육

모든 도마뱀붙이의 요구 사항은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도마뱀붙이 종류를 철저하게 조사하여 적절한 케이지, 조명, 습도 및 먹이로 도착할 준비를 하십시오. 잘 준비하면 새로운 환경으로 전환하는 동안 도마뱀붙이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 게코는 훌륭한 탈출 예술가입니다. 주행성 도마뱀붙이류의 경우 환기를 위해 스크린 상단이 단단히 닫혀 있는 유리 탱크가 이상적입니다.

각 일주 도마뱀에 필요한 정확한 케이지 설정과 환경은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주행성 도마뱀붙이는 너비보다 키가 크고 올라갈 수 있는 가지가 있는 인클로저가 필요합니다.

등반 옵션과 심미적 매력을 제공하기 위해 대나무 줄기, 가지 또는 살아있는 식물(뱀 식물, 브로멜리아드 또는 기타 열대 식물)을 탱크에 넣습니다. 도마뱀붙이가 안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충분한 덮개와 숨을 장소를 제공합니다.

눈에 보이는 배설물을 제거하기 위해 매일 케이지를 부분적으로 청소해야 하며, 파충류에 안전한 소독제로 한 달에 한 번 완전히 청소해야 합니다.

데이게코 온도

정확한 요구 사항은 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낮의 최고 기온은 화씨 80-85도, 최저 기온은 화씨 72-77도 사이여야 합니다. 변온동물인 파충류는 모두 체온을 조절해야 합니다. 케이지의 열 구배를 통해 도마뱀은 체온을 제어하기 위해 다른 영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구는 90-95도의 햇볕을 쬐는 장소에 열을 공급하는 주요 열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온도계는 주간 온도를 측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특히 밤에 더 많은 열이 필요한 경우 탱크 아래에 세라믹 히터나 가열 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상적인 주간 및 야간 온도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열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화상을 방지하려면 열원을 도마뱀붙이에 너무 가까이 두거나 직접 접촉하지 마십시오.

데이게코 라이팅

주행성 도마뱀붙이는 UV 광선에 노출되어야 하므로 전체 스펙트럼 UVB를 방출하는 형광 파충류 전구가 필요합니다. 10~12시간 동안 자외선을 차단해줍니다. 전구가 다 타지 않았더라도 6개월마다 전구를 교체하십시오. 이 기간이 지나면 눈에 보이지 않는 UVB 광선의 방출이 중단됩니다.

애완동물 파충류에 열과 빛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습기

전천후 도마뱀붙이는 종에 따라 60%에서 80%에 이르는 상대적으로 높은 습도를 요구합니다. 습도계 또는 습도계를 사용하여 습도 수준을 정확하게 확인하십시오. 살아있는 식물과 적절한 기질을 사용하면 수분 유지뿐 아니라 탱크에 정기적으로 물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낮 동안 멀리 떨어져 있어 케이지에 물을 줄 수 없는 경우 자동 분무기나 분무기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습도를 높이십시오.

데이게코 바닥재

대부분의 애완동물 주인은 케이지 바닥에 기질이나 침구를 사용합니다. 주행성 도마뱀붙이의 경우, 올바른 기질은 촉촉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주간 도마뱀붙이에 이상적인 기질은 물이끼, 유기 화분 토양(질석 없음) 또는 난초 껍질입니다.

음식과 물

바퀴벌레, 누에, 밀랍벌레, 나비벌레와 같은 곤충은 사육 도마뱀붙이의 일일 식단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파파야, 망고, 심지어 과일 이유식과 같은 다양한 열대 과일도 먹습니다.
대부분의 도마뱀붙이는 일주일에 두 번 3~5마리 곤충을 먹고, 꿀 대체물 섞인 과일을 이유시으로 먹습니다. 새끼나 번식 암컷은 일주일에 5에서 7회 먹이를 주어야 합니다. 가장 활동적인 아침에 먹이를 주세요.

곤충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도마뱀붙이의 눈 사이 공간보다 약간 작아야 하며, 도마뱀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장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이거나 먹여야 합니다. 곤충과 과일에는 매 번 먹이를 줄 때마다 종합비타민 분말과 비타민 D3/칼슘 분말을 뿌려야 합니다.

촉촉한 서식지의 나뭇잎에서 떨어지는 물을 마시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지만 매일 신선한 여과수로 채워진 작고 얕은 물 접시를 제공하십시오.

게코 일반적인 건강 문제

도마뱀붙이는 이국적인 수의사가 치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 피부 질환: 대부분의 다른 파충류와 마찬가지로 도마뱀붙이도 성장하고 건강을 유지하려면 탈피가 필요합니다. 비위생적인 환경, 부적절한 습도 또는 기생충으로 인해 부품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 기생충 감염: 체중 감소, 혈변, 구토,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구충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 대사성 뼈 질환: 칼슘과 비타민 D 결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치명적일 수 있는 질환으로 뼈가 약해질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데이게코 고르기 및 선택방법

대부분의 도마뱀붙이 종과 마찬가지로, 평판이 좋은 파충류 사육자로부터 도마뱀붙이를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육된 도마뱀붙이는 병에 걸릴 확률이 적습니다. 가능하다면 구입을 결정하기 전에 도마뱀붙이가 먹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지 사육사에게 문의하십시오. 평균적으로 가격은 50~250달러입니다. 아기는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성인과 변형(색상 변형)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가격에 판매됩니다.

평판이 좋은 사육자는 도마뱀붙이의 완전한 건강 이력도 제공해야 합니다. 평판이 좋은 사육자를 찾으려면 현지 이국적인 동물 수의사와 기타 파충류 소유자에게 문의하세요. 파충류 박람회나 쇼에서 사육자들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도마뱀붙이는 맑은 눈과 건강한 식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이 음식을 거부하지 않는 한 비교적 건강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의 피부에서 벗겨지기 어려운 건조하고 벗겨지는 부위가 보이면 기생충, 감염 또는 관리 부실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레오파드게코 먹이에 대해서 4가지 장단점 알아보자

 

레오파드게코 먹이에 대해서 4가지 장단점 알아보자

오늘은 레오파드 게코 먹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오파드 게코에게 추천되는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종류로는 약 5가지 정도가 추천되는 편인데, 특히 국내에서는 구매하기

immissingy1.tistory.com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학명은 Tribolonotus gracilis , 상위 분류로는 Tribolonotus에 속합니다. 이 종류의상위 분류 아래로 8종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주로 인도네시아 이리안 자야와 파푸아 뉴기니

immissingy1.tistory.com

레오파드게코 바닥재 5가지 추천 및 장단점 알아보자

 

레오파드게코 바닥재 5가지 추천 및 장단점 알아보자

목차 게코 자연환경 종이타월 파충류카펫 샌드(모래) 신문지 돌 & 슬레이트 오늘은 레오파드 게코 바닥재에 대해서 어떠한 바닥재가 게코에게 가장 적합할 수 있을지 , 그리고 장단점은 무엇인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