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이트트리프록_개구리_애완동물

오늘은 화이트 트리프록 사육법 , 애완용 개구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사육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구리는 적합한 사람에게 훌륭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지만, 야생 개체수는 인간 활동으로 인해 감소 및 멸종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애완용 개구리 거래는 이러한 문제를 악화시켜 양서류 멸종과 키트리드 곰팡이 같은 감염병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구리를 사육하고 질병 검사를 받은 출처에서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구리 품종 개요

학명: Anura
일반명: 개구리
성체 크기: 2 ~ 5 1/2 인치
기대 수명: 4-15 년

 

애완용 개구리 돌보기

애완용 개구리는 적절한 보살핌을 받으면 꽤 오래 살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평균 수명은 4~15년이지만 일부 개구리는 이 범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애완용 개구리는 흥미롭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작은 종은 놀라울 정도로 활동적일 수 있어요. 하지만 큰 개구리는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구리는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자주 만지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주 여행하는 경우 개구리를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애완동물 가게에서는 아주 작은 개구리도 예상치 못하게 큰 크기로 자랄 수 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은 잘못된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엘프" 개구리는 아프리카 황소개구리로, "파이시세팔루스 아드스퍼수스"라는 작아 보이는 이름과는 달리 길이가 8~9인치에 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 개구리 사육

개구리를 집으로 데려오기 전에 적절한 물, 습도, 온도를 갖춘 적절한 수조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개구리는 동면을 하기 때문에 안전한 동면을 위한 특정 조건이 필요합니다.

개구리에게 필요한 특정 서식지(수생, 육상, 수목 또는 반수생)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 육상, 반 수생 환경은 복잡할 수 있지만 개구리에게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개구리 사육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개구리는 빛, 온도, 습도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환경의 오염 물질과 이물질에 매우 민감합니다.

 

기본 음식과 물

개구리의 식단은 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개구리는 살아있는 먹이를 섭취하는 육식동물입니다. 일반적인 먹이로는 벌레, 귀뚜라미, 애벌레, 나방, 메뚜기 같은 곤충이 있습니다. 큰 개구리는 작은 쥐를 잡아먹기도 합니다. 살아있는 먹이는 지역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개구리가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초보자를 위한 개구리 품종

 

  • 동부 불배 두꺼비: 반 육지성이고 활동적이며 돌보기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 흰청개구리: 육상에 서식하며 길들여지지만 활동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아프리카 발톱 개구리: 수생성이며, 몸집이 커질 수 있지만 관리하기 쉽습니다.
  • 아메리칸 청개구리: 초보자에게 친숙한 수목성 종입니다.
  • 팩맨 개구리: 육상성, 비교적 관리가 쉬우며, 크게 자랄 수 있고 앉아서 생활합니다.
  • 화이트 트리프록 : 나무위성 개구리로 미소짓는 얼굴과 얼굴모양이 상당히 재밌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완용 개구리 가격은 얼마인가요?

가격은 종에 따라 $10에서 $300 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애완용 개구리를 다룰 수 있나요?

다루기에 안전합니다

개구리를 애완동물로 키우려면 어디에서 사야 하나요?

지역 애완동물 가게와 평판이 좋은 온라인 판매처가 신뢰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많은 파충류샵이 국내에서는 생겨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손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대형 파충류매장 관련 사이트 몇 개만 첨부해 보겠습니다.

 

대형 파충류샵 렙타일리아 바로가기

 

대형 파충류샵 발토엔제이 바로가기

 

화이트 트리프록 키우기

화이트트리프록은 주로 호주와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는 밝은 녹색의 청개구리로, 영국의 외과의사 존 화이트가 처음 발견했습니다.
이 녹색 개구리의 이름은 화이트 트리 프록이라고 불립니다.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처음 발견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호주 청개구리 또는 덤피 청개구리라고도 불립니다.

 

화이트 트리프록 모양

일부 청개구리라고도 불리는데, 학자들이 영국으로 보낸 화이트 표본이 파란색으로 변한 것을 보고 오해한 것입니다. 화이트 트라이프록은 두 가지 주요 색상으로 나뉩니다. 호주에서 온 푸른 거품 흰색 트리프록 입니.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흰색 트리프록입니다.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는 흰 트리 프록과 달리 호주의 푸른 거품 개체는 육안으로도 선명하게 푸른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체마다 독특한 생김새와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종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색깔에 차이가 있습니다.

나무위성 양서류 이외에도 , 습지형 도마뱀 중에서도 귀여운 악어모습을 한 레드아이 아머드스킨크의 경우에도 레어하면서도 이쁜 색상을 보여주는 키우기 쉬운 애완 렙타일 도마뱀인데요. 상세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드아이 아머드스킨크 정보 바로가기

 

트리프록 크기 및 특징

다 자란 화이트 트리프록 의 크기는 약 9~13cm입니다. 사육 중인 흰산개구리의 수명은 약 16년으로 꽤 길어요. 그들은 보통 낮에는 휴식을 취하고 밤에 활동을 시작합니다. 화이트 트립록은 해외에서 매우 인기 있는 종으로 애완용으로 키우는 대표적인 개구리이며, 성격이 온순하고 영리한 종입니다. 일부 사육자들은 수조밖에 풀어놓기도 합니다. 밖에 풀어놓은 흰 목도롱뇽은 한 곳에 앉아서 도망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일부러 풀어준 것은 아닌데, 사육장 문을 마음대로 열고 들어온 흰 수마 자는 이틀 정도 방 안을 돌아다녔어요. 방 문을 열어 놓아도 방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집에 개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 동물이 있다면 서로를 위해 풀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 입양전 주의사항

화이트 트리 프록을 처음 집에 데려올 때 필수 사육 용품입니다. 가능하면 제발! 필요한 것만 적는 포스팅이기 때문에 더 추가해도 나쁠 것은 없습니다. 우선 키울 수 있는 사육장을 준비해 봅시다. 이때 높이는 높을수록 좋으며 많은 사람들이 유리 사육장을 사용하며 일정 높이의 큰 생활 상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을 준비했다면 이제 장식할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사육장 바닥에 깔아줄 바닥재, 유목, 물그릇 등을 준비하면 문제없이 잘 키울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큰 물그릇을 준비하여 마르지 않도록합시다. 또한 정글 바, 인조 잔디 및 신선한 꽃으로 사육장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실내 온도가 낮 으면 전기 패드를 구입하여 난방을 하십시오. 이때 사육장의 온도에 따라 전기 패드의 1/2 또는 1/3 만 넣도록 합시다. 사육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준비했다면 이제 먹이만 남았습니다. 먹이가 떨어지면 언제든지 구입하거나 시간이 있다면 한꺼번에 대량으로 구입하여 번식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는 칼슘과 비타민 두 종류를 준비하거나 트리프록스 전용 영양제를 하나만 구입해도 됩니다. 위 목록에 있는 모든 영양제를 준비했다면 이제 화이트트리 프록을 가져가세요. 가능하면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을 선택할 때는 피부가 없고 밝은 색의 통통한 것을 선택하세요. 또한 입양을 결정하기 전에 음식에 대한 반응도 확인해 보고 입양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데려온 화이트 트리 프로크는 어둡고 조용한 곳, 습도가 높은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3~7일 정도 적응 기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도착하자마자 격렬하게 먹이를 먹기 시작하는 괴물이 항상 한 명 있습니다. 이 녀석들은 특별한 적응 기간 없이 정상적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개구리 양서류 이외에도 매력적인 애완파충류로는 게코 도마뱀 종류로 데이게코 또는 레오파드게코 가 추천됩니다. 물론 주행성 도마뱀으로 매력적인 도마뱀은 비어디드 드래곤과 카멜레온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국내에서 어렵지 않게 파충류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천 레오파드 게코정보  바로가기

 

카멜레온 키우기 바로가기

 

사육환경

화이트트리프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무 위성 개구리이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높은 번식지가 필요합니다.
살아있는 나무를 놓기에는 나무의 크기가 부담스럽기 때문에 대체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대체물로는 유목, 코르크판, 정글빈 등이 대표적이며 위의 번식장처럼 적절히 배치하면 번식 환경에 조금 더 만족할 수 있습니다.

 

 

사육장 바닥재 선택

화이트트리프록의 바닥재는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카펫, 코코 핏, 자갈 및 기타 여러 바닥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바닥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사육장이 됩니다. 카펫이 깔린 유치원은 청소와 관리가 비교적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적인 번식 환경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코 피트와 흙 세팅 유치원은 보습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자연환경과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꽃을 심은 비바리움 조성도 가능합니다. 자갈을 이용한 사육 환경의 경우 물과 자갈을 함께 넣어 물그릇 없이도 사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습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돌을 사용하더라도 물과 건조한 부분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뾰족한 돌은 다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사육장 온습도

사육장의 습도가 너무 높으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너무 낮으면 탈피를 방해하거나 피부가 건조해져 폐사할 수 있으므로 바닥이 촉촉할 정도로 기본 습도를 유지하고, 큰 물그릇을 놓아 사고를 예방합니다. 사육장의 온도는 항상 23~25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여름철에는 난방을 하지 않아도 괜찮고, 고온다습한 사육장을 유지하면 흰색 삼각대는 일반적으로 약간 밝은 색을 띠게 됩니다.

 

 

트리프록 먹이 급여

화이트 트리 프록에게 먹이를 주고 영양을 공급합니다. 흰 수염하늘소는 살아있는 곤충을 먹으며 번식 시 주식은 밀웜, 슈퍼웜, 귀뚜라미이며, 그 외에도 핑키, 제브라 다니오와 같은 열대어, 지렁이, 피닉스웜 등 먹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핑키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을 자주 먹이지 않으며 이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의 식단은 가능한 한 많은 음식을 먹도록 하는 것입니다.
성장, 발달 및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먼지를 제거하고 영양분이 가득한 사료를 공급하여 사육 중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 주세요.

<화이트 트리프록 키우기 방법>

 

트리 프록의 질병

첫 번째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MBD입니다. 부족에 의해 발생하는 뼈가 휘어지는 질병입니다. 골연화증에 걸리면 칼슘제를 꾸준히 먹으면 더 이상의 진행을 막을 수 있지만, 한번 휘어진 뼈는 원래 상태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임팩션입니다. 치료는 절망적으로 절망적이며 예방도 중요합니다. 바닥재를 최대한 먹지 못하는 재질이나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에어로모나스 감염의 증상입니다.
red leg 리는 에어로모나스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흔한 질병입니다. 에어로모나스균에 감염된 개구리는 식욕부진, 복부 가스참, 설사, 염증, 피하혈관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는 동물용 마이신을 투여하거나 2%로 희석한 황산구리 용액으로 목욕을 시킨다고 합니다. 황산구리 용액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동물용 마이신은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구할 수 있습니다. 가축용 옥시마이신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로모나스는 전염성이 있으므로 감염된 개체는 격리하여 사육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비어디드래건 희귀 애완동물 파충류 길러 보셨나요? 4가지만 알자

 

비어디드래곤 희귀애완동물 파충류 길러 보셨나요? 4가지만 알자

비어디드래곤은 턱수염, 수염도마뱀 또는 "수염도마뱀"은 호주에 서식하는 중간 크기의 도마뱀입니다. 수염도마뱀의 색은 다양하지만 보통 황갈색에서 황갈색을 띠며, 길고 두꺼운 꼬리와 목에

immissingy1.tistory.com

반려동물 추천, 다양한 반려동물과 애완동물 11종 알아볼까요?

 

반려동물 추천, 다양한 반려동물 과 애완동물 11종 알아볼까요?

반려동물의 전체 목록을 찾고 계신가요? 여기에서는 재미있는 동물과 예문을 통해 애완동물 이름과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환영받는 동시에 중요한 존재입니

immissingy1.tistory.com

인수공통감염병, 반려동물로부터 사람에 옮기는 대표질병 알아볼까?

 

인수공통감염병 , 반려동물로부터 사람에 옮기는 대표질병 알아볼까?

오늘은 인수공통 감염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그리고 전 세계 반려동물 인구는 과연 몇이나 될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겠지만 국내 반려동물 수만 하여서 1,500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