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레스티드 게코(Crested Gecko)는 일상적인 돌봄을 받을 시간이 없는 어린이나 초보 도마뱀 주인에게 유지 관리가 적게 드는 이상적인 애완동물입니다.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속눈썹인데, 이것이 때때로 속눈썹 도마뱀붙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도마뱀은 호주 연안의 섬나라인 뉴칼레도니아 출신입니다. 한때 멸종된 것으로 여겨졌으나 1994년경에 "재발견"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애완동물로서의 인기는 계속 높아졌습니다.

 

 

종 개요 일반적인 이름: 크레스티드 게코, 뉴칼레도니안 크레스티드 게코, 아이래쉬 게코

학명 : Rhacodactylus ciliatus

성인 크기: 잡기 위한 꼬리를 포함하여 7~9인치

기대 수명: 10~20년

크레스티드게코 의 행동과 기질

크레스티드 게코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변형)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라운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눈 위에서 시작하여 목과 등을 따라 이어지는 술 장식 크라운에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특수한 발가락 패드를 갖고 있어 수직 표면을 따라 쉽게 움직일 수 있으며, 잡을 수 있는 꼬리는 민첩성을 더해줍니다. 그들은 또한 훌륭한 점프 슈터입니다.

크레스티드게코의 성격은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약간 소심하기 때문에 다룰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피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에게서 뛰어내리려고 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다칠 수도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거칠게 다루거나 탈출을 시도하면 꼬리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도마뱀붙이류와는 달리 꼬리가 다시 자라지 않습니다.

그들은 위협을 느낄 때만 물습니다. 물린 상처는 아프지는 않았지만 출혈을 일으킬 만큼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게코의 사육장

성인의 경우 높이가 20갤런 이상인 유리 용기로 충분하지만 더 큰 탱크가 더 좋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수목에 서식하고 활동적이며 기어오르려면 수직 공간이 많이 필요하므로 높은 수조가 선호됩니다. 29갤런 크기의 테라리움에 2~3마리의 크레스티드 게코를 키울 수 있습니다. 수컷은 영역 동물이므로 한 수조에 한 마리의 수컷만 사육해야 합니다. 환기를 위해 측면이 차폐된 테라리움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사육자는 차폐된 인클로저를 선호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기어오를 공간이 필요하므로 다양한 높이와 방향에서 가지, 유목, 코르크 껍질, 대나무, 덩굴을 혼합하여 사용하세요. 포토스(pothos), 필로덴드론(philodendron), 드라세나(dracaena), 반얀나무(banyan)와 같은 부드럽고 튼튼한 다양한 살아있는 식물을 추가하여 식물 사이에 숨어보세요.

매일, 먹지 않은 음식을 제거하고 배설물을 제거하기 위해 부분 청소를 수행해야 합니다. 파충류에 안전한 소독제로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전체 테라리움과 장식을 청소하십시오. 기질에 따라 박테리아 성장을 방지하기 위해 매주 또는 매월 교체해야 합니다.

온도

변온동물인 파충류는 모두 체온을 조절해야 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낮에는 22에서 26.5도 의 온도 변화를 제공하고 밤에는 18에서 24도 까지 떨어집니다. 케이지가 과열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온도계로 모니터링합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더 높은 온도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낮은 전력량의 빨간색 야간 전구는 좋은 열원이 될 것이며 도마뱀이 가장 활동적인 밤에 도마뱀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기어오르는 도마뱀붙이가 너무 가까이 접근하여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열원을 탱크 위에 올려 놓지 마십시오.

애완동물 파충류에 열과 빛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명

크레스티드 게코는 야행성이므로 기술적으로 특별한 UVB 조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낮은 수준의 UVB 조명(약 5%)이 파충류의 전반적인 건강에 좋다고 제안합니다. 조명을 추가하면 인클로저 내부 온도가 올라가므로 모니터링하세요. 또한 필요한 경우 도마뱀붙이가 빛을 피할 수 있도록 도마뱀붙이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십시오.

습도

크레스티드 게코는 약 50%~70%의 중간에서 높은 습도가 필요합니다. 습도계(습도계)를 사용하여 매일 습도를 모니터링합니다. 따뜻하고 여과된 물을 정기적으로 뿌려 습도를 유지하십시오. 케이지 설정에 따라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여러 번 분무기를 뿌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도마뱀붙이가 가장 활동적인 밤에는 항상 새장에 안개가 잘 끼도록 하십시오. 낮 동안 주변에 없거나 울타리에 물리적으로 물을 뿌릴 수 없는 경우 자동 분무기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케이지의 습도를 높입니다.

특정 기판 요구 사항

대부분의 애완동물 주인은 케이지 바닥에 기질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도마뱀붙이용 기질을 선택할 때는 애완동물의 안전, 청소의 용이성, 기질이 습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고려하십시오. 크레스티드 게코의 이상적인 기질은 코코넛 섬유 침구, 이끼 또는 이탄입니다. 덜 매력적이긴 하지만 신문이나 종이 타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사냥할 때 기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물이끼(그 자체로 또는 코코넛 섬유와 같은 다른 기질로 덮음)나 종이 타월을 사용하십시오. 십대 청소년은 실수로 다른 인쇄물을 삼킬 가능성이 높으므로 티슈 페이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갈(또는 조약돌)은 그 매력은 있지만 철저하고 정기적으로 청소하기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기질이 아닙니다. 파충류 모래와 비유기 토양 기질은 삼킬 위험이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크레스티드게코는 무엇을 먹고 마시나요?

야행성이므로 밤에 크레스티드 게코에게 먹이를 줍니다. 유충에게는 매일, 성충에게는 일주일에 3회 먹이를 주었습니다.

상업용 크레스티드 게코의 식단은 일반적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을 보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귀뚜라미와 기타 먹이 곤충(바퀴벌레, 밀랍벌레, 누에)으로 식단을 보충하세요. 거저리의 외골격은 단단하고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 다양성을 높이고 도마뱀붙이가 사냥 본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도마뱀붙이가 먹고 싶어하는 만큼의 먹이 곤충을 동시에 먹이십시오.

곤충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도마뱀붙이의 눈 사이 공간보다 약간 작아야 하며, 도마뱀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장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이거나 먹여야 합니다. 파충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늘리기 위해 곤충에게 일주일에 3번 칼슘/비타민 D3 분말 보충제를 뿌렸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종합비타민 분말 보충제를 게임에 뿌릴 수도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일주일에 여러 번 과일을 먹습니다. 으깬 과일이나 통조림 이유식을 먹어보세요. 좋아하는 과일로는 바나나, 복숭아, 천도복숭아, 살구, 파파야, 망고, 배, 패션프루트 등이 있습니다.

상업용 도마뱀붙이 먹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곤충 먹이와 과일을 섞어서 제공하세요. 이 옵션은 가장 균형 잡힌 식단은 아니지만, 일시적으로나 짧은 기간 동안에는 충분합니다. 이 경우 가장 좋은 곤충 선택은 귀뚜라미이며, 더 많은 다양성을 위해 가끔 다른 곤충을 추가합니다.

촉촉한 서식지에 있는 나뭇잎에서 물방울을 마시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지만 매일 작은 접시에 신선한 물을 제공하십시오.

게코 도마뱀의 일반적인 건강 문제

도마뱀붙이는 이국적인 애완동물 수의사가 치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 구강 충치 또는 구내염: 증상에는 과도한 점액과 입 주변의 발적이 포함됩니다1
  • 호흡기 감염: 증상은 천명음 또는 침흘림입니다2
  • 피부 문제: 발진, 기생충 감염 증상, 껍질의 수분 부족으로 고르지 않거나 벗겨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1

크레스티드 게코를 구입하거나 입양하세요

크레스티드 게코는 다른 도마뱀에 비해 돌보기 쉽고 쾌활한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애완동물 상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평판이 좋은 사육사로부터 크레스티드 게코를 구입해 보세요. 크레스티드 게코의 가격은 40~150달러로 예상할 수 있으며 가격은 변형의 색상이나 희귀성에 따라 증가합니다.

도마뱀붙이를 고를 때, 도마뱀붙이가 잘 오를 수 있는지, 척추가 곧고, 갈비뼈나 골반뼈가 눈에 띄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활기차고 기민하게 나타나야 합니다. 또한 눈이 밝고 코와 통풍구(배설물이 배출되는 곳)가 깨끗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크레스티드게코의 사육정보에 대한 요약 정리 였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크레스티드게코 돌보는 방법

 

크레스티드게코 돌보는 방법

크레스티드 게코(Crested Gecko)는 일상적인 돌봄을 받을 시간이 없는 어린이나 초보 도마뱀 주인에게 유지 관리가 적게 드는 이상적인 애완동물입니다.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속눈썹인데, 이것

immissingy1.tistory.com

크레스티드 게코 도마뱀 합사가 가능할까? 10가지 경우의 수

 

크레스티드 게코 도마뱀 합사가 가능할까? 10가지 경우의 수

목차 다른도마뱀 과 합사 크레스티도 합사 조합 크레스티드 게코 합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우선 사육장 테라리움을 꽤 크고 이쁘게 자연적인 테라리움을 꾸미신 경우에 여기에 크

immissingy1.tistory.com

크레스티드게코 물없이 얼마나 버틸까? 파충류 미스팅기 필요한가?

 

크레스티드게코 물없이 얼마나 버틸까? 파충류 미스팅기 필요한가?

크레스티드게코 물없이 얼마나 버틸까? 오늘은 이러한 주제로 한번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거리 여행 떠난다면 물이 없다면 얼마나 버틸까? 대리인 관리 위탁 대책방안 크레스

immissingy1.tistory.com

크레스티드게코가 먹을수 있는 과일 5종류 추천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