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오파드 게코는 다른 도마뱀에 비해 다루기가 쉽고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인기 있는 파충류입니다.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북서부, 이란이 원산지입니다.

 

레오파드 게코는 활발한 성격과 흥미로운 행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개 노란색, 흰색이며 검은 반점이 있으며, 새로 부화한 유충은 줄무늬가 있다가 점차 점무늬 모양으로 변합니다. 여러 가지 다채롭고 패턴이 있는 변형 또는 변형이 있습니다.

 

종 개요 통칭: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

학명: Eubblepharis maulousius

성체 크기: 8~10인치(꼬리 포함)

기대 수명: 포로 상태에서 최대 20년 이상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의 행동과 기질

레오(Leos)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s)는 일반적으로 돌보기가 쉽습니다. 케이지 유지 관리가 많이 필요하지 않지만 환경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표범도마뱀붙이는 대부분 야행성 땅도마뱀붙이로 일반적으로 온순하고 길들이기 쉽습니다. 다른 도마뱀붙이처럼 끈적한 발가락 패드가 없기 때문에 벽을 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도마뱀붙이류와는 달리 눈꺼풀이 있습니다.

표범도마뱀붙이는 쉽게 물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느리게 움직입니다. 그들은 매우 시끄러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배가 고프면 지저귀고 삐걱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처음 레오파드 게코를 집에 데려왔을 때, 부드럽게 쓰다듬어줌으로써 사회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정량의 접촉을 견딜 수 있지만,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레오파드 게코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는 꼬리를 이용해 의사소통을 합니다. 우리 안에 레오파드 게코가 한 마리 이상 있다면 꼬리가 흔들리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이것은 천천히 앞뒤로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Geckos도 자주 키웁니다. 이 표시는 레오파드게코가 위협을 느끼고 공격하려고 한다는 뜻이므로 즉시 분리시켜주세요.

레오파드게코(Leopard gecko)도 방울뱀과 비슷하게 꼬리가 달린 방울뱀이다. 도마뱀붙이가 빠르게 꼬리 끝을 흔드는 모습을 본다면, 이는 레오파드 도마뱀붙이가 신나게 먹거나 짝짓기를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다른 많은 도마뱀과 마찬가지로 표범도마뱀붙이는 위협을 느낄 때 방어 메커니즘으로 꼬리를 스스로 절단합니다.

레오파드 게코가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6가지 방법

표범 도마뱀붙이에게 먹이 주기

레오파드 게코의 최소 크기는 10갤런 탱크이지만, 더 큰 탱크가 더 좋습니다. 더 이상 물을 담을 수 없는 오래된 어항도 레오파드 게코에게 딱 맞습니다. 번식을 하고 싶다면 수컷과 암컷만 함께 키우세요. 대부분의 파충류와 마찬가지로 표범도마뱀붙이는 대부분 고독한 생물이며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짝짓기를 제외하고는 다른 도마뱀과 함께 있기를 갈망하지 않습니다.

레오파드게코 은신처

은신처 및 등반 공간으로 반 통나무를 제공하십시오. 상업용 파충류 굴과 간단한 판지 상자도 좋은 선택입니다. 촉촉한 은신처 상자는 흘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설물을 제거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케이지를 부분적으로 청소하십시오. 한 달에 두 번 정도 모든 것을 꺼내고 기질을 버리고 케이지와 내부의 모든 것을 문지르고 소독하여 박테리아 축적을 줄입니다.

레오파드게코 수분과 물그릇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따뜻한 물이 담긴 얕은 접시에 도마뱀붙이를 10~15분 동안 담그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습기와 습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마뱀붙이가 털갈이를 하고 있다면 이 과정을 더 자주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온도

일반 백색광 백열 전구를 사용하여 낮 동안 몸을 녹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전구, 파란색 또는 보라색 전구 또는 세라믹 히터는 밤에 추가 열을 제공합니다.

바닥히팅

탱크 아래의 가열 패드는 가열에 사용될 수 있지만 도마뱀붙이의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가 탱크의 유리 표면을 파고들면 탱크 아래의 가열 패드로 인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돌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파충류는 냉혈 동물로서 체온을 조절해야 합니다. 파충류는 신체의 따뜻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특정 온도 범위 또는 열 구배를 선호합니다. 화씨 약 75도(섭씨 약 24도)까지 온도 변화가 있는 화씨 88도(섭씨 31도)의 주간 일광욕 장소를 제공합니다. 야간 기온은 화씨 70

75도(섭씨 21

24도)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가 외풍에 노출되지 않는지 확인하고 탱크를 창문이나 문 옆에 두지 마십시오.

UV 및 라이팅

표범 도마뱀붙이는 야행성 동물이며 UV 조명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밤에 가장 활동적입니다. 야생에서 이 생물들은 새벽과 일몰에도 활동하며 해가 지면 자외선에 노출됩니다. 소량의 UVA 및 UVB 광선(2%~7%)은 표범도마뱀붙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대사성 뼈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도마뱀은 햇빛을 모방하기 위해 백열등과 그 소스의 열이 필요합니다. 여름에는 하루에 약 14시간의 "햇빛"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겨울에는 도마뱀에게 약 12시간의 빛이 필요합니다. 손쉬운 관리를 위해 타이머에 조명을 설치하여 케이지 조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습도

이 도마뱀은 사막 도마뱀이므로 높은 습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20% 미만) 도마뱀붙이는 털이 빠지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집안의 습도와 비슷한 30~40% 정도의 습도를 유지하세요. 일반 스크린 상단과 열원을 사용하여 환경을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습도 수준을 확인하려면 케이지용 습도계 또는 습도계를 구입하세요.

바닥재

어린 레오파드 게코는 모래 바닥, 심지어 석회질 모래 위에 놓아서는 안 됩니다. 모래를 삼키고 장이 막힐 수 있습니다. 종이는 실내/실외 러그와 마찬가지로 흡수성이 있고 교체가 쉽습니다. 파충류 깔개도 좋은 선택입니다. 청소가 쉽고 도마뱀붙이가 그 위를 걷는 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도마뱀붙이가 이 제품을 섭취할 위험도 낮습니다.

나무 조각은 도마뱀붙이의 작은 발을자를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대패밥에 들어 있는 휘발성 기름은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2 어떤 기질을 사용하든 도마뱀붙이가 그것을 삼키지 않도록 하세요.

게코 먹이 와 음식과 물

표범 도마뱀붙이는 식충동물입니다. 다양한 귀뚜라미, 밀웜, 밀웜에게 적당히 먹이를 주세요. 때로는 성체 도마뱀붙이에게 새끼손가락 쥐를 먹이는 것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도마뱀붙이가 기질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려면 빈 탱크에 먹이를 주면 됩니다.

새끼에게는 하루에 여러 마리의 귀뚜라미를 먹여야 합니다. 성인은 수유 사이에 며칠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에게 곤충을 먹이기 전에, 먹이기 24시간 전에 내장을 제거하거나 영양가 있는 식사를 주어야 합니다. 또한 도마뱀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곤충에게 칼슘/비타민 D3 보충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귀뚜라미나 벌레를 가루 보충제와 함께 지퍼백에 넣으세요. 가방을 빠르게 흔들어 곤충을 도마뱀과 함께 탱크에 넣습니다. 청소년과 청소년은 매 수유 시 칼슘/비타민 보충이 필요하며, 성체는 매 수유 시에만 칼슘/비타민 보충이 필요합니다.

도마뱀붙이에게 비타민이 풍부한 요리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레오파드 게코에게 깨끗한 물이 담긴 얕은 접시를 제공하십시오. 물그릇은 우리 안의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도마뱀붙이는 물그릇에서 물을 마실 것입니다. 물그릇에 기꺼이 몸을 담그고 있는 도마뱀붙이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건강 문제

레오파드게코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심각한 질병 중 하나는 대사성 뼈 질환입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도마뱀붙이도 충분한 칼슘과 비타민 D를 섭취하지 않으면 아플 수 있습니다. 대사성 골질환은 척추의 통증과 사지의 기형을 유발합니다. 1

도마뱀붙이의 겨드랑이에 기포가 보이더라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이는 도마뱀이 무언가를 저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기포에는 지방, 비타민, 단백질, 칼슘 또는 기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과체중인 도마뱀붙이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도마뱀이 건강한 체중으로 돌아오면 이러한 거품은 사라집니다.

레오파드게코는 또한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위장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도마뱀붙이가 묽은 변을 보거나 꼬리에 주름이 졌다면 이는 위장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치명적일 수 있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마뱀과 마찬가지로 영양이 부족하거나 습도가 부족한 우리에 사는 표범 도마뱀은 털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처럼 보이는 이 상태는 도마뱀붙이의 털 빠짐을 어렵게 만들고 시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가락이나 발가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삼

마지막으로 레오파드게코는 폐렴을 포함한 다양한 호흡기 감염에 취약합니다. 3 콧물과 입 주위에 천명음이 나거나 점액 거품이 난다면 표범도마뱀붙이에 호흡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모든 상태는 파충류를 전문으로 하는 외래 수의사에 의해 치료되어야 합니다.

레오파드 게코 선택방법

그들은 수명이 긴 도마뱀이기 때문에 표범도마뱀붙이를 장기간 돌볼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매우 인기 있는 애완동물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전문가로부터 도마뱀붙이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판이 좋은 육종가의 비용은 $20~$40입니다. 희귀 변종의 가격은 100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파충류 박람회나 파충류 전시회에서 좋은 파충류 사육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고를 때 꼬리에 주의하세요. 그것은 통통하고 살이 많아야 하며, 가급적이면 도마뱀붙이의 어깨 사이 공간만큼 넓거나 넓어야 합니다. 눈, 코, 입이 선명하고 눈물이 나지 않아야 합니다. 통풍구, 즉 배뇨 및 배변을 위한 입구는 깨끗하고 부풀어 오르지 않아야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일반적인 유형의 애완용 도마뱀붙이

  • 볏이 있는 쇼공
  • 팬더 도마뱀
  • 이스턴 케이 게코

자주하는 질문

레오파드게코는 얼마나 오래 삽니까?

레오파드 게코의 일반적인 수명은 8~15년이지만, 일부 레오파드 게코는 적절한 관리를 하면 최대 20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표범 도마뱀은 무엇을 먹나요?

표범도마뱀붙이는 식충동물입니다. 즉, 곤충만 먹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밀웜, 귀뚜라미, 왁스 벌레, 두비아 바퀴벌레 및 슈퍼 벌레입니다. 매일 또는 격일로 도마뱀에게 먹이를 주어야 합니다. 도마뱀붙이는 항상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어야 합니다.

레오파드 게코는 얼마나 클 수 있나요?

도마뱀붙이는 꼬리를 포함해 8~10인치 길이로 자랄 수 있어 꽤 작은 파충류입니다.

표범도마뱀붙이는 얼마나 자주 허물벗기를 합니까?

성체 표범도마뱀붙이는 4에서 8주 탈피 , 어린 도마뱀은 더 빨리 자라납니다. 일반적으로 허물은 24시간에서 탈피에 48시간이 걸립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레오파드게코 도마뱀은 암컷일까 , 수컷일까 확인하는 1가지 방법

 

레오파드게코 도마뱀은 암컷일까 , 수컷일까 확인하는 1가지 방법

애완 도마뱀의 성별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을 찾아야 할지 알지 않는 한 수컷과 암컷 도마뱀을 구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레오파드 게코를 사육사로

immissingy1.tistory.com

레오파드게코 먹이에 대해서 4가지 장단점 알아보자

 

레오파드게코 먹이에 대해서 4가지 장단점 알아보자

오늘은 레오파드 게코 먹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오파드 게코에게 추천되는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종류로는 약 5가지 정도가 추천되는 편인데, 특히 국내에서는 구매하기

immissingy1.tistory.com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학명은 Tribolonotus gracilis , 상위 분류로는 Tribolonotus에 속합니다. 이 종류의상위 분류 아래로 8종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주로 인도네시아 이리안 자야와 파푸아 뉴기니

immissingy1.tistory.com

레오파드게코 비타민A 결핍 과 증상 , 대처방법 3가지 알아보자

 

레오파드게코 비타민A 결핍 과 증상 , 대처방법 3가지 알아보자

레오파드 게코 도마뱀이 비타민A 결핍이 생기면 탈피 부절과 번식 문제 , 활동량 및 체중감소로 해결방법은 비타민A 함유 먹이 급여와 영양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파충류와 비타민A 영향 비타민A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