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흔히 표범도마뱀붙이와 혼동되지만, 실제로는 다른 종류의 도마뱀붙이입니다.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가용성이 더 높고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표범도마뱀붙이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이 작은 도마뱀에 관심이 있다면 그들이 애완동물로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 개요 통칭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

학명 Hemitheconyx caudicinctus

성인 크기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7-9인치이지만 4인치만큼 작거나 11인치만큼 클 수도 있습니다.

 

수명은 사육 및 야생에서 15~20년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의 행동과 기질

아프리카 펫테일도마뱀붙이는 온순하고 조용하며 물지 않습니다. 이 작은 도마뱀붙이는 다루기 위해 많은 길들이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 파충류 애호가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그들은 또한 야행성 파충류이기 때문에 밤에 활동하고 낮에는 뜨거운 태양을 피하기 위해 숨어 있습니다.

아프리카 펫테일도마뱀붙이는 위협을 느낄 때 꼬리를 낮추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는 도마뱀붙이 주인에게는 상당히 충격적인 일이 될 수 있지만, 이는 도마뱀의 자연스러운 방어 메커니즘입니다. 꼬리는 다시 자라나 모양이 달라집니다. 너무 세게 껴안거나, 놀라게 하거나, 꼬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놀라게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영토 싸움을 피하기 위해 두 명의 수컷을 함께 두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도마뱀붙이가 빠르게 꼬리를 흔드는 모습을 본다면 먹이라든가를 공격하려는 것이므로 멀리 떨어지세요.

사이즈 정보

이 도마뱀은 다른 애완용 파충류에 비해 작습니다. 암컷 아프리카 뚱뚱한 꼬리 도마뱀은 약 7인치까지만 자라는 반면, 수컷은 약간 더 크며 일반적으로 최대 길이는 약 9인치(꼬리 포함)에 이릅니다. 그러나 일부 아프리카 두꺼운 꼬리 도마뱀붙이는 약간 더 크게 자라며 기록된 길이는 12인치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이 도마뱀붙이의 길이가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대조적으로, 아프리카 펫테일도마뱀붙이의 꼬리는 가장 넓은 부분의 폭이 1인치 이상까지 자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유사한 도마뱀붙이류와 구별됩니다. 이 뚱뚱한 꼬리가 이 도마뱀붙이 이름의 유래입니다.

집 , 사육장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한두 마리의 도마뱀은 그물망이나 스크린 상단이 있는 10

-20갤런짜리 수족관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인클로저는 청소가 용이하고 덮개에 열 램프를 고정하며 다른 애완동물과 어린이가 도마뱀붙이를 해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동굴이나 반통나무 등 탱크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건식 및 습식 가죽을 제공해야 합니다. 뜨거운 쪽은 화씨 90도 정도, 차가운 쪽은 70-

80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 종의 평균 습도는 40-60% 사이여야 합니다.

특정 기판 요구 사항

아프리카 두꺼운꼬리 도마뱀붙이는 아프리카가 원산지이기 때문에 이 도마뱀은 자연적으로 건조한 서식지에서 자랍니다. 그들은 굴을 파거나 기어오르지 않으므로, 그들을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죽 옆에 기본적인 바닥재만 있으면 됩니다. 종이 타월, 신문, 정육점 종이 등이 인기가 있지만, 좀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원한다면 다양한 파충류 토양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복제 러그는 청소가 쉽고 도마뱀이 먹이를 먹는 동안 먹이를 소화하는 것을 방지하는 안전한 기질을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충격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모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무엇을 먹고 마시나요?

이 작은 도마뱀붙이는 주로 식충동물이므로 귀뚜라미, 거저리, 밀랍벌레 및 기타 쉽게 구할 수 있는 곤충이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이 곤충들은 아프리카 후피도마뱀붙이에게 장내로 공급된 후에 먹여야 하며, 매번 먹이를 줄 때마다 파충류 칼슘 분말을 뿌려야 합니다. 이 보충제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지만 매일 섭취해야 하므로 도마뱀붙이를 위한 종합비타민 옵션에 대해 이국적인 수의사와 상의하세요. 성체 아프리카 굵은꼬리 도마뱀은 일주일에 약 24마리의 귀뚜라미를 먹어야 하며, 격일로 8~9마리의 귀뚜라미를 먹여야 합니다. 벌레는 얕은 접시에 담아 수조에 남겨둘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이 담긴 얕은 그릇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건강 문제

다른 파충류와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펫테일도마뱀붙이도 제대로 돌보지 않으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보살핌을 받지 못한 도마뱀붙이는 대사성 뼈 질환, 탈피(탈피 유지), 영양실조 및 기타 문제로 고통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크립토스포리디움과 같은 장 기생충, 병변, 매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의사의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지관리 비용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유지 관리가 매우 적습니다. 가장 큰 비용은 지속적인 식량 비용이겠지만, 귀뚜라미나 거저리를 직접 키우기로 결정했다면 그 비용도 적습니다. 먹이 외에도 수조의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고 도마뱀붙이를 따뜻하게 유지하려면 전구를 교체해야 합니다.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를 애완동물로 키우는 것의 장점과 단점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야행성이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고 있을 때 가장 활동적입니다. 낮 동안 활동적인 애완동물을 원한다면 일주성 종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펫테일 도마뱀붙이는 야행성 성격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초보 파충류에게도 강건한 애완동물입니다. 매일 신선한 야채를 다질 필요가 없고 공간도 거의 차지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길들여집니다. 또한 크기가 작고 꼬리를 떨어뜨리는 능력 때문에 취약한 도마뱀이므로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성인의 감독과 주의 깊은 취급이 필요합니다.
아프리카 펫테일 도마뱀붙이와 유사한 도마뱀붙이
애완용 아프리카 펫테일 도마뱀붙이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을 확인하세요.

  • 레오파드게코(Leopard Gecko)의 종소개
  • 골든 게코 종 소개
  • 토카이 도마뱀붙이 종 프로필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애완동물이 될 수 있는 다른 파충류를 확인해 보세요!

아프리카 펫테일 도마뱀을 구입하거나 입양하기

일부 애완동물 상점에서는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를 판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라인이나 파충류 전시회 및 박람회에서 사육사로부터 구입합니다. 이 도마뱀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가용성이 높아지지만 일부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오래 살 수 있기 때문에 파충류 구조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사육사로부터 아프리카 펫테일 도마뱀을 선택하는 경우 구매하기 전에 도마뱀을 직접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일반적으로 많은 사육자들이 다양한 파충류를 전시하는 파충류 쇼나 엑스포입니다. 이를 통해 도마뱀붙이에 대해 질문하고 구입하기 전에 질병의 명백한 징후가 보이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육

수컷과 암컷을 함께 키우면 번식하고 알을 낳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알이 살아남아 부화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알을 부화하려면 칼슘 고갈과 알 결합을 방지하기 위해 암컷의 특별한 조건과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암컷 도마뱀이 알을 낳는 것을 방지하고 알 관련 질병의 가능성을 줄이고 싶지만 한 마리 이상의 도마뱀을 원한다면 수컷 한 마리와 암컷 한 마리 대신 암컷 두 마리를 선택하세요.

 

 

자주하는 질문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아이들에게 좋은 애완동물인가요?

아프리카 펫테일도마뱀붙이는 아이들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아는 한,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애완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도마뱀붙이는 도마뱀을 부드럽게 안고 수조에 있는 애완동물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또한 모피와 비듬에 대한 애완동물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에게도 좋습니다.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돌보기가 어렵나요?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붙이는 매일 먹이를 주거나 다루거나 심지어 청소할 필요도 없습니다. 소음과 혼란 없이 유지 관리가 적은 애완동물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일주일에 여러 번 음식을 제공하고 가끔 탱크를 부분적으로 청소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관리 요구 사항입니다.

 

아프리카펫테일도마뱀을 구입하는 데 얼마의 비용이 듭니까?

가격은 아프리카 두꺼운꼬리 도마뱀붙이의 색 변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반 품종의 경우 약 50~75달러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더 이국적인 패턴은 수백 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는 반면, 희귀한 패턴의 비용은 거의 1,000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파충류 와 육지거북 사육장 종류, 선택 및 최적의 세팅 6가지 구성

 

파충류 와 육지거북 사육장 종류, 선택 및 최적의 세팅 6가지 구성

사육장 종류는 원목 , 유리 , 아크릴 , 포멕스 의 재질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 크기, UV램프, 난방장치, 은신처 여부와 장단점을 통하여 최적의 환경구성을 알아 봅니다. 재질에 따른 사육장 파충

immissingy1.tistory.com

레오파드게코 먹이 귀뚜라미 정보 9가지만 알아 두자

 

레오파드게코 먹이 귀뚜라미 정보 9가지만 알아 두자

목차 최고의 애완용 도마뱀 필수영양의 균형 귀뚜라미 정보 알아두기 오늘은 레오파드 게코 먹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야행성 도마뱀 레오파드 게코 , 드래건 도마뱀의 먹이와 최고

immissingy1.tistory.com

레오파드게코 슈퍼밀웜 줘도 될까요? 3가지로 영양식 제공하자

 

레오파드게코 슈퍼밀웜 줘도 될까요? 3가지로 영양식 제공하자

성체 레오파드 게코 도마뱀에게 슈퍼 밀웜은 먹을 수 있는 먹이 중 하나입니다. 기호성이 좋은 편이므로, 골고루 급여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식단을 구성해 주실 경우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