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주제는 좋은 동물병원을 어떻게 선택할수 있을지 , '괜찮은 동물병원 선택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동물병원에 대한 상세선택 기준을 제시하오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대한수의사회 등록병원

당연한 내용이지만 보호자분들이 간과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동물병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우리 고양이가 현재 다니고 있는 '드림동물병원'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검색 가능한 병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 개원한 병원이라면 대한수의사협회 홈페이지에 반영이 늦어질 수 있으나, 이 경우 수의사 자격증을 인증함으로써 해당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옛날의 병원처럼 보여지고 대한수의사협회 홈페이지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2. 집에서 가깝나요? 진료는 24시간 가능한가요?

당신의 개나 고양이는 당신이 추구하는 것보다 더 자주 아프며 언제 아플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집에서 최대한 가깝고 24시간 진료가 가능한 동물병원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사는 지역에 따라 주변에 24시간 병원이 없을 수도 있으니 평소 집 근처 병원을 가더라도 가장 가까운 24시간 병원을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두시간 정도 동물병원. 그리고 24시간 문을 열지 않더라도 근무시간이 아닌 시간에도 진료를 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예방접종, 건강유지 등을 위해 병원에 가기가 편리합니다.

 

 

 

 

3.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

사실 이러한 의료진 , 수의사의 전문성이나 경험에 대한 검증은 일반인이 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는것은 사실 입니다. 반려동물의 건강은 물론 생명까지도 직결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개나 고양이를 수의과대학을 갓 졸업한 젊은 수의사에게 맡기는 것은 위험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중요하며 적어도 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수의사를 추천합니다. - 사실 전문지식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믿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또한, 자기가 참가하는 학문연구 활동의 다양성도 중요합니다. 즉, 학술활동을 통하여 구축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병원에서 진료를 할 수 있고,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에 대해서는 다른 병원이나 상급병원의 수의사에게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4. 병원은 친절하고 깨끗한가요?

사람과 비슷하게 개, 고양이도 병원에 오면 불안함을 체감하는 것처럼 통합적인 실내가 따뜻하고 깨끗하며, 수의사, 간호사, 직원들이 애완동물을 너무 좋아합니다. 반려동물을 잘 진료하는 동물병원입니다. 또한, 병원 내에서도 추가 염증이 생겨날 수 있으므로 위생에 완벽하게 신경쓰는 병원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호자들은 병원에 들어가자마자 이를 느낄 것입니다.

 

<좋은 동물병원 선택방법 알아보기>

 

5. 지인이나 인터넷 평판 확인

동물병원도 입소문에 굉장히 민감해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제안하는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연고도 없는 곳으로 이사를 해서 세밀히 물어볼 지인이 없었기 때문에 차선책은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리뷰를 검토하는 것이었습니다. 동물병원 리뷰 전문사이트도 별도로 있습니다. 이러한 상세 정보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6. 병원비는 적절한지, 과잉진료 아닌지

보호자들은 동물병원 간 병원비의 굉장한 차이를 더욱 잘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입원 돈이 합리적이고 수용 가능한 수준이어야 하며, 흔히 언급하는 기본 진료(발톱, 항문 낭종 등)가 제공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병원에 직접 가보시거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략적인 비용을 알아보기 위해 심장사상충약, 중성화수술, 슬개골 수술 비용 등을 동네 병원에 물어봤습니다.

 

 

7. 여러 병원을 방문한 후 자신의 정규병원을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위 6개 리스트를 통하여 후보병원을 선정하고, 적어도 3개 이상의 병원을 방문을 하여 안내를 받은 후, 본인과 반려동물에게 가장 적정한 병원을 선택하여 정규병원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고 싶은 동물병원 리스트를 만들고, 매달 다른 병원에 가서 심장사상충 치료를 받았고, 최종적으로 좋은 동물병원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호랑이를 죽이고 먹을수 있는 5가지 동물은 무엇일까?

고양이 당뇨 증상, 원인 과 치료방법 알아두자

휴일 쉬는날 반려동물 응급 상황 대처방법

고양이 발톱 제거 수술

고양이가 다정하지 않은 이유 , 못된 고양이 이유가 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