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고양이 발톱 제거 수술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고양이의 발톱 제거를 해야 할까요? 고양이의 발톱 제거 여부는 뜨거운 논쟁거리입니다. 사람들은 발톱 제거 경험에 매우 열광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도시, 주, 심지어 국가에서는 이를 금지했습니다. 이것은 민감한 주제이지만 고양이 발톱 제거에 대한 장점, 단점 및 대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고양이 발톱제거술에 대한 논란은 없습니다.

 

고양이 발톱제거란 무엇인가요?

발톱제거술은 고양이의 발톱에서 말단 지골 - 손가락 끝 - 을 제거하는 선택적 수술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구나 피부가 긁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고양이에게 이 수술을 선택합니다. 수의학 학교가 발톱 제거를 언제 가르치기 시작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수의학 저널은 1960년대 후반부터 해당 절차에 대한 기사를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양이의 발톱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Guillotine (단두대, 기요틴)
  • 메스
  • 레이저
    세 가지 방법 모두 세 번째 지골의 뼈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발가락을 봉합하여 치유합니다.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는 발톱 제거 수술 후 적어도 하룻밤 동안 고양이를 입원시킬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고양이가 물건 위에서 뛰어오르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착지할 때의 힘으로 인해 발가락이 벌어질 수 있으므로 높은 조리대, 선반, 선반에서 점프하는 것에 대한 특별한 경고가 있습니다.

 

고양이 발톱 제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발톱 제거 고양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피부가 민감하고 얇은 노약자나 유아 등 인체에 대한 긁힘 방지
  • 가구, 카펫 및 기타 집 표면의 긁힘을 방지합니다.
  • 혈액 희석제를 포함한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긁히거나 베는 상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상처는 단순한 불편함보다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고양이의 발톱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수년 동안 일반적인 수술이었고 자동으로 결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부 고양이 부모들은 발톱이 온전한 상태로 집에 새로 들어온 고양이가 현재 발톱이 제거된 고양이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텍사스 주 오스틴의 한 동물 보호소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파괴적인 경향"으로 인해 반환된 고양이는 11.1%에 불과했습니다. 고양이가 개인적인 이유(이전, 입양자의 의료 문제 또는 기본적인 돌봄 능력의 부족)로 인해 항복하는 경우가 더 흔하지만(56.9%), 2 파괴적인 행동으로 인해 고양이를 항복한다는 사실은 표면적으로는 발톱을 제거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발톱 제거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지난 수십 년 동안 발톱 제거에 대한 저항이 커졌습니다. 초기 생각은 발톱 제거가 아무런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제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수술 후 통증과 발가락 갈라짐의 합병증 외에도 고양이의 발톱 제거로 인한 몇 가지 장기적인 합병증과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뼈문제

원위 지골에 뼈 조각이 남아 있으면 발가락에 뼈 돌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최대 63%의 고양이에서 X-레이를 통해 잔여 뼈가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8%는 X-레이에서 분명한 뼈 재형성 또는 뼈 박차를 경험했습니다.

 

과도한 그루밍 행동과 허리 통증

연구에 따르면 발톱이 제거된 고양이는 발톱이 제거되지 않은 고양이에 비해 허리 통증, 그루밍(과도한 그루밍) 및 공격성을 경험할 가능성이 3배 더 높습니다. 허리 통증은 아픈 발가락으로 걷기 위한 보행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다고 가정됩니다. 이발은 아픈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과 같은 자기 진정 메커니즘으로 간주됩니다.

 

화장실 문제 발생

뼈 조각이 남아 있는 발톱 제거된 고양이는 화장실 밖에서 소변을 볼 가능성이 거의 10배 더 높습니다. 발가락이 아픈 고양이는 모래, 자갈, 심지어 수정 같은 쓰레기 속에서 걷고 땅을 파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집을 더럽히는 고양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할 것이고, 보호소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말하듯이 집 오염 문제가 있는 고양이는 입양하기 어렵다고 말할 것입니다.

 

공격성

고통받는 고양이는 투쟁-도피 감정을 나타내는 데 더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성은 보호 행동에서 비롯된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또한 발톱이 제거된 고양이는 더 이상 발톱이 없기 때문에 물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지만 이 연구에서는 상충되는 결과가 있습니다. 122마리의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부정적인 행동의 발생률에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4. 반면에 877명의 고양이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발톱이 제거된 고양이가 발톱이 있는 고양이보다 물 가능성이 더 높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양이 발톱 제거의 대안은 무엇입니까?

발톱 제거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긁는 것이 일반적인 고양이 행동이라고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양이 주인인 우리는 고양이가 "적절하게" 자신의 모습을 보이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충분한 스크래쳐 , 긁힘 표면 제공

고양이에게 긁을 수 있는 표면을 많이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질감입니다. 한 고양이는 사이잘삼 밧줄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고양이는 판지 긁는 기둥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질감과 아이템을 사용해 보세요. 스크레이퍼의 방향도 중요합니다. 고양이는 수평 카펫을 긁거나 뽑을 수 있지만 커튼이나 가구와 같은 수직 표면도 좋아합니다.

 

안정적 스크래칭 제공

긁는 표면도 안정적이어야 하며 고양이가 긁는 동안 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이 문손잡이 고양이 긁는 러그 매트는 이론적으로는 괜찮지만, 의도한 대로 문손잡이에 걸어 두는 대신 명령줄을 사용하여 벽에 부착하면 고양이가 더 많이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여전히 긁는 기둥보다 소파를 더 좋아한다면 더 많은 격려와 훈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파가 마음에 든다면 그 느낌을 모방할 수 있는 긁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보세요. 고양이 페로몬 플러그인이나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무런 진전이 없으면 수의사나 고양이 행동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고양이의 손톱 손질 유지

고양이의 손톱을 다듬는 것도 상처로 인한 긁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손톱을 직접 깎을 수 없는 경우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는 소액의 비용으로 손톱 다듬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긁힘이 긁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갓 손질된 고양이의 손톱 위에 씌울 수 있는 네일 캡도 있습니다.손톱이 자라면서 떨어지거나 손톱으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양이 발톱제거술 단점과 대처방법 및 대안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보를 참고하시어 고양이 집사로서 이해를 넓히시는데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고양이 발톱 제거 수술>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