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호 호랑이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백호는 털에 어느 정도 색소가 있기 때문에 알비노가 아닙니다. 한때 인도와 인근 국가를 돌아다녔지만 지난 50년 동안 백호는 한 번도 목격되지 않았습니다. 백호는 유전적 돌연변이와 근친교배로 인한 유전적 다양성 부족으로 인해 친척보다 수명이 짧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흰호랑이의 10가지 우리가 몰랐던 사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정보만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백호 흰호랑이의 놀라운 10가지 사실

 

백호 흰호랑이의 놀라운 10가지 사실

만약 정글의 왕이 아름다움을 기준으로 결정된다면 백호는 유력한 경쟁자 중 하나일 것입니다. 벵골 아종에 속하는 이 희귀한 동물은 규칙적인 검은색 줄무늬가 있는 흰색 털을 갖고 있어 세계

immissingy1.tistory.com

 

하얀색 호랑이 -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호랑이 종

백호 - 백벵골 호랑이라고도 함 - 는 인도 아대륙 전역에서 발견되는 호랑이의 아종입니다. 백호는 역사적으로 매우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들 동물의 색깔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결함이 있는 열성 유전자에 달려 있기 때문에 극히 드물습니다. 지난 몇 세기 동안 백호랑이는 사냥이나 이국적인 애완동물 거래를 위한 포획으로 인해 야생에서 더욱 희귀해졌으며, 지난 50년 동안 이 포착하기 힘든 포식자를 목격한 기록은 없습니다.

백호 호랑이

오늘날에도 백호는 여전히 전 세계 소수의 동물원과 동물 보호구역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이 크고 아름다운 고양이는 흔히 인기가 있습니다. 백호는 벵골호랑이와 함께 시베리아호랑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호랑이로 여겨집니다.

 

백호는 모두 5개의 개체군으로 구성된 하나의 아종에 속합니다.

  • 벵갈호랑이(Bengal Tiger): 인도 아대륙에서 발견되며, 열대 건조림, 낙엽수림, 초원을 배회합니다.
  • 시베리아 호랑이: 아무르 호랑이 또는 시베리아 호랑이로도 알려진 이 큰 고양이는 녹빛 붉은색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호랑이 중에서 가장 몸집이 크며 침엽수림을 돌아다니며 온대 활엽수림과 혼합림에서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
  • 남중국호랑이(South China Tiger): 밝은 털 색깔과 풍부한 흰색 얼굴 털로 유명한 이 호랑이는 야생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멸종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인도차이나 호랑이: 갈색 털과 길고 가는 줄무늬로 유명한 이 포식자는 한때 라오스, 미얀마, 태국에서 대량으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야생에는 약 250마리만이 남아있습니다.
  • 말레이 호랑이: 현재 100마리 이상의 큰 고양이과 동물이 말레이시아 반도의 중부 및 남부 지역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지리적인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 고양이 종은 인도차이나 호랑이와 구별할 수 없습니다.

 

외관

백호의 털 때문에 야생에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백호는 무게가 최대 300kg, 길이가 3m가 넘는 거대하고 강력한 동물입니다. 다른 동물 종에서 발견되는 흰색 변종과는 달리, 흰 호랑이는 털 색깔을 만들기 위해 여전히 어떤 형태의 색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비노가 아니며, 일부 개체는 흰 털에 주황색 색조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호랑이 종과 마찬가지로 백호는 몸을 따라 수직으로 이어지는 검은색 또는 짙은 갈색 줄무늬가 있는데, 이는 종과 개체 모두에게 고유한 패턴입니다. 털 색깔의 변화 외에도 백호랑이 부모가 보유한 유전자는 일반 벵갈 호랑이의 녹색 또는 노란색 눈이 아닌 파란 눈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백호의 털의 아름다움은 실제로 이들 개인에게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이 주변 정글로 위장하더라도 그렇게 쉽게 위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분포 및 서식지

벵갈 호랑이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호랑이 종입니다. 백호는 한때 인도와 주변 국가의 대부분에서 발견된 동물이지만, 특히 지난 100년 정도 동안 그 범위가 극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오늘날 벵골 호랑이는 인도, 네팔, 부탄, 방글라데시의 작은 자연 서식지에 살고 있으며 심각한 개체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호랑이 종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들은 열대 우림, 맹그로브 습지, 습한 정글 등 다양한 서식지에 서식하며 종종 빽빽한 초목을 지탱하고 담수 공급원이 풍부합니다. 백호가 한때 야생에서 발견되었지만 유전자를 보유한 부모가 실제로 짝짓기를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벵골 호랑이의 수가 자연 서식지 전체에서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백호가 번식할 가능성은 날로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백호 행동과 생활 방식

백호는 천성적으로 혼자 생활하며 영토에 대한 감각이 강합니다. 다른 호랑이 종과 마찬가지로 백호는 고독한 동물입니다. 덕분에 이 대형 포식자는 빽빽한 정글에서 먹이를 더 효과적으로 몰래 잡을 수 있습니다. 백호는 야행성이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냥을 밤에 하기 때문에 더 성공적으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백호는 놀라운 청각과 시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은밀함과 결합되어 어두운 정글에서 사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각 호랑이는 오줌과 나무의 발톱 자국으로 표시되는 넓은 영토를 차지하며, 그 면적은 최대 75제곱마일에 이릅니다. 짝짓기 시즌을 제외하고는 단독 동물이지만, 수컷 백호의 영역은 많은 암컷 백호의 영역과 겹칠 수 있으며, 특히 먹이가 풍부한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수컷 백호는 자신의 자리를 빼앗으려는 다른 수컷 백호로부터 자신의 영토를 맹렬하게 방어할 것입니다.

 

번식과 생활주기

자손이 백호가 되려면 부모 모두 열성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백호를 낳으려면 부모 모두가 이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수컷과 암컷 백호는 으르렁거림과 냄새 표시를 통해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며, 짝짓기를 하고 나면 수컷과 암컷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됩니다. 약 3개월 반의 임신 기간을 거친 후, 암컷 백호는 최대 5마리의 새끼를 낳을 수 있는데, 새끼들은 눈이 멀고, 한 마리의 무게는 약 1kg이고 흰색이나 주황색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끼 백호는 생후 2개월부터 어미의 젖을 빨기 시작하고, 어미가 잡아주는 고기를 먹기 시작하며, 4개월이 지나면 젖을 뗀다. 새끼 백호는 생후 18개월쯤 되면 어미와 함께 사냥을 시작하고, 결국 어미를 떠나 정글에서 고독한 생활을 시작합니다. 백호의 평균 수명은 12년이며, 사육 상태에서는 더 오래 살 수도 있습니다.

 

<백호 호랑이의 충격적인 비밀>

 

다이어트와 먹이

다른 호랑이 종과 마찬가지로 백호는 육식동물입니다. 즉, 필요한 영양분을 얻기 위해 다른 동물만을 사냥하고 먹습니다. 백호는 주변 환경에서 최고의 포식자이며, 밤의 어둠 속에서 조용히 먹이를 추적하여 사냥합니다. 백호는 주로 정글과 교외 지역에서 먹이를 찾는 사슴, 멧돼지, 소, 염소 등 대형 초식동물을 사냥합니다. 백호는 힘, 놀라운 속도, 길고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을 포함하여 먹이를 잡고 죽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적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 정착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백벵갈 호랑이는 역사적 범위의 일부 지역에서 점점 작아지고 있으며, 가축을 사냥하고 죽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마을에 들어가는 것이 점점 보편화되었습니다.

 

포식자와 위협

백호는 그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매혹 때문에 사냥됩니다. 자연환경에서 백호는 크고 강력한 동물이기 때문에 천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인간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그 아름다움을 위해 포획되고 사냥되었으며 인간 정착지와 농업 성장을 위한 삼림 벌채로 인해 역사적 범위의 상당 부분을 잃었기 때문에 수백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숲이 사라지면서 백호의 먹이도 사라지고 백호의 개체수는 점점 더 유지 불가능해집니다. 실제로 소수의 벵갈호랑이가 야생에서 점점 고립되고 있는데, 이는 백호랑이가 생산될 확률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개체수의 심각한 감소와 맞물려 백호랑이가 야생에서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흥미로운 사실과 특징

이상하게도 백호랑이의 평균 수명은 일반 벵갈 호랑이에 비해 약간 짧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야생에서는 이에 대한 증거가 없지만, 포로 연구에서는 이것이 백호의 돌연변이 유전자와 포로 상태에서 백호를 계속 키우는 데 필요한 근친 교배 때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백호가 야생에서 점점 희귀해지고 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백호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이국적인 애완동물로 키우는 부유한 개인에 의해 포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백호는 빠르고 민첩할 뿐만 아니라 수영 능력이 뛰어나 강이나 습지와 같은 자연 경계를 넘을 수 있기 때문에 아시아 정글에서 가장 다재다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포식자 중 하나입니다.

 

사람과의 관계

처음 포로로 잡힌 이후 백호는 인간과 교배되어 윤리적으로 의심스럽고 순전히 이익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에 종사해 왔습니다. 이후 1900년대 중반 이후 백호에 대한 확인된 보고가 없어 이미 희귀한 동물은 완전히 사라진 것으로 추정된다. 유전자 짝짓기를 하는 것은 단지 두 개체의 문제이지만, 사람들은 그들을 사냥하여 자연 서식지의 상당 부분을 점유해 왔으며, 이는 이러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벵갈호랑이가 인간 거주지로 점점 더 많이 유입되면서 호랑이와 마을 사람들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호랑이가 점점 더 취약해지고 호랑이를 쏘는 것이 불법이 되면서 밤마다 같은 마을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호 보존과 현상유지

백호는 벵갈호랑이로 국제자연보전연맹이 멸종위기종으로 지정해 주변 환경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1900년대 초 아시아의 정글과 맹그로브 늪지에서 발견된 호랑이의 수는 약 10만 마리로 추산됐으나, 오늘날 야생 호랑이의 수는 8,000마리 미만으로 추정되며, 그 중 벵갈호랑이는 2,000마리 정도입니다. 포로 상태 밖에서는 백호 개별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호에 대한 궁금한 사항 FAQ(자주 묻는 질문)

 

백호는 초식동물인가요, 육식동물인가요, 아니면 잡식동물인가요?

백호는 육식동물로 다른 동물을 잡아먹는다.

 

백호는 어떤 클래스에 속하나요?

백호는 포유류강에 속합니다.

 

백호는 어떤 문에 속합니까?

백호는 Chordata 문에 속합니다.

 

백호는 어느 과에 속합니까?

백호는 고양이과에 속합니다.

 

백호는 어떤 레벨에 속하나요?

백호는 식육목(Carnivora Order)에 속합니다.

 

백호는 어떤 종류의 덮개를 가지고 있나요?

백호는 모피로 덮여 있습니다.

 

백호는 어떤속에 속하나요?

백호는 표범속(Panthera)에 속합니다.

 

백호는 어디에 사나요?

백호는 인도 아대륙에 산다.

 

백호는 어떤 서식지에 살고 있나요?

백호는 울창한 정글과 맹그로브 습지에 산다.

 

백호의 천적은 무엇입니까?

백호의 천적에는 인간도 포함됩니다.

 

백호는 몇마리의 새끼를 낳습니까?

백호의 평균 한배 새끼 크기는 3마리입니다.

 

백호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은 무엇입니까?

지난 50년 동안 야생에서 백호를 본 적이 없습니다!

 

백호의 학명은 무엇입니까?

백호의 학명은 Panthera tigris tigris이다.

 

백호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백호의 수명은 10~20년에 이른다.

 

백호 아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백호 새끼를 새끼라고 합니다.

 

백호는 몇 종이 있나요?

백호는 1종이다.

 

백호에게 가장 큰 위협은 무엇입니까?

백호가 직면한 가장 큰 위협은 서식지 손실입니다.

 

백호의 다른 이름은 무엇입니까?

백호랑이는 백벵갈호랑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백호는 얼마나 빠르나요?

White Tiger는 시속 최대 60마일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