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고양이 당뇨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당뇨증상이 한편으로는 사람의 당뇨증상과 원인 치료접근까지 비슷할수 있습니다. 이러나 고양이 당뇨병에 대한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정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고양이 당뇨병의 증상, 원인 및 치료

고양이도 사람과 비슷하게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특별히 고양이 당뇨병은 꽤 자주보이는 질병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고양이 당뇨병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겠지만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고양이 당뇨병의 증상, 원인, 치료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고양이 당뇨병 증상

1. 물을 많이 마시고 화장실을 자주 가십시오.

이것이 소위 다뇨증 증상입니다. 만성콩팥병도 유사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반면에 당뇨병은 더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정도 노령화된 8세 이상의 고양이가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즉시 병원에 가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2. 많이 섭취하여도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더더욱 이런 증상은 당뇨병의 징후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징후이기도 합니다. 빠르고 적시에 확인과 조치가 분명 도움이 될수 있을 것 입니다.

 

3. 기운이 없어요.

자주 숨거나 평소보다 잠을 오래 자는 등 기력이 저하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고양이 당뇨병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의 부적절한 분비 아니면 사용으로 인해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인슐린은 섭취한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전환시켜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이 과정에 문제가 나타나면 포도당이 잘 흡수되지 않아 체내 혈당 조절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당뇨병은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치료와 예방이 중요합니다.

 

고양이 당뇨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양이 당뇨병은 보편적으로 제2형으로, 인슐린 분비보다는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로 비만, 약물 부작용, 등등 질병의 합병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과체중 고양이와 연령 많은 고양이에서 발생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뚱뚱한 고양이는 귀엽기 때문에 때때로 먹히곤 하지만, 각종 질병에 취약한 동물입니다. 과체중이 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귀여운 반려동물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건강하고 아프지 않아서 보호자와 경제적으로도 시간적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고양이 당뇨 원인과 치료법 간단 정리>

 

고양이 당뇨병 판단 및 치료

기본적인 검사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혈액검사, 혈당검사, 소변검사 등이 시행됩니다. 당뇨병 치유는 식이요법과 운동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혈당을 낮추려면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다양한 식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늘리려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활동 수준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혈당을 확인하여 혈당을 관리해야 합니다. 아이의 경우에 따라 인슐린 주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글에서는 고양이 당뇨병의 증상, 원인, 치료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양이 당뇨병은 완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고양이가 당뇨병에 걸리면 장기간 아니면 평생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의심스러운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진단하고 치료를 시작할수록 완치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이러한 이상증상이나 건강에 관한 문제는 비단 당뇨병 이라는 성인병과 같은 질환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만 이상징후나 건강상의 정상적이지 않은 활동상태나 식사여부등을 잘 판단하셔서 고양이 건강관리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만 , 아파도 아픈것을 숨기려는 고양이 성향에 반하여 보호자로서 잘 케어해 주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