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랑이를 죽이고 먹을수 있는 동물이 과연 어떤동물일까요? 호랑이는 여러 면에서 사자를 능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생 고양이입니다. 그들은 정글을 지배하는 최상위 포식자입니다. 하지만 이 고양이들은 혼자 생활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무리를 지어 사는 사자에 비해 공격에 더 취약합니다. 남은 5종의 호랑이 중에서 벵골호랑이가 가장 많지만 여전히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의 가장 큰 위협은 고기, 모피, 뼈, 치아 및 생식기- 약용- 을 얻기 위해 그들을 사냥하는 인간입니다. 하지만 호랑이를 또 뭘 먹을까요?

호랑이

말 그대로 호랑이를 쓰러뜨릴 수 있는 동물 5종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시베리아 호랑이 벵골호랑이 차이는 무엇일까?

✅ 백호 흰호랑이의 놀라운 10가지 사실

✅ 백호 , 흰호랑이의 30가지 놀라운 비밀

✅ 세상에서 가장 영리한 TOP10 동물 2024년 순위 알아보자

 

호랑이의 천적이 있을까?

여러 동물이 호랑이를 죽이는 반면, 인간, 자칼, 악어 외에 실제로 호랑이를 먹는 동물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이 큰 고양이과 동물을 죽일 수 있는 힘이나 도구를 가진 동물은 주로 방어 목적으로 그렇게 합니다. 하지만 호랑이는 새끼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동물이 많기 때문에 새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호랑이를 죽일 수 있는 다섯 마리의 포식자를 소개하겠습니다.

  • 재칼
  • 코끼리
  • 악어
  • 사람
    호랑이의 무게는 종과 성별에 따라 약 400파운드이며, 10,000파운드의 힘으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왜 천적이 많지 않은지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어떤 동물이 호랑이에게 맞설 수 있는지 봅시다.

 

야생개 품종: 자칼

자칼은 아시아가 원산지인 야생개입니다. 자칼이 어떻게 호랑이를 물리칠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의 단위로 일하므로 부상당한 호랑이나 새끼를 발견하면 공격에서 그 수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자칼은 아시아에 사는 야생개입니다. 그들은 독일 셰퍼드와 거의 같은 크기이며 5 - 20마리가 무리를 지어 산다. 게다가 그들의 놀라운 운동 능력 덕분에 그들은 뛰어난 수영 선수, 높이 뛰기 선수, 육상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사냥 스타일과 방어 메커니즘에 필수적입니다.

일부 호랑이는 아기 코끼리를 사냥할 만큼 용감하며 때로는 성체 코끼리도 사냥합니다. 하지만 코끼리가 호랑이를 죽일까요? 대답은 '예'입니다! 호랑이는 화난 다 자란 코끼리를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하지만 때로는 운이 좋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코끼리는 집단생활을 하며 매우 감정적인 동물입니다. 그들은 죽음과 슬픔을 이해합니다. 그래서 호랑이가 새끼를 죽이려고 하면 코로 호랑이를 밀어내거나 큰 고양이를 짓밟으려고 반격합니다. 2021년, 관리인들은 인도 와야나드에서 죽은 호랑이를 발견했습니다. 부검 후 의사들은 호랑이가 코끼리 떼에 의해 짓눌려 죽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호랑이의 천적: 악어

이빨을 보여주는 악어 , 악어의 턱은 호랑이를 죽일 만큼 강력합니다. 악어는 기회만 있으면 호랑이도 잡아먹을 수 있다. 큰 고양이과 동물은 일반적으로 악어 식단에 포함되지 않지만 배가 고프면 무엇이든 먹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호랑이를 잡을 수 있을까요? 물 속에서 싸움이 벌어졌다면 악어가 이길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호랑이는 수영을 잘하므로 악어의 기습 요소가 없었다면 공격은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악어가 호랑이 입을 물 수 있는 기회는 단 한 번뿐이고, 실패하면 호랑이가 주도권을 쥐고 악어를 죽일 것이고, 두꺼운 피부도 그들을 구할 수 없습니다.

 

 

호랑이의 천적: 곰

호랑이는 동일한 자원을 놓고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곰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이상입니다. 실제로 곰은 호랑이를 사냥하고 사냥할 때 호랑이를 따라갑니다. 그런데 호랑이가 곰을 죽이는 경우가 많은데, 곰이 호랑이를 이길 수 있을까요? 불곰의 무게는 수컷 호랑이의 두 배인 800파운드에 달하므로 공격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큰 고양이보다 한 수 앞서는 유일한 이유는 아니며, 길고 날카로운 발톱, 강한 턱, 크고 날카로운 이빨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곰이 기습적인 요소를 갖고 있다면 호랑이는 분명히 싸움을 시작할 것이지만 호랑이는 승산이 없습니다.

 

 

호랑이의 포식자: 인간

놀랍게도 어떤 사람들은 호랑이를 먹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호랑이 고기가 값비싼 별미입니다. 그러나 현지인들은 호랑이 몸의 여러 부분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들은 또한 모피, 뼈, 치아 및 생식기를 위해 사냥됩니다. 아시아의 치료사들은 호랑이 뼈를 약으로 사용하고, 사람들은 호랑이 뼈의 생식기를 최음제라고 믿기 때문에 먹습니다. 이 큰 고양이과 동물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사냥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암시장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밀렵꾼들이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호랑이가 고릴라를 죽일 수 있나요?

다 자란 수컷 고릴라는 짜증스럽게 하품을 하며 위험한 송곳니와 이빨을 드러냅니다. 지배적인 수컷 고릴라는 입을 벌리고 하품을 합니다. 고릴라
호랑이에게는 만만치 않은 적이 될 것입니다. 세계의 거대한 짐승들 사이의 전투를 상상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호랑이와 고릴라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들 사이의 대결은 분명 큰 전투가 될 것입니다. 다른 큰 고양이과 동물과 마찬가지로 호랑이는 먹이를 사냥하고 추적하기 위해 스텔스에 의존합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하고 성숙한 성인보다는 약하고 젊고 절름발이와 노인을 찾을 만큼 똑똑합니다. 그러나 굶어죽으면 이 틀에서 벗어나게 된다. 다 자란 실버백 고릴라는 호랑이가 저녁 식사로 가장 먼저 선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싸움을 생각해 봅시다.

은밀한 공격의 경우 호랑이가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돌진 공격을 통해 호랑이는 긴 이빨을 사용하여 물고 발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그립을 확립한 후 뒷발톱 공격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Tigers의 승리를 의미합니다.

평지에서 고릴라는 당연히 훨씬 더 잘 견디며 강한 팔을 사용하여 물린 공격을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거리를 좁혀서 잡아채기 시합에 돌입할 수 있다면 고릴라는 실질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인원의 무게는 여전히 호랑이보다 약 200파운드 정도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호랑이가 기수 위치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 한, 원숭이는 도약 공격을 가하여 궁극적으로 치명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는 최적의 각도를 찾기 위해 주위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호랑이를 죽이고 먹을수도 있는 동물, 호랑이천적 과 사람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호랑이에 관한 상식에 한번 참고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