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일, 쉬는날 반려동물 응급상황 어떻게 대처하여야 할까요? 휴일은 가족과 친구, 휴일 행사, 여행 또는 손님으로 가득 찬 바쁜 시간입니다. 대부분의 반려동물 주인은 반려동물 가족을 축하 행사에 포함시키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반려동물의 일상, 식단 및 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처리해야 할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일에는 담당 수의사가 방문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응급 수의과 진료소를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응급 수의사를 만나야 합니까?

바쁜 연휴 기간, 반려동물이 아프거나 사고가 난 경우 응급 동물병원을 찾는 것은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낭비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긴급 진료 클리닉의 근무 시간 외 진료는 진료 시간 중에 가족 수의사를 방문하는 것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상태는 영구적인 손상이나 심지어 사망을 초래할 만큼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계획은 즉시 수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동물병원에는 응급 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대한 응답 서비스나 기록 정보가 있습니다. 귀하는 일반 수의사를 만나거나 응급 수의사 요구를 처리하는 인근 진료소로 귀하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수의사가 문을 닫더라도 먼저 해당 수의사 진료실에 전화해야 합니다.

수의사 직원과 대화하면 문제를 설명할 수 있으므로 수의사가 응급 방문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수의사는 애완동물을 적절하게 돌보기 위한 다음 단계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지침에 따르면, 이 9가지 조건에는 즉시 수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체크는 보호자가 알고 있다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수는 있습니다.

 

열린 상처, 화상 또는 부러진 뼈

애완동물이 사고를 당했거나, 다른 동물과 싸우거나, 차에 치였을 경우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가야 합니다.

 

고양이화상 응급처치 방법 바로가기

고양이 부러진 뼈 대처 바로가기

 

잇몸 변색

창백하거나 흰색 또는 푸른색의 잇몸은 애완동물이 쇼크 상태에 있거나 저혈당, 빈혈, 혈액 순환 장애 또는 내부 출혈로 고통 받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독소 노출

애완동물이 독성 물질, 사람이 먹는 약, 특정 식물, 특정 음식을 먹었다면 즉시 수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높거나 낮은 체온

강아지의 정상 체온은 101에서 102도, 정상 체온은 100.5 에서 102도입니다. 애완동물의 체온을 확인할 수 있고 체온이 이 범위를 벗어나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체온이 비정상적인 애완동물은 만졌을 때 뜨겁거나 차가울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은 발열이나 저체온증으로 인해 몸을 떨거나 떨고 무기력해 보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체온 검사방법 바로가기

 

과도한 발성

애완동물이 계속해서 크게 울면 통증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을 알 수 없더라도 수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기침

기침은 심장병이나 호흡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 기침문제 바로가기

 

복부 부종

복부 문제와 내부 출혈로 인해 복부 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종종 구토로 이어집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러한 문제로 인해 애완동물이 사망할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

호흡 곤란이나 호흡 곤란은 심장 질환이나 호흡기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덜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수의사에게 전화하면 의사 방문이 필요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양이 개구호흡 바로가기

발작

발작은 영구적인 신경이나 뇌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연락하고 즉시 응급실로 갈 준비를 하십시오.

 

고양이 발작증상 바로가기

연휴기간 반려동물 응급상황을 예방하는 방법

 

휴일 동안 가족의 일정이 자주 변경됩니다. 사람들은 퇴근 후 휴가를 보내고, 참석할 활동이 있고, 여행을 해야 할 수도 있고, 친구와 가족이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당신의 개가 특별한 음식과 간식을 받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반려동물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반려동물의 식사, 수면 및 활동 일정을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깝게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오. 강아지의 식단 요구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는 선의의 손님이 식탁 찌꺼기나 간식을 먹이지 않도록 하세요.

반려동물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그들의 행동, 태도, 식욕이 좋은지 정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식사를 잘 하는지, 배뇨 및 배변 활동이 정상인지, 평소처럼 활동적인지 확인하십시오. 반려동물에게 중요한 변화가 있거나, 사고가 발생하거나, 여기에 나열된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되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세요.

<반려동물 보호자가 알아야할 응급상황 대처법>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