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완용 달팽이를 돌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세상에는 여러 종의 달팽이가 있지만, 정원 달팽이는 애완동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종입니다. 역사적으로 아프리카 거대 달팽이도 달팽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었지만 침입종으로서 작물에 가하는 위협으로 인해 미국에서는 불법입니다.

 

그러나 정원 달팽이는 거대한 사촌 달팽이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그다지 우려할 만한 것이 아닙니다. 이 작은 달팽이는 전국의 애완동물 소유자의 마음과 집에 들어와 조금 다른 것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독특한 애완동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종 개요 : 일반적인 이름 정원 달팽이, 땅 달팽이, 유럽 갈색 달팽이

 

학명 Cornu aspersum(이전 Helix aspersa)

 

성인용 크기 케이스 직경 1-1 5/8인치, 높이 1-1 3/8인치

 

수명 대부분의 달팽이의 수명은 2~3년으로 예상되지만 애완동물인 달팽이는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달팽이 행동과 기질

달팽이는 조용하고 느리며 호기심이 많은 생물입니다. 그들은 점액과 상피 섬모로 덮인 한쪽 발을 미끄러지면서 움직입니다. 발 근육이 수축하면 달팽이가 앞으로 기어갑니다. 점프는 할 수 없지만 수족관이나 식물 옆으로 올라가서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달팽이는 온순하고 물지 않아 애완동물로 키우기 쉽습니다.

 

 

달팽이 사육시 주의사항

전반적으로 달팽이를 돌보는 것은 쉽지만 귀여운 애완동물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달팽이를 잘못된 방향으로 집어들면 영구적이거나 심지어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달팽이를 다치게 하면 소리도 내지 않고 할퀴거나 물지도 않지만, 집어들다 보면 무심코 다치게 되기 쉽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부상을 방지하려면 달팽이 껍질을 잡지 마십시오. 대신, 달팽이가 손 위로 기어가도록 놔두거나, 혀 압자나 아이스크림 막대를 몸 아래에 살짝 놓아야 합니다.

 

또는 어떤 사람들은 달팽이가 껍질 안으로 들어가 더 이상 무언가에 달라붙지 않고 껍질에 집어질 수 있을 때까지 달팽이를 찌를 것입니다. 달팽이의 껍질은 몸 안쪽에 붙어 있기 때문에 발이 무언가에 걸리면 껍질을 잡고 집어 올리면 껍질과 맨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맨틀은 달팽이의 몸체와 껍질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손상되면 맨틀이 붕괴되어 달팽이가 죽을 수 있습니다.

 

 

애완달팽이 사이즈 정보

대부분의 정원 달팽이나 육지 달팽이는 껍질 크기가 2인치를 넘지 않지만, 수천 종류의 달팽이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훨씬 더 크게 자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거대 달팽이(Lissachatina fulica, 이전 Achatina fulica)는 길이가 약 6인치에 달하는 가장 큰 달팽이 종이지만, 이 달팽이를 애완동물로 키우는 것은 불법입니다. 가장 작은 육지 달팽이인 Angustopila psammion은 볼펜 끝만큼 작습니다.

 

 

달팽이 사육장

애완용 달팽이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유리, 플라스틱 수족관 또는 테라리움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달팽이가 기어 다닐 수 있는 안전한 장소와 올라갈 수 있는 더 많은 표면적이 제공됩니다. 수족관과 테라리움은 필요할 때 쉽게 닦아내고 세탁할 수 있으며 침구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습도계를 사용하여 습도를 측정하여 인클로저가 얼마나 젖어 있는지, 그리고 각 종의 습도 요구 사항에 따라 변경이 필요한지 여부를 알아보세요. 습기를 공급하고 필요할 때 달팽이가 목욕할 수 있도록 작은 얕은 물 냄비를 인클로저 내부에 놓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달팽이가 자고 있는 동안 숨을 수 있는 개인적인 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작은 집을 피난처로 제공하세요.

 

 

달팽이 바닥재 선택방법

달팽이는 퇴비, 코코넛 섬유, 화분용 흙, 기타 흙과 같은 침구 재료와 같은 몇 인치의 천연 기질에서 잘 자랍니다. 비료가 포함되지 않은 깔짚을 선택하도록 주의하고, 포장에 pH가 명시되어 있으면 pH 7 이상의 깔짚을 선택하십시오. 물이끼와 같은 특정 기질은 인클로저 내부의 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깔짚 상단에 탁월한 추가 기능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달팽이 사육장에 넣기 전에 흙을 얼리면 그 안에 살고 있는 작은 해충을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달팽이는 무엇을 먹고 마시나요?

정원 달팽이는 초식 동물이므로 엄격하게 식물을 먹습니다. 오징어 뼈 외에도 달팽이는 껍질에 칼슘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일 수 있습니다. 애완용 달팽이를 위한 다른 칼슘 공급원으로는 갈은 달걀 껍질이나 야채에 뿌린 굴 껍질이 있습니다. 달팽이 상추, 바나나, 딸기, 사과, 오이, 브로콜리, 당근 및 기타 쉽게 구할 수 있는 농산물을 교대로 제공하되 살충제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달팽이는 또한 단백질 공급원을 포함하기 위해 식단의 작은 부분이 필요합니다. 일부 미리 만들어진 제품은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백질 옵션에는 피벌레, 말린 거저리 또는 생선 조각이 포함됩니다. 자신의 종에 대해 연구하여 달팽이에게 먹이를 주는 빈도와 양을 알아보세요.

 

 

달팽이 건강 문제

달팽이는 수의사를 자주 방문하지 않지만 여전히 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부적절한 취급으로 인한 껍질 붕괴는 달팽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또한, 칼슘이 부족하면 껍질이 부드러워지고 적절한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다른 건강 문제로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한 구강 탈출, 깊은 수축(더 이상 달팽이 발이 보이지 않음), 갈라진 달팽이 껍질 등이 있습니다.

 

 

달팽이 유지관리 비용

달팽이를 돌보는 비용은 매우 낮습니다. 가끔 기질을 바꾸는 것과 신선한 음식이 달팽이를 키우는 데 드는 유일한 지속적인 비용입니다. 수족관 설치를 마친 후에는 달팽이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먹이를 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일부 소유자는 등각류나 나무니와 같은 작은 기어다니는 곤충의 도움을 받아 달팽이와 달팽이의 식단에서 생성된 잔해를 먹음으로써 달팽이의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달팽이를 애완동물로 키울 때의 장점과 단점


찾고 있는 애완동물의 종류에 따라 달팽이가 적합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달팽이는 매우 조용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시간 투자도 많이 필요하지 않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러나 달팽이 역시 귀엽지 않고 훈련할 수 없으며 보통 몇 년 밖에 살지 못합니다.

 

 

달팽이 입양 및 분양 방법

애완용 달팽이를 키우기로 결정한 많은 사람들은 새 애완동물을 야외 정원이나 통나무 아래에서 찾지만(이 달팽이 종을 야생에서 합법적으로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주의 법률을 확인하십시오), 구입할 수 있는 다른 장소도 있습니다.

 

몇몇 온라인 웹사이트와 육종가는 Cornu aspersum(이전의 Helix aspersa)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애완용 달팽이를 판매합니다. 이 달팽이의 가격은 배송비를 포함해 약 10달러 이상입니다. 일부 애완동물 상점에서는 육지 달팽이를 판매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대형 체인점에서는 수생 달팽이만 판매하므로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밖에서 찾는 것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달팽이는 아이들에게 좋은 애완동물인가요?

달팽이는 아이들이 돌보기에는 쉽지만 키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녀가 애완용 물고기, 소라게 및 기타 덜 귀여운 애완동물에 관심이 있다면 달팽이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달팽이는 안기는 걸 좋아하나요?

달팽이는 당신의 손 위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개의치 않지만, 붙잡기 위해 당신의 손을 향해 기어갈 가능성은 적습니다. 달팽이는 인간의 관심을 끌기보다는 먹이를 찾는 데 더 집중하는 단순한 생물입니다.

 

달팽이는 주인을 알아보나요?

달팽이는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 주인을 알아보는 경향이 적습니다. 불가능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달팽이는 시력이 좋지 않습니다.

 

달팽이가 똥을 싸나요? 얼마나 자주?

달팽이는 먹는 만큼 자주 똥을 쌉니다. 배설물은 소화관을 빠르게 통과하며, 많은 달팽이 소유자는 달팽이가 똥만 한다는 농담을 합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