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무늘보를 애완동물로 키워야 할까요? 나무늘보를 소유해도 괜찮은가요? 나무늘보의 행동과 기질 , 사육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두 발가락 나무늘보는 일부 주에서는 이국적인 애완동물로 합법적으로 소유할 수 있지만 특별한 관리가 많이 필요하고 특별히 친절하지도 않습니다. 느리게 움직이는 이 생물은 특정 펠렛 식품과 신선한 야채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나무늘보는 거의 모든 시간을 나뭇가지에 매달려 보내기 때문에 그들은 또한 나무에 올라야 합니다.

 

애완동물 나무늘보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나무 위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그들은 껴안거나 만지거나 껴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또한 나무늘보는 최대 30년까지 살 수 있으므로 미래의 애완동물 소유자는 장기적으로 자신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전념해야 합니다.

 

 

종 개요 , 통칭: 두 발가락 나무늘보

 

학명: Choloepus didactylus (Linnaean 두 발가락 나무늘보) 및 Choloepus hoffmann (호프만의 두 발가락 나무늘보)

 

성체 크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대 2피트, 무게는 최대 17파운드

 

수명: 포로 생활에서 30년 이상

 

나무늘보를 합법적으로 소유할 수 있나요?

2022년 현재 플로리다주 앨라배마주(면허 필요), 인디애나주, 아이오와주, 캔자스주, 미네소타주, 미시간주, 미시시피주, 몬태나주, 뉴욕주, 네바다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오레곤주, 남부주에서 두 발가락 애완동물 나무늘보를 소유하는 것이 합법이다. 캐롤라이나, 다코타(건강 증명서 있음) 및 텍사스.

다른 주에서는 나무늘보를 허용할 수 있지만 해당 주법에서는 명시하지 않습니다. 일부 법률은 나무늘보 육성, 주 경계선을 통한 나무늘보 운송 금지 및 기타 제한 사항을 금지합니다. 귀하가 거주하는 곳에서 두 발가락 나무늘보를 소유, 탑승 또는 운송하는 것이 합법적인지 확인하려면 주 및 지역 공무원에게 문의하세요.

 

 

윤리문제

나무늘보와 같은 야생 포유류는 사육 상태에서 자연 환경의 모든 측면을 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야생에서처럼 사육 상태에서 잘 지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나무늘보를 소유하는 것은 동물의 건강이나 전반적인 복지에 해로울 수 있는 본질적인 위험을 수반합니다.

 

나무늘보는 본질적으로 인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의사소통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불만의 징후를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가장 성실한 사람들에게도 소유권을 갖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것이 노골적인 잔인성은 아닐 수도 있지만, 나무늘보를 소유하는 것은 엄밀히 말하면 도덕적인 것은 아닙니다.

 

 

주의사항 및 고려해야 할 사항

불법 애완동물 거래는 야생 나무늘보를 포획하여 판매하기도 하는데, 이는 불법적이고 매우 비윤리적이므로 나무늘보를 구입할 때 평판이 좋은 출처를 찾으십시오. 불법으로 팔리는 경우가 많은 세발가락나무늘보는 사육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해 죽기도 한다.

 

 

나태한 행동과 기질

나무늘보는 야생 동물이며 자연 서식지에서 대부분 야행성이지만, 포로 상태의 나무늘보는 낮 동안 깨어 있도록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느리게 움직이는 이 동물들은 쓰다듬어 주거나, 손질해 주거나, 목욕시키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동물과는 달리, 그들은 외부 스트레스에 대한 뚜렷한 징후를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인지된 위험에 대한 본능적인 반응은 가만히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무늘보가 언제 겁을 먹거나 흥분하는지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나무늘보가 위협을 느끼면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을 사용하여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이나 다른 애완동물이 공격성을 보일 때 사육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무늘보는 선천적으로 조용한 동물이다. 그들은 거의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그들도 빨리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들의 팔다리는 걷거나 뛰는 것이 아니라 붙잡고, 매달고, 기어오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은 쉽게 나무 줄기에 달라붙거나 나뭇가지에 거꾸로 매달릴 수 있지만, 땅에서는 어색하게 (매우 천천히) 기어다닙니다. 그들은 뛰어난 수영 선수이며 물속에서 최대 40분 동안 숨을 참을 수 있습니다.

 

나무늘보를 위한 행복한 집을 만드는 방법

 

 

사육환경 및 사육장

야생에서 두 발가락 나무늘보는 항상 키가 큰 나무에 머물러 있습니다. 포로 상태에서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 많은 나무나 건물이 필요합니다. 나무늘보는 거리를 유지하는 사람이나 애완동물에게는 거의 위험하지 않지만 쉽게 다칠 수 있으므로 보호를 위해 안전한 울타리에 보관해야 합니다.

 

나무늘보의 울타리 안에는 등산용 통나무, 등산용 기둥, 나뭇가지를 서로 닿을 수 있는 곳에 놓습니다. 나무늘보는 여우원숭이나 원숭이처럼 나무에서 나무로 점프하지 않습니다.

 

나무늘보는 매우 덥고 습한 중남미의 열대 우림에 자연적으로 서식합니다. 포로 상태에서도 번성하려면 동일한 기후 조건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히터와 가습기를 사용하여 온도가 화씨 90도에서 100도, 습도가 80에서 90%인 열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나무늘보가 너무 오랫동안 너무 차갑게 유지되면 체온이 떨어지고 소화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임시 변통의 열대우림 같은 방에서 나무늘보를 잠시 꺼낼 수 있지만, 잠잘 시간을 포함해 대부분의 시간에는 나무늘보를 다시 방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나무늘보는 무엇을 먹고 마시나요?

나무늘보와 같은 이국적인 애완동물을 키울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사육 상태에서 자연적인 식단을 재현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나무늘보는 주로 중남미에 있는 나무의 잎을 먹습니다. 하루에 20시간 정도 잠을 자고 주로 밤에 먹이를 찾기 때문에 매일 밤 음식이 제공됩니다. 동물원에서 나무늘보에게 먹이를 주는 데 사용하는 마리온 잎사귀 펠릿이나 마주리 고섬유질 바와 같은 "잎사료"를 먹이세요.

 

펠릿 외에도 양상추, 민들레 잎, 당근, 사과, 강낭콩, 고구마, 가끔씩 포도를 간식으로 제공하세요. 뒷마당 나무의 잎을 애완동물 나무늘보에게 먹일 수 없으며 항상 살충제나 화학 물질이 함유된 잎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야생에서 나무늘보는 나뭇잎에 맺힌 이슬이나 먹이의 수분을 통해 수분을 얻습니다. 갇힌 환경에서는 물과 먹이 그릇을 인클로저 높은 곳과 땅에 고정합니다. 또한 울타리 주변과 나무늘보가 놀고 싶어하는 나뭇가지에 큰 상추 잎과 채소를 묶어주세요.

 

나무늘보는 신진대사가 매우 느리고 음식을 소화하는 데 3주에서 한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오줌을 싸고 똥을 쌉니다.

 

 

나무늘보 건강 문제

나무늘보를 구입하기 전에, 이 특이한 애완동물을 치료하는 데 전문 지식이 있는 해당 지역의 이국적인 동물 수의사를 찾으십시오. 포획된 나무늘보는 영양 결핍, 소화 장애, 호흡기 문제 및 신체적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사육된 나무늘보의 자연 식단을 복제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식단 문제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나무늘보 운동 문제

나무늘보는 자연적으로 야생에서 얻는 것보다 더 많은 운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나무나 건물만 있으면 오르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열대 우림에서는 나무늘보가 매우 높은 나무에 오를 수 있으므로 공간이 충분하다면 애완동물이 오를 수 있는 높은 천장을 주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나무늘보는 천천히 움직이고 신진대사도 느리기 때문에 운동할 때 유지 관리가 덜 필요한 애완동물입니다.

 

 

나무늘보 매너와 행동

나무늘보는 만지는 것을 싫어하고 목욕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무늘보를 목욕시키려는 것은 애완동물에게 스트레스만 줄 뿐이며 나무늘보의 털에 사는 미생물 덕분에 자연적인 청결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긴 발톱의 경우 트리밍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개나 고양이와 달리 나무늘보는 날카로운 발톱을 꽉 쥐어 긁는 것을 방지할 수는 없지만, 나무늘보는 날카로운 발톱을 깎아 긁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늘보는 발톱으로 나무를 잡고 자연스럽게 움직여야 합니다. 나무늘보의 발톱을 자르면 몸을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며, 그 결과 동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나무늘보 크기 및 사이즈 정보

성체 두 발가락 나무늘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길이가 2피트가 조금 넘고 무게는 최대 17파운드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나무늘보를 애완동물로 키울 때의 장점과 단점

나무늘보는 키울 공간, 돈, 시간이 있다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입니다. 그들은 매우 조용하고 움직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밤에 깨어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나무늘보는 오르기 위해 나무가 필요하고 일년 내내 덥고 습한 생활 환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무늘보에게 이상적인 서식지와 기후를 조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야생이나 동물원에 있는 나무늘보를 방문하는 것은 훨씬 적은 노력과 비슷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나무늘보 입양과 분양 정보

나무늘보는 값비싼 동물이며, 포획된 아기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약 $6,000~$10,000이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구입하지 않는 한, 성체 나무늘보는 불법적으로 야생에서 잡혔을 수 있고 사육 상태에서는 잘 살지 못하므로 피하십시오.

 

두 발가락 나무늘보를 구입할 수 있는 합법적인 사육 시설은 거의 없습니다. 때로는 이국적인 애완동물 상점에서 판매하기도 하지만 불법적인 애완동물 거래를 지지하지 않도록 해당 애완동물이 어디서 왔는지 조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국적인 애완동물 에이전트가 나무늘보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동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귀하와 나무늘보를 돌보는 능력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는 판매자를 찾으십시오. 일부 판매자는 귀하가 동물원이 아니거나 미국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귀하에게 판매조차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무늘보와 비슷한 동물

나무늘보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을 확인하세요.

  • 프레리도그 종
  • 카피바라 종
  • 진화시 종 개요

 

자주하는 질문

나무늘보는 냄새가 좋지 않나요?

나무늘보는 목욕을 하지 않아도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무취이기 때문에 포식자로부터 숨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야생에서는 모피에 작은 벌레와 조류가 자라고 있습니다.

 

나무늘보는 나무 위에서 화장실에 가나요?

사실, 나무늘보들은 땅 위에서 하는 일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천천히 나뭇가지에서 내려와 땅에 떨어진 낙엽 사이에서 배변을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다시 나무 위로 올라갔습니다!

 

나무늘보는 사회적 동물인가요?

수컷 나무늘보는 주로 혼자 생활하는 동물입니다. 암컷은 때때로 소그룹으로 생활하며 나무 꼭대기에서 서로 가까이 머물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나무늘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