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충류의 불완전 탈피 문제 예방을 알아 볼까요? 탈피 문제를 예방하려면 종종 좋은 사육이 필요합니다. 창고가 떨어지거나 불완전한 창고를 유발할 수 있는 많은 문제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수분 부족입니다. 다른 요인으로는 피부 감염, 피부 손상(오래된 흉터 포함), 기생충, 영양 부족, 난방이나 조명 부족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불완전한 탈피가 문제인 경우 파충류 수의사와 상담하여 의학적 원인을 배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털빠짐 문제를 방지하려면 충분한 습도를 제공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지만, 습도가 너무 높으면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키우는 모든 종의 이상적인 습도를 알아내고 습도계를 사용하여 습도가 파충류에 적합한 범위 내로 유지되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적절한 온도 범위, 조명(예: 필요한 종을 위한 고품질 UVB 조명) 및 이상적인 식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파충류 탈피 문제

뱀은 일반적으로 코에서 시작하여 꼬리까지 피부를 완전히 벗겨냅니다(뱀의 피부는 양말을 벗는 것처럼 약간 벗겨져 뒤집어집니다). 탈락이 문제인 경우, 탈락된 피부가 불완전하여 피부가 군데군데 떨어져 나갑니다(어떤 부위에서는 피부가 전혀 탈락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눈을 덮고 있는 보호 비늘이 피부와 함께 떨어지지 않는 눈캡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탈모 문제가 있는 뱀의 경우, 하루에 몇 번씩 뱀을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뱀의 몸을 덮고 있는지 확인하되 너무 깊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뱀이 익사할 수 있으며 몸을 담그는 과정에서 뱀을 감독하십시오. 따뜻하고 젖은 수건으로 뱀을 감싸는 것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건의 마찰은 뱀이 움직일 때 피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육사는 흘리기 힘든 뱀을 축축한 천 가방(예: 베갯잇)에 넣습니다. 며칠, 몇 시간 동안. 습도가 높은 은신처를 제공하는 것도 헛간 뱀을 습도가 높은 지역으로 데려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수목 뱀의 경우 정기적으로 물을 뿌려보세요.

고리뱀(풀뱀)은 껍질을 벗깁니다. 껍질을 벗기십시오. 내트릭스

도마뱀 탈출 문제

도마뱀은 일반적으로 껍질이 벗겨지지만, 벗겨지는 과정에서 피부의 일부가 벗겨지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발가락, 꼬리, 등쪽 가시(예: 이구아나) 주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부위에서는 벗겨지지 않은 피부가 건조해지고 발가락, 꼬리 또는 척추 주변이 수축되어 이러한 부속 기관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탈피는 대개 1~2주 내에 완료되며, 탈피가 겹쳐서 탈피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어 탈피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알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모가 시작되면 몇 주 내에 모든 피부가 벗겨집니다.

털갈이 문제가 있는 도마뱀의 경우 치료는 뱀의 치료와 매우 유사합니다. 하루에 여러 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촉촉한 가죽은 레오파드 게코와 같은 일부 도마뱀에게도 매우 도움이 되며, 워터 드래곤과 같은 다른 도마뱀에게는 일반 안개를 사용해보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사육 중인 종에 이상적인 습도 범위 내에 인클로저가 유지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발가락, 등뼈, 꼬리 끝 주변의 피부 조각은 부드러운 마사지가 필요할 수 있지만 일부 도마뱀은 방어를 위해 꼬리를 처지게 하므로 꼬리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파충류가 피부를 움직인다

거북이 털갈이 문제
거북이는 머리, 꼬리, 다리에서 피부를 벗깁니다. 몸의 피부는 종종 너덜너덜한 덩어리로 벗겨집니다. 피부 손실 문제는 수생 생물에게는 흔하지 않습니다. 육상 종의 경우 일반적으로 물에 담그거나 뿌리는 것만으로도 인갑을 흘리고 닦아내는 데 충분합니다. 수생 종은 또한 껍질에 소순판 바깥층을 흘립니다. 소순판의 바깥층이 떨어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는 소순판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남아 있는 인갑은 일반적으로 사육 문제로 인해 감염되기 쉽습니다. 특히, 거북이는 껍질이 마를 때까지 물에 몸을 담가야 합니다(거북이가 몸을 담그러 나오지 않으면 물의 온도를 약간 낮춰주세요). 또한 인갑을 적절하게 제거하려면 UVB 광선에 대한 적절한 노출과 좋은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거북이에 인갑이 남아 있으면 파충류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세요.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