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라게가 탈피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소라게의 탈피 과정 전체는 실제로 탈피 준비, 실제 외골격 탈락, 외골격 경화, 회복 기간 등 여러 단계로 구성됩니다.

오래된 뼈가 빠지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탈락 전후의 단계는 완료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향이 있으며, 이 역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탈피 일정

게가 탈피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의 크기가 클수록 전체 과정이 더 오래 걸립니다. 평균 크기의 게가 이 과정을 완료하는 데 약 4~8주가 걸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그 기간 동안 완전히 모래 속에 묻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게는 이 과정을 더 짧은 시간에 완료할 수 있는 반면, 큰 게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게가 땅에 묻힌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는 것이 어렵지만, 소라게를 방해하지 않고 탈피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때때로 게를 관찰하되, 게를 집어들거나 껍질이 벗겨지도록 돕지 마십시오. 소라게는 자연 서식지에서 오랫동안 탈피를 해왔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으며, 몸을 잡아당기면 심각한 손상을 입거나 부속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탈피가 임박했다는 징후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 동안 애완동물을 방해하지 않도록 탈피가 임박한 시기를 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라게가 탈피 준비를 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행동과 외모의 변화를 살펴보세요.

게가 굴을 파고 있습니다. 건강한 게가 갑자기 굴을 파기 시작하는데, 이는 곧 탈피를 할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먼저 온도계와 습도계를 확인하세요. 수족관이 너무 덥거나, 너무 춥거나, 건조한 경우, 게는 환영받지 못하는 환경을 피하기 위해 모래 아래에 새로운 서식지를 파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는 많이 먹습니다. 탈피하는 소라게는 먼저 많은 양의 지방과 물을 저장합니다. 사실 소라게는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과식은 대개 밤에 잠든 동안 발생하므로 이를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는 일반적으로 왼쪽 다섯 번째 다리 쌍 바로 아래에 있는 작은 검은색 "거품"에 여분의 지방과 수분을 저장합니다.
사지 재생: 사지를 잃고 탈피에 가까워진 게는 사지를 재생하기 시작합니다. 사라진 사지는 작고 투명한 젤라틴 결절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투명한 키틴질 껍질로 둘러싸인 사지입니다. 털갈이 시간이 다가올수록 게의 젤라틴 모양의 다리는 확장되고 더욱 뚜렷해집니다.
기타 징후: 전반적인 무기력증, 더듬이 활동 감소, 더듬이가 엉키고 무질서하게 보임, 외골격이 회백색이거나 인간의 백내장처럼 눈이 흐릿해 보임.

소라게 사육시 응급상황 대처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라게 사육시 응급상황 대처방법>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