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충성심이 강한 반려견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국내 견종 중에서는 진돗개 와 토종개로 풍산견 , 일본의 대표적인 아키타견 같은 견종들을 들수 있습니다. 이외 5가지 충성심이 강한 외국 견종중에서 BEST5 견종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변함없는 충성심으로 유명한 견종 NO.5

     

    반려견을 좋아하는 사람들로서 우리는 충성스러운 개가 곁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어느정도로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반려견은 수 세기 동안 우리의 가장 가까우면서도 충실한 친구로서 무조건적 사랑과 변함없는 사람에 대한 애정과 지지,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유대감을 선사해 왔습니다.

    충성심 많은 견종 best5

    여기서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인 반려견에 관해 우리가 평소에는 잘 몰랐지만 사실은 경이로울 정도의 충성심을 가진 유력한 상위 5가지 견종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에 충성심이 강한 견종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주저할 필요 없이 여기 나와있는 충직하고 헌신적인 반려견들을 잘 읽어 보시고 장단점을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저먼 셰퍼드

     


    저먼 셰퍼드 품종은 가족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으로 잘 알려져 있는 충성심의 전형적 견종 입니다. 원래는 목축견으로 양떼를 몰고 경비를 서는 용도로 사육되어 왔지만, 이후 수색 구조, 경찰, 군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잘 알려진 영리하고 훌륭한 견종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많은 경험치와 능력, 맹렬한 충성심으로 저먼 셰퍼드는 가족 구성원의 필요한 일부가 되기에 부족함도 없습니다. 스터디 속도가 빠르고 주인과 깊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훌륭한 보호자이자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입니다. 저먼 셰퍼드의 충성심은 어린이와 다른 반려동물을 포함한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까지 전혀 무리 없이 확장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저먼세퍼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저먼셰퍼드 바로가기



    2. 래브라도 리트리버

     

    흔히 '랩'이라고 불리는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친근하고 외향적인 성격으로 사랑받을 뿐만 아니라 비범한 충성심으로도 유명합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견종은 수색 및 구조, 치료 작업, 장애인 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친절하고 애정이 넘치는 기질을 가진 래브라도리트리버는 가족에 대한 변함없는 충성심으로는 어느 견종에도 뒤쳐지지 않는 우선순위를 보여주는 견종 입니다. 기꺼이 주인을 기쁘게 하려는 의지가 강해 훈련이 잘 되고 신뢰할 수 있는 반려견으로 보고된 바 있습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특히나 외부에서 외출이나 산책 , 그리고 보호자가 힘들거나 어려운 시기에  변함없는 충성심으로 보호자를 지키고 서포트 하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자세한 래브라도 리트리버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바로가기

     

     

    3. 골든 리트리버

     

    우리나라에서는 시각 장애인 안내견으로 유명 하지요? 따뜻하고 온화한 성격을 지닌 골든 리트리버는 오랜 기간 가장 충성스러운 견종 중 하나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이런 이유로 골든 리트리버는 부드러운 성격과 뛰어난 지능을 가진 훌륭한 가족 반려견이자 믿을 수 있는 치료견으로 가장 유명하고 널리 활용되는 사람들의 벗으로 꼽히는 최고의 견종 이지요.

    이 헌신적인 반려견은 주인과 건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더욱 더 긍정적인 관계십을 형성 합니다. 골든 리트리버는 주인을 기쁘게 하려는 타고난 욕구를 갖고 있어 여러 상황과 경우에서 조차훈련이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충성심도 강해 어떤 상황에서도 가족의 곁을 열심히 지킵니다. 골든 리트리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자세한 정보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든 리트리버 바로가기

     

    4. 복서

     


    국내에서는 얼마나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지 모르겠으나 , 대체적으로 복서 견종의 성향은 장난기 많고 활발한 성격으로 유력한 충성심 또한 뛰어난 견종 입니다. 하지만 , 이러한 장난기 가득한 장난 뒤에는 가족을 숭배하는 헌신적이고 보호적인 본성이 숨어 있습니다. 이 견종은 사람들과의 교감을 통해서 번성하며 지속적인 보호자와의 상호작용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복서는 충성심이 매우 강하고 주인에게 깊은 애착을 형성합니다. 특히 어린이에게 애정과 인내심, 변함없는 충성심을 보이는 훌륭한 가족견으로 보고된 바 있습니다. 적절한 훈련과 사회화를 통해서 복서의 충성심을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반려견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복서 견종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대형견종 복서 바로가기

     

    5. 로트와일러


    흔히 강하고 두려움 없는 대표적 수호견으로 묘사되는 로트와일러는 내재된 충성심이 깊습니다. 위협적인 외모에도 불구하고 가족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과 애정으로 유명합니다. 사학적으로 로트와일러는 목양견과 작업견으로 활용되어 충성심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로트와일러의 경우에는 사람한테 공격적인 5대 맹견의 하나로 한번씩 로트와일러의 사람에 대한 공격과 사고 사건은 제법 많은 편인 견종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트와일러는 숭배하는 가족을 맹렬히 보호하며 훌륭한 수호견이 됩니다. 로트와일러의 충성심은 직계 가족을 넘어 가족을 지키는 든든한 수호자 역할을 합니다. 꾸준한 훈련과 사회화, 애정 젊은 환경이 제공된다면 로트와일러는 충성스럽고 헌신적인 개로 매력적인 반려견이 될수 있습니다. 로트와일러 상세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트와일러 바로가기


    충성심이 강한 반려견종


    충성심에 관한 한, 이 상위 5가지 견종은 다른 견종들 사이에서 현재까지 꾸준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먼 셰퍼드, 래브라도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 복서, 로트와일러는 헌신적인 성향과 흔들리지 않는 동반자로서의 여러가지 사례를 보여 주기도 합니다. 주인에 대한 보호하려는 의지 , 도움, 변함없는 사랑 등 모든 면에서 사람들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것을 여러 번 증명해 온 견종들입니다.

     




    이상으로 충성심이 가장 강한 견종 BEST TOP5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 반려견 마다 하나의 성격 특성과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충성심은 품종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여야 할 것 입니다. 어찌되었건 네 발로 걸어가는 개를 키울 때는 강아지의 특수한 필요를 깨닫고 적절한 보살핌과 훈련, 관심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반려견과 사랑스럽고 좋아하는 관계를 키워 나간다면 평생 충성심과 동반자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고말씀 드리면 여기에 제공되는 순서나 이야기는 일반적인 품종 , 견종의 특성을 바탕으로 이야기 한것이기 때문에, 각각 개체마다의 특성과 기질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염두하시고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반려견 정보 가이드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켁켁 거리는 기관지염, 개선 9가지 알아보기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켁켁 거리는 기관지염, 개선 9가지 알아보기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 강아지 컥컥 기침소리, 자꾸 컥컥 거리는 이유 및 원인과 해결에 대한 대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지 협착증은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진행될 수 있는

    immissingy1.tistory.com

    강아지 후각능력 어느정도 일까? 후각기능의 비밀

     

    강아지 후각능력 어느정도 일까? 후각기능의 비밀

    오늘은 강아지 후각능력에 대해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강아지 후각능력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있는데요. 때로는 고양이와 강아지의 청각능력과 후각능력이 비교

    immissingy1.tistory.com

    강아지 턱드름? 여드름? 강아지 1분 건강백과 알아보자

     

    강아지 턱드름? 여드름? 강아지 1분 건강백과 알아보자

    목차 턱드름 궁금증 원인과 진단 치료와 관리 1. 궁금증 강아지 턱드름의 경우에는 고양이 턱드름과는 양상이 조금 다르게 나타나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의 경우에는 주로 턱이나 입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