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 필수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실은 대부분 필요한 영양소는 고양이 사료를 통해 얻을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A,  아미노산 , 미네랄 등이 중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성분과 관련 식품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 탄수화물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 탄수화물이 필요한 영양소중의 하나 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정말로 소량으로 최소화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가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양이 탄수화물 괜찮을까?

    하지만 기본적으로 고양이는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고 , 밥이나 빵을 좋아하는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물론 고양이 사료나 개사료를 만드는 경우에는 밀가루 같은 탄수화물의 성분이 포함되어야 만 잘 뭉쳐지고 튀겨내 지기도 합니다. 고양이 사료나 개사료는 사실 이렇게 튀기어서 나온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타우린


     

    대부분의 집사분들은 잘 아시리라 생각 합니다. 고양이에게 '타우린'은 필수적인 아미노산 입니다. 기본적으로 타우린을 통해서 심장하고 간 생성을 비롯하여 생식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발히 돌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타우린을 섭취하려 하고 이 과정에서 설치류 동물이나 소동물, 곤충등을 잡아 먹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소동물에 , 특히 쥐같은 설치류에는 다량의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고양이필수영양_필수영양소

    집고양이들은 기본적으로 사료만으로 주식을 섭취하게 되고 , 간식으로 보호자들이 주는 츄르 같은 제품이나 어포류, 육류등의 가공간식을 부수적 식단으로 먹기 때문에 사실 타우린에 대한 의도적인 추가 섭취가 아니라면 사료에 포함되어 있는 타우린의 함유량에 따라서 타우린 부족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비타민A


     

    비타민A는 고양이의 눈 , 면역 강화 및 시신경 유지 강화에 대한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의 공급은 채소중에서는 '당근' 그리고 이러한 채소나 야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사람들도 당근섭취를 통해서 가능 합니다. 다만, 불행히도 고양이는 이러한 베타카로틴을 비타민A로 전환 시키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비타민A를 고양이가 식물로 부터 섭취하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양이 영양제 나 보조제를 한번 구입하셔서 먹이실 계획이시라면, 아래글이 참고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양제 선택방법과 추천

     

    4. 단백질


     

    고양이와 단백질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다루어 졌습니다. 그만큼 고양이라는 육식동물에 있어서 '단백질'이라는 에너지원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고양이에게 있어서 요구가 되는 단백질은 비율로 보면 50% 정도로 좌우되고 이런 단백질에 대한 요구량은 완전 육식 동물과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의 식사는 기본적으로 이 단백질 요규량에 맞추어 진다고 합니다. 단백질 요구량이 다 충족되지 못한다면 고양이는 다 많이 먹게되어 단백질 비율이 충족이 될때까지 먹게된다고 합니다. 즉, 단백질 비율이 비교적 낮은 사료라면 고양이는 더 많이 섭취하게 되는 본능에 따라서 , 식사량은 이 단백질 함량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고양이에게 있어 단백질 성분은 가장 중요한 영양소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양이 필수 영양소와 식품 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양이 관련글은 아래를 참고하시어 읽어 보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드아이 고양이 돌연변이? 

    고양이 호텔 괜찮을까?

    고양이 혼자두고 여행계획?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