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 서빙로봇 '벨라봇' 이라고 불리는 브이디컴퍼니 PUDOJ 로봇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가격과 특장점, 왜 고양이 로봇인지 재미로 한번 보시고 가격대를 이해하실수 있는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벨라봇(BellaBot)은 중국 로봇기업 푸두로보틱스가 생산하고 한국 VD코퍼레이션이 유통하는 서비스 로봇입니다. 고양이 같은 모습이 친근한 느낌을 주는데요. 재미있는 기능까지 있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고양이처럼 생긴 로봇이 서빙하는 이미지

 

 

벨라봇

Bellabot은 화면에 고양이 얼굴이 있는 원통형 서비스 로봇입니다. 매장의 서비스는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귀여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인터랙션, 음성인식 기능으로 로봇 서비스를 더욱 친근하게 만들어줍니다. 수십 가지의 다양한 표정과 감정 표현이 더욱 많아 친근하고 귀여운 고양이가 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재미있는 점은 Bellabot은 고양이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외모도 똑같습니다. 로봇의 귀를 문지르면 귀여운 표정을 짓고, 너무 많이 문지르면 화를 냅니다. 음식을 내려 놓거나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돌아옵니다. 천장 높이, 실외 등 사용 환경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하고 편리한 SLAM 솔루션 2가지를 제공합니다.

 

 

서빙로봇 벨라봇 특징

Bellabot은 높이, 화면 기울기, 곡선 등 모든 측면에서 혁신적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3D 센서와 새로운 모듈형 섀시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따라서 장애물을 즉시 멈추거나 피할 수 있습니다.

 

가변 서스펜션은 자동차 등급의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도로 조건과 운전 요구 사항에 맞게 제동 수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흔들림 없이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작업 상태에 따른 조명 효과와 상호 작용이 제공되어 상태 표시가 더 명확해집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충전 및 신속한 배터리 교체를 통해 24시간 무정전 작동이 가능합니다.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서빙로봇 주요기능

  • 자동 도어 인터록: 벨라봇이 문 열림 신호를 보내면 문이 열립니다. 신호를 보내고 완전히 통과할 때까지 계속 켜져 있습니다. Bellabot이 내부에 완전히 들어가면 신호 방출이 중단되고 문이 닫힙니다.

 

  • 스마트 트레이: 트레이에 내장된 적외선 센서가 음식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시작점으로 돌아갑니다.

 

  • 상호작용: 다양한 표정과 소리를 사용하여 사람들과 상호작용합니다. 귀여운 벨라봇의 귀를 터치하면 표정이 바뀌고, 고양이 소리가 나고, AI 음성인식을 이용해 간단한 대화도 할 수 있습니다.

 

  • 넓은 트레이 : 넓은 트레이로 많은 반찬을 한 번에 쉽게 담을 수 있습니다. 밥그릇 9개, 반찬그릇 9개, 냉면그릇 4개, 냄비 4개가 들어있습니다.

<고양이 서빙로봇 특징>

 

서빙로봇 이상의 기능과 특징은?

서비스 로봇은 고양이 귀도 갖고 있어 간단한 의사소통을 위해 '귀여운 표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인의 조급함과 다소 민첩한 이동속도를 고려하면 보스로서는 꽤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자세히 살펴보니 '벨라봇'이라는 서비스 로봇이었다. 트레이에 내장된 적외선 센서는 음식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시작점으로 돌아가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57kg이고 팔레트당 총 탑재량은 10kg이며 총 4개의 팔레트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는 초당 0.5에서 1.2, 사용시간 12시간에서 24시간으로 여러명이 사용하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최근 인구절벽으로 인해 서버를 찾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로봇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로봇업계에서는 올해 홈서비스 로봇 대수가 1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1년 약 3000대, 지난해 약 5000대보다 늘어난 수치입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홈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지난해 4억4000만달러(약 5600억원)에서 연평균 23.3% 성장되기도 하였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