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돌고래, 쥐같은 동물들은 과연 몇번째로 영리한 동물들일까요? 오랑우탄과 침팬지는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 중 하나입니다. 오랑우탄은 인간과 DNA의 97%를 공유하며 두 영장류 모두 도구와 은신처를 사용하고 복잡한 의식적 사회 구조와 일부 기본 언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똑똑한 큰돌고래는 전문 언어와 일반 언어 사이를 오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종들과 의사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는 많은 어휘를 배우고 모양, 색상, 공간 추론 및 관계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인간이 최고일까?

인간은 먹이사슬의 최상위에 있는 자신의 위치에 대해 지나치게 안정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지구상에서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이라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만, 우리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는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물의 지속성, 계획 능력, 도구 사용, 아니면 우리가 복잡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한다는 사실입니까? 다른 동물 종들은 이러한 특성 중 일부를 갖고 있으며 일부는 이러한 특성을 모두 나타냅니다.

전문화된 지능이 없으면 많은 종은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서식지 전체의 경로와 랜드마크를 기억하면 많은 동물이 안전하게 길을 찾고 먹이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동물은 스스로 먹이가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포식자를 피하고 능가하는 전략을 외워야 합니다. 많은 동물들이 발달하는 감성 지능이 여러분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동물 10가지에 대해 알아 보세요.

이밖에도 동물과 관련한 재미있는 기사거리들이 많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아래내용을 참조해 보셔도 좋습니다.

루이스웨인 , 신기한 고양이 화가 6가지 의문점은 . . .

 

루이스웨인 , 신기한 고양이 화가 6가지 의문점은 . . .

목차 루이스웨인 고양이화가경력 화가 루이스웨인 이상한현상들 루이스웨인 심리상태 루이스웨인 변화이유 오늘은 루이스웨인 고양이 화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루이스웨인 고양이 화가

immissingy1.tistory.com

고양이 개다래 나무 , 흐느적 대는 1가지 이유가 있다?

 

고양이 개다래 나무 , 흐느적 대는 1가지 이유가 있다?

목차 개박하 개다래나무 어떤성분 개다래반응이유 환각작용부작용 개다래장점 기타 오늘은 고양이 개다래 나무 로 유명한 고양이가 좋아하는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고양이가

immissingy1.tistory.com

늑대개 , 애완동물로서 키울수 있을까? 장단점 알아보자

햄스터 수명 과 4종류 햄스터 오래살게 하는 방법

 

10: 쥐

쥐는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타고난 학생이며 개념을 배우고 이해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과학자들이 수년 동안 쥐를 실험실 연구 동물로 사용해 온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들의 뇌는 작고 상대적으로 발달되지 않았지만 인간과 매우 유사하게 생각하고 유사한 뇌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미로를 찾아내고, 경로를 기억하고, 복잡한 다단계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도 사회적 동물입니다. 혼자 있을 때 그들은 우울증과 외로움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심리적, 사회적 차이는 쥐가 가장 지능적인 동물 중 하나인 이유입니다.

 

 

9: 비둘기

비둘기는 가장 똑똑한 동물 중 하나이며 영어 26자를 모두 인식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비둘기는 우리 목록에서 두 번째로 흔히 "날다람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포함시키는 이유는 상당히 다릅니다. 비둘기는 자신의 모습을 인식할 수 있으며 정교한 자기 인식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몇 달 또는 몇 년에 걸쳐 특정 사람과 장소를 식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억은 비둘기가 수세기 동안 먼 거리에 걸쳐 메시지를 전달해 온 이유입니다. 비둘기는 영어 알파벳의 모든 글자를 인식할 수 있으며 사진 속 두 사람의 차이점까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8: 까마귀

까마귀는 매우 지능이 높은 동물이며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몇 안 되는 비영장류 중 하나입니다. 까마귀는 비둘기와 같은 메신저 역할도 하는 지능이 높은 동물 종입니다. 다른 동물과 싸울 때 측면 기동과 같은 복잡한 그룹 전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는 언어도 배울 수 있으며 기억력도 인상적입니다. 연구원들은 위험한 지역을 피하기 위해 이동 패턴을 바꾸는 까마귀 사례를 문서화했습니다. 게다가, 까마귀는 트럭에서 음식을 더 효율적으로 훔치기 위해 쓰레기 경로와 일정을 기억하는 경우도 발견되었습니다!

까마귀는 모든 새 중에서 가장 큰 뇌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얼굴을 인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과 팔이 분명히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뉴칼레도니아 까마귀는 나뭇잎과 풀을 더 쉽게 분리할 수 있는 칼을 만듭니다. 이 종은 또한 접근하기 어려운 먹이원에 접근하기 위해 갈고리와 줄을 사용합니다. 더 흥미로운 까마귀 사실 중 일부는 여기에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은?>

 

 

7: 돼지

동물 전문가들은 돼지가 개나 고양이보다 훈련하기 쉽고 지능이 매우 높은 동물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가장 똑똑한 10대 동물 목록에서 돼지는 개를 간신히 이겼습니다. 개는 어린아이의 지능을 갖고 있는 반면, 돼지는 IQ 수준이 훨씬 높습니다. 그들은 단지 6주가 되었을 때 성찰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인간 아이들이 이해하는 데 몇 달이 걸리는 것입니다.

돼지는 또한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약 20가지의 다양한 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어미 돼지는 젖을 먹는 동안 아기에게 노래를 부릅니다. 돼지는 감정에 반응하고 적절한 경우 공감을 나타내기도 하는데, 이는 동물계에서는 극히 드문 특성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다른 돼지 관련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문어

매우 똑똑한 문어는 미로를 탐색하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어는 우리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동물 목록에 오른 유일한 무척추동물입니다. 여기에 나열된 종 중 유일한 구성원으로서 문어가 얼마나 똑똑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포획된 문어는 여러 단계를 거쳐 탈출하기 위해 사전 계획을 사용하는 것이 관찰되었으며, 다른 문어는 의도적으로 반복적으로 물을 뿌려 수조 외부의 물체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유리잔에 돌을 던질 수도 있고 나사식 뚜껑이 달린 병을 열 수도 있습니다.

이 두족류는 매우 똑똑합니다! 야생에서는 바위로 변장하여 몰래 돌아다닙니다. 바위를 흉내낼 때 문어는 물의 흐름 속도에 맞춰 아주 천천히 움직이며 마치 정지해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를 통해 포식자가 있는 곳에서도 들키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문어는 또한 장기 및 단기 기억을 사용하여 미로 걷기 및 문제 해결 실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서식지에서는 긴 여행 후에도 둥지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는 지능이 매우 높은 동물일 뿐만 아니라 도움도 많이 줍니다.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는 가장 똑똑한 동물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앵무새는 5세 인간만큼 지능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인간의 언어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라울 정도로 많은 어휘(최대 수백 단어)를 숙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회색앵무새는 공간적 추론을 이해하고, 모양과 색상을 식별하고 식별하며, 더 큰 것과 더 작은 것, 다른 것과 비슷한 것, 위아래 사이의 관계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는 전 세계적으로 길들여지는 인기 있는 애완동물이지만 원산지는 중앙 아프리카의 열대 우림입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앵무새 종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코끼리

매우 영리한 코끼리는 다른 코끼리의 소리는 물론 사람의 말소리까지 흉내낼 수 있습니다. 코끼리는 오랜 기억력 때문에 자주 언급되지만,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이기도 합니다. 이 동물들은 복잡한 사회 구조를 갖고 있으며, 죽은 가족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그들의 죽음을 애도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코끼리는 도구를 사용하고 자가치료도 하며 특정 식물의 잎을 먹으며 질병을 치료하고 분만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이타적인 행동을 보이는 극소수의 동물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동물은 그러한 행동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추상적 사고 능력이 부족합니다. 코끼리는 무리의 다른 구성원이나 새끼가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다고 믿으면 자신을 희생합니다. 여기에서 더 흥미로운 코끼리 사실을 읽어보세요.

 

 

3: 침팬지

침팬지는 인간 조련사와 실험자가 제시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우 지능적인 동물입니다. 우리의 가장 가까운 유전적 친척은 가장 똑똑한 동물 목록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인간과 DNA가 98% 일치하는 침팬지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가 원산지입니다. 그들은 전문적인 도구 사용자이며, 침팬지는 필요한 것을 만들기 위해 기존 항목을 즉석에서 도구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유인원은 심리적인 속임수도 사용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족 내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조종합니다.

침팬지에 관한 한 가지 독특한 사실은 과학자들이 가족 단위의 성인 구성원이 어린 아이들에게 수화를 가르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이 발견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인간의 상호 작용이나 자극 없이 침팬지가 어린이들에게 수화를 적극적으로 가르치고 그룹 내에서 의사소통하는 데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침팬지에 관한 더 많은 사실을 읽어보세요!

 

 

2: 큰돌고래

연구자들은 고도로 지능적인 병코돌고래가 자기 인식 능력이 있다고 믿으며, 이는 그들이 고도로 발달된 추상적 사고를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병코돌고래를 가장 똑똑한 동물로 생각하지만, 이 동물은 이 목록에서 2위를 차지합니다. 돌고래는 얼마나 똑똑합니까? 솔직히 말해서 돌고래는 8종 이상이 있는데 병코돌고래만이 그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뇌는 돌고래과 중에서 가장 크며, 융합된 경추뼈가 없는 유일한 돌고래이기 때문에 머리로 인간처럼 고개를 끄덕이는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훈련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돌고래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인식하고, 반사된 자신의 낯선 흔적을 발견하고, 텔레비전의 이미지를 인식하고, 인상적인 기억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돌고래는 헤어진 지 20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파트너의 부름을 기억합니다. 병코돌고래가 이 목록의 상위에 오른 가장 인상적인 두 가지 이유는 정말 놀랍습니다. 그들은 그 종 특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종의 돌고래를 만나면 '공통 언어'로 전환하여 의사소통을 하며, 인간 및 범고래 등 다른 종과 팀을 이루는 모습도 목격되었습니다. 

 

 

1: 오랑우탄

매우 똑똑한 오랑우탄은 시간을 들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오랑우탄은 매우 흥미로운 이유로 이곳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오랑우탄은 지구상에서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로 인간과 DNA의 97% 이상을 공유합니다.침팬지와 마찬가지로 오랑우탄도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수화를 배울 수 있으며 의식과 관련된 복잡한 사회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을 차별화하는 것은 "이유", 즉 특정 행동의 이면에 있는 추론을 이해하는 인지 능력입니다. 포로 상태에서 오랑우탄은 도구 사용과 간단한 구조를 만드는 과정을 배웁니다. 연구자들은 오랑우탄을 야생으로 돌려보냈을 때 오랑우탄이 발견한 도구 중 즉석에서 도구를 만들고 비를 피할 수 있는 유사한 구조를 만드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오랑우탄이 인간과 DNA의 97% 이상을 공유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랑우탄이 그토록 영리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의 도구 사용은 다른 동물 종에 비해 가장 높습니다. 그들은 망치와 못을 사용하도록 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오랑우탄은 호스를 사용하여 액체를 빨아들이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이며 서식지 손실로 인해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멸종 위기종 보호필요

오랑우탄은 심각한 멸종 위기종으로 간주됩니다. 밀렵, 서식지 파괴, 불법 애완동물 거래로 인해 지난 20년 동안 그 수는 크게 감소했습니다. 서식지 손실은 팜유 농장, 목재 수확, 광산 작업으로 인한 삼림 벌채로 인해 발생합니다. 게다가 그들은 고기를 얻기 위해 그들을 사냥하고 불법 야생동물 거래를 위해 어린 오랑우탄을 포획하는 밀렵꾼들의 위협에 직면합니다.

인간은 팜유가 함유된 제품과 종이, 목재 제품 등 삼림 벌채를 통해 생산된 기타 제품의 소비를 줄임으로써 오랑우탄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랑우탄과 다른 많은 야생 동물은 가축이 풀을 뜯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자르거나 가축을 먹이기 위해 콩이나 옥수수를 재배할 때 고통을 받습니다. 육류 소비를 줄이거나 없애면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리하고 스마트한 동물 2024년 기준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 TOP 7 알아볼까?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 TOP 7 알아볼까?

지구에는 정말 많은 생명체가 존재합니다. 모든 생명체들은 다들 각자만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죠.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은 누구 일까요? 오늘은 그들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귀여움을 가

immissingy1.tistory.com

길고양이 비비는 이유 , 따라오는 이유 9가지 사실

 

길고양이 비비는 이유 , 따라오는 이유 9가지 사실

길고양이 비비는 이유 와 따라오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그렇게 흔하게 일어나지는 않지만, 길고양이가 사람들을 졸졸 따라오는 경우를 우리는 가끔 경험 하실수

immissingy1.tistory.com

슈가글라이더 모든 것

 

슈가글라이더 모든 것

슈가글라이더 분양 우선 슈가글라이더 입양을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히 정보를 습득하시고 입양하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동물은 주머니하늘다람쥐과에 속하는 유대류 , 유대 하늘다람쥐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