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수명 순위, 평균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대체적으로 강아지 수명은 견종에 따라 다르기도 하지만, 신기하게 견종의 크기, 즉 대형견인가 소형견인가의 여부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대형견의 경우에는 소형견의 수명 보다도 짧은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물론 초대형견의 수명은 더욱더 짧게 나타나기에 평균적인 강아지의 수명은 크기에 반비례한다고 보면 무리가 없습니다.

 

 

Contents

     

     

     

     

    1. 반려견 기대수명


    1.1. 영국 수의과 대학

     

    반려견들이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을지에 대한 조사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적인 견종, 반려견들의 기대수명은 대략 11년 정도로 발표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는 품종에 따른 차이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몇 종류의 표본 반려견 견종 중에서 가장 오래 산다고 알려져 있는 견종은 젝 러셀 테리어 견종으로 평균적 수명은 13년 정도로 밝혔으며 그다음으로 오래 산 견종의 표본은 보더콜리 견종으로 12년 정도, 그리고 스피링거 스패니얼 견종은 약 11.9년 정도로 밝혔다고 합니다. 가장 낮은 그리고 짧은 수명을 보여준 견종으로는 프렌치 불도그 정도로 대략 알려진 수명은 4.5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1.2. 주요 견종 기대수명 순위

     

    이 연구에서의 견종의 기대수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려견 견종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기대수명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반려견 품종이 행동을 지시하고 정하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1. 잭러셀 테리어 12년
    2. 요크셔테리어 12년
    3. 보더콜리          12년
    4. 스프링거          12년
    5. 래브라도레트리버 12년
    6. 불테리어                11년
    7. 코커스패니얼         11년
    8. 시츄                        11년
    9. 킹찰스 스패니얼      10년
    10. 저먼셰퍼드            10년
    11. 복서                       10년
    12. 비글                       10년
    13. 허스키                     9년
    14. 치와와                     8년
    15. 아메리칸불도그          8년
    16. 퍼그                         8년
    17. 잉글리시불도그          7년
    18. 프렌치불도그              5년

     

    2. 반려견 크기와 수명


    2.1. 소형견 vs 대형견

     

    반려견 크기에 따라서 대체적으로 수명은 줄어들게 됩니다. 즉 , 초대형견, 대형견은 수명이 가장 작은 편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견종의 크기와 평균수명의 관계는 대체적으로 아래의 범위를 나타 냅니다.

    강아지_수명

    •  소형견 수명 약 15년
    •  중형견 수명 약 13년 
    • 대형견 수명 약 10년  
    • 초대형견 수명 약 8년

    아무래도 체구가 클수록 수명이 짧은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고 하지만, 평소 대사량이 많고 크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노화도 비교적 빨리 시작되고 , 노화 진행속도 또한 빠른 게 아닌가 보고 있습니다.

     

    3. 오래사는 강아지


    3.1. 소형견 수명이 긴 견종

     

    소형견들은 대형견에 비해서 비교적 수명이 긴 것이 사실인데요. 평균적으로 아파트나 실내에서 키우시는 소형견 수명은 약 10년에서 15년 내외입니다. 이중에서도 비교적 수명이 긴 견종의 대표로는 치와와, 잭러셀테리어, 토이푸들, 시츄, 라사압소, 오스트리아 셰퍼드, 콜리, 포메라니안, 미니슈나우저, 닥스훈트, 몰티즈, 비글 정도의 국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견종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들은 짧게는 14년 정도, 길게는 18년에서 20년 정도의 삶을 살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반려견을 선택하려 고민중이시고 , 가급적 오래 사는 반려견을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견종에서 장단점을 따져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3.2. 강아지 최대수명

     

    최대수명은 몇 살 정도가 될 수 있을까요? 일반적인 강아지들은 사실 대부분 소형견종이 많은 편이고 , 이들은 12년에서 14년 정도의 평균수명이 가장 많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길어도 15년 정도인데요. 물론 이러한 수명도 관리 여하에 따라서 길게는 약 20년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견종은 위에 나와있는 소형견들이 주를 이루고 , 시츄나 토이푸들, 비글 같은 녀석들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키우시는 견종 중에서 오래사는 강아지 TOP 10 견종은 아래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래사는 강아지 TOP10

    다만,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산 강아지, 가장 오래산 개의 정보를 찾아보신다면 아실수 있듯이 나이가 무려 31살의 반려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2023년 3월 기준인데요. 사람 나이로 따진다면 몇살인지 상상이 가지 않는 나이 입니다. 따라서 견종 종류나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며 개체의 차이이며, 이는 환경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개별 반려견들의 건강상태나 유전인자, 식사나 환경에 의해서 더 오래 살수도 있다는 것의 반증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산 개 의 내용이나 , 오래 사는 각 견종들의 순위와 리스트 세부를 확인해 보시려면 다음글을 확인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다른 반려견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반려견 정보 가이드

    강아지 간질 원인과 증상 및 대처방법 알아볼까?

     

    강아지 간질 원인과 증상 및 대처방법 알아볼까?

    강아지 간질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볼까요? 일반적인 발작과 함께 몸이 굳어지기도 하고, 경련을 일으키면서 몇 초에서 몇 분 간 정도로 이런 증상을 일으키면 간질 증세로 볼 수 있습니다. Content

    immissingy1.tistory.com

    강아지 안충, 구분법과 어떻게 해야 할까?

     

     

    강아지 안충 , 구분법과 어떻게 해야 할까?

    강아지 안충에 대한 주요 증상이나 모습은 눈물과 눈곱이 많이 끼게 되고 시각적으로 안구에 하얗고 투명한 실낱같은 물질이 보이는 경우 안충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1. 안충 궁금증 강아지가

    immissingy1.tistory.com

    강아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강아지 1분 건강백과

     

    강아지 먹으면 안되는 음식 , 강아지 1분 건강백과

    강아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고양이나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씨앗이 중앙에 들어있는 과일 종류는 문제가 되거나, 독성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동물마다 잘 맞지 않

    immissingy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