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고양이가 깨무는 이유, 집사 손을 무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물기, 고양이가 물어오는 6가지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고양이는 예측 불허의 행동으로 유명하며, 만약 당신이 고양이 주인이라면, 고양이에게 물려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왜 그런지 이해하는 것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에서는 고양이가 물어오는 6가지 일반적인 이유를 살펴보고 각 문제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고양이 물기의 이유를 이해하기

 

1: 새끼고양이 습관

고양이가 6개월 미만이라면 치아 갈기가 그들의 물기 행동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새끼묘는 출생 후 3개월부터 시작하여 7~8개월쯤에 끝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의 이가 가려워지고 그들은 무엇이든 물어보려고 시도합니다. 작은 새끼묘가 물어오는 것은 아프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귀엽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 교육이 더 중요합니다. 어린이가 손이 아닌 장난감, 인형 또는 쿠션에 물어보도록하십시오. 손으로 놀거나 물어보기를 계속하면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2: 심심함과 놀이 부족

고양이는 자연적인 사냥꾼이기 때문에 규칙적인 놀이가 필요합니다. 놀이 시간이 부족하면 고양이는 심심함과 우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손을 물어서 심심함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물어보고 나서 바로 아이와 놀면 "물면 놀아주나 봐!"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미리 규칙적으로 놀이 시간을 채워보세요.

 

최소한 20분씩 적어도 두 번 놀아주십시오. 이게 어려울 경우 자동 장난감, 고양이 바퀴 또는 음식 퍼즐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보세요. 아이가 자기 자신만으로 에너지를 소모하고 심심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애정의 가벼운 표현

집사와 피부를 만질 때, 고양이는 때로 손을 물어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애정의 표현 중 하나입니다. 물어오기가 부드러워서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가까운 관계에 있는 고양이들이 서로 그루밍 하거나 놀 때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4: "지금 그만해!'

놀거나 고양이를 만지는 동안 갑자기 물려올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경우 3과는 크게 다릅니다. 강도는 강하고 아이의 표정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만하라는 강한 거부의 표현입니다. 부정적인 표현의 일환이므로 강하게 물어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아마도 물어오기 전에 거부의 표현을 했을 것입니다. 불편함의 전형적인 표현에는 꼬리를 바닥에 치거나 귀를 접거나 손을 피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고양이의 언어에 익숙해지고 물려오기 전에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고양이가 배위에서 자는 이유, 사람몸위에서 잠자는 이유

☑️  고양이가 바닥을 긁는 이유 5가지

☑️  인기 많은 고양이 TOP 5

☑️  고양이가 계속 울어요 , 우는 이유 알아보자

☑️  고양이 상처 연고 발라도 괜찮은 걸까?

 

 

 

5: "과도한 흥분!"

사냥 놀이 중에 아이가 너무 흥분되면 주인을 물어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인을 먹이로 인식할 것입니다. 이 경우 즉시 놀이를 중단하고 아이가 진정되도록 걸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발톱이 어딘가에 걸려 나오지 않을 때와 같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패닉 상태에 빠질 때 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호 장비를 착용한 채로 아이를 다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심각하게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직 초보 집사라면  보호 장갑을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6: "나 지금은 민감해."

아이들이 건강이 좋지 않거나 환경이 갑자기 변할 때와 같이 민감한 상황에서 물어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기 방어를 위한 공격입니다. 으르렁거리거나 위협적인 소리와 함께 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경계심 많은 아이가 구조되고 입양될 때 특히 흔한 일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작정 가까이 다가가면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간식을 사용하여 천천히 손과 피부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아보세요. 천천히 익숙해지도록 도와주세요. 한번 고양이가 조금 안정되면 막대 모양의 장난감으로 피부접촉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물기 탐험: 책임 있는 소유의 조언

이제 고양이가 물어오는 이유를 알아봤으니, 고양이를 소유하는 데 따른 책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교육의 중요성

고양이의 날카로운 이빨을 감안하면 물어오는 습관이 되지 않도록 고양이를 잘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목소리로 가르치거나 큰 소리로 소리치지 마십시오! 이것은 고양이를 더 자극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낮은 목소리로 가르치고 조용히 그만두고 떠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 주인을 위한 의사 소통 도구

고양이와의 소통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양이 행동을 전문으로 하는 수의사가 만든 의사 소통 스틱을 사용해보세요. 이 도구는 당신과 당신의 고양이 사이에 더 나은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결론

고양이의 물기 행동의 원인을 해독하는 것은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열쇠입니다.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책임 있는 소유의 실천법을 시행함으로써 고양이와의 안전하고 즐거운 동반 관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고양이 행동의 복잡한 세계를 탐험할 때 인내와 이해가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