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가 끊임없이 울면 그 소리 뒤에 숨은 원인이 무엇인지 의문스러울 때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울음소리가 당신의 평화를 방해할 때, 특히 조용한 밤 시간에 상황은 더욱 문제가 됩니다. 이 포괄적인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고양이가 우는 이유를 밝히고 이러한 행동을 완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양이 발성의 세계를 탐구하고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왜 울까요?

 

1. 웃다! 밤에는 활력이 넘칩니다!

고양이는 본질적으로 야행성 동물입니다. 이들의 고조된 활동 수준은 종종 해가 뜨기 직전인 오전 4~5시쯤 늦은 밤 시간에 나타납니다. 이러한 에너지의 급증을 흔히 '우다다 하기'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흥분한 고양이는 큰 소리로 야옹거리며 자신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 고양이, 특히 에너지가 넘치는 고양이는 이러한 에너지가 폭발하는 동안 더 자주 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요즘 너무 심심해요

산책이 필요한 개와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자연스러운 본능을 충족시키기 위해 사냥 활동이 필요합니다. 하루 2~3회, 최소 15분 동안 주기적인 사냥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억눌린 에너지를 방출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체중 관리 등 다양한 건강 문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활동이 박탈되면 고양이는 지루해지며 지나치게 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 보호자의 관심을 끌 때 더욱 그렇습니다.

 

3. 불편한 곳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건강 문제로 인한 불편함을 알리기 위해 울 수도 있습니다. 방광염, 요로결석, 변비 등의 질환은 배뇨나 배변 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순간, 특히 화장실 근처에서 고양이가 특별히 우는지 관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심각한 불안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도 계속해서 울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시기적절한 수의사의 개입이 중요합니다.

 

4. 이 이유도 확인해 보세요.

발정기에 있는 중성화수술을 받지 않은 암컷 고양이는 크고 끊임없이 울음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발정 중 주인의 고통과 고양이의 불편함을 모두 완화하려면 중성화수술을 권장합니다. 또한 지나치게 야옹거리는 고양이는 단순히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울음소리에 대한 반응을 점차적으로 줄이는 것이 이러한 행동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인기 많은 고양이 TOP 5

☑️  고양이 심장사상충 증상과 예방법

☑️  고양이 허피스 증상과 치료, 예방

☑️  고양이를 훈련 시키는 방법

☑️  고양이가 다정하지 않은 이유 , 못된 고양이 이유가 있다

 

 

고양이 울음을 멈추는 방법?

 

1. 풍부한 사냥 재미 제공

지루함이나 과도한 에너지로 인한 과도한 울음을 해결하려면 충분한 사냥 놀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울음소리에 지속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잠자리에 들기 전 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는 데 집중하세요. Fitpet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자동 장난감은 주인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도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2. 정기적인 건강검진 및 동물병원 방문

고양이가 사냥 게임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울거나 울음소리가 고양이의 필요와 무관해 보인다면 즉시 수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간단한 검사를 통해 다양한 질병을 진단할 수 있으며, 불안 문제는 처방된 약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사용 전후에 울음으로 나타나는 소변 문제는 즉각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3. 규칙적인 루틴 만들기

지정된 수면 시간과 식사 시간을 포함하여 고양이의 일관된 일과를 설정하면 예측 가능한 생활 방식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야간 혼란을 크게 줄이고 평화로운 공존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공유 수면 방식에 대한 점진적인 적응은 귀하와 귀하의 고양이 동반자 사이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합니다.

<고양이가 우는 이유>

 

결론

결론적으로,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고양이의 울음 뒤에 숨은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냥 활동의 필요성을 해결하거나, 건강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일상적인 생활 습관을 확립하는 등 사전 조치를 취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