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 건강검진: 비용과 주기, 그리고 과정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고양이의 건강은 항상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건강한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고양이의 건강검진에 대한 비용, 주기, 그리고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건강검진

 

 

건강검진 주기

고양이의 연령에 따라 건강검진 주기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7~8세 이상의 고양이는 매년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특정 질환의 위험성이 높거나 치료 중인 경우에는 검진 주기를 더 짧게 가져가야 합니다.

 

검사 항목

고양이의 건강검진 항목은 다양합니다. 기본적인 신체검사부터 혈액검사, 방사선검사, 소변검사, 안과검진 등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권장하는 생애주기별 검진 항목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추가 검사를 고려하여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검진 항목

기본 신체검사

신체검사는 청진과 더불어 심박, 호흡수, 체온, 피모, 치아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귀이경 검사

귀 내부를 검사해서 귀의 청결상태, 진드기 등을 확인합니다.

혈액검사(CBC)

혈액검사는 고양이의 혈구 및 혈소판 수치를 통해 면역이나 감염, 각종 신체 기능을 체크합니다.

혈청검사(17종)

간이나 신장과 같은 주요 장기를 비롯해 위나 췌장 혈당 수치등을 체크해 보다 종합적인 몸 상태를 확인합니다.

방사선검사(X-ray)

흉부 및 복부, 관절 뼈와 신체 기관의 형태를 체크합니다.

초음파 검사

주요 기관들의 모양, 내벽, 종양의 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변 검사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주요한 지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안과검진

안구건조증, 각막 손상, 렌즈 변성 상태등을 체크합니다.

proBNP 검사

고양이의 심장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건강검진이 필요한 시기

고양이를 분양 받은 경우에는 초기에 기초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 고양이라면 아직 면역력이 약해 질환이나 해충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노령묘의 경우에는 나이에 따라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건강검진을 받아 노령성 질환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마무리

건강검진은 고양이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늦은 발견은 치명적인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고양이의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고양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 한해는 코로나와 경기침체로 모두가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그래서 내 몸이 아플 때에도 병원행에 좀더 소극적인 마음을 가지게 될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병에 대한 부분은 제대로 진단이 되지 않아 발견이 늦게 되면 안타까운 상황을 불러일으킬 때가 많습니다. 2023년은 우리 반려동물의 종합검사로 힘차게 시작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질병을 빨리 알아챌수록 더 소중한 것들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가격표:

  • 성장기검진(1-3세) 20만원
  • 중장년검진(3-7세) 30만원
  • 노령묘검진(7세 이상) 40만원

검진 결과는 파일로 개별 발송됩니다. 또한 건강검진 당일에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건강검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양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이상으로 고양이 건강검진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