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이야기에 공감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고양이가 조용히 있다가 갑자기 도망가더라구요. 고양이는 지칠 때까지 멈추지 않았습니다. 고양이는 왜 갑자기 뛰기 시작했을까요?

 

 

새끼 고양이 문제 또는 운동 부족

길고양이나 길고양이의 경우, 아무것도 없을 때는 자주 짖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달리기 시작하는 것은 어린 고양이나 활동적이지 않은 실내 고양이에게서 흔히 발생합니다. 고양이는 야행성 동물이며 새벽, 황혼 또는 자정에 사냥합니다. 밤에 갑자기 뛰기 시작한 고양이, 사냥하듯 뛰어다니는 것은 야생에서 물려받은 본능이다.

 

 

신체 변화

육체적인 불편함이나 고통을 느끼면 도망갈 수도 있습니다. 배가 아프거나 메스꺼움을 느끼더라도 갑자기 달리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뛰어다니고 울고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면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가 달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고양이는 최대 속도로 48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달리기 시작하면 매우 빨리 갈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고양이를 말리려고 하면 오히려 더 흥분할 수 있으므로, 멈추는 것보다 달리는 고양이가 진정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점프하는 것을 잘합니다. 미친듯이 뛰어다니게 되기 때문에 가위나 칼, 깨지기 쉬운 물건은 미리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달리기를 마친 후에는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격렬한 운동 후에 일시적으로 숨을 쉬는 것은 괜찮지만, 계속해서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조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거나 야외에서 숨을 쉬는 경우(격렬한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달리고 나서 부상이 없는지 확인해 봅시다.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해 무언가에 부딪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양이 우다다 하는 이유>

 

고양이가 도망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양이와 함께 사냥하고, 캣타워 등 운동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자기 전에 놀고 간식이라도 먹여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고양이가 달리는 이유, 우다다 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고양이 행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