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파란 눈을 가진 반려견 14종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개는 품종 트레이드마크로 얼음 홍채를 갖고 있는 반면, 다른 개는 열성 특성으로 파란 눈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정 코트 색상, 특히 멀(얼룩한 반점) 또는 파이볼드(반점이 있는 흰색 코트)를 가진 다른 개는 파란 눈을 유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파란 눈을 가진 가장 흔한 품종에는 허스키, 보더 콜리, 바이마라너 등이 있습니다.

당신의 개가 멀 또는 얼룩덜룩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면, 지속적으로 색소를 생산할 수 없을 것이며, 이는 밝은 색의 눈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허스키와 같은 일부 개는 홍채 이색증(두 눈의 색깔이 다름)을 앓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American Kennel Club(AKC)에서는 특히 파란 눈을 가진 많은 순종 개를 실격 처리합니다. 왜냐하면 개별 개는 파란 눈을 가질 수 있지만 눈 색깔은 기술적으로 품종의 결함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개가 훌륭한 애완동물이 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파란 눈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강아지의 눈이 갑자기 파랗게 변하거나 흐려지는 것을 발견하면 강아지에게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세요. 여기서는 파란 눈을 가진 14마리의 개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하다

두 마리의 견종 또는 얼룩덜룩한 보균자가 번식하면 그들의 새끼는 선천성 청각 장애, 실명 또는 둘 다와 같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훨씬 더 커집니다. 이런 종류의 번식은 비인간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형접합성 멀(merle) 또는 얼룩무늬(piebald) 유전자를 가진 개는 비캐리어 개와 교배하는 경우 안전합니다.

01 시베리안 허스키

파란 눈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개 품종은 아마도 시베리안 허스키일 것입니다. 이 멋진 개들은 종종 고향의 툰드라 지역을 반영하는 독특한 얼음색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갈색 눈을 가질 수도 있고 이 둘의 이색 조합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늑대를 닮은 시베리안 허스키는 반려견과 개썰매를 타고 물건을 끌기 위해 사육되었기 때문에 활동적인 가족을 위한 완벽한 개입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직장(AKC)

높이: 20~24인치

무게: 35~60파운드

코트 및 색상: 더블 코트, 검정, 회색, 빨간색, 갈색, 황갈색 또는 흰색

기대 수명: 12~15년

02 오스트레일리아 양치기 ,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

멀 색상의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는 인상적인 하늘색 눈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개들은 파란 눈과 갈색 눈이 혼합될 확률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는 민첩성 대회에서 뛰어난 재능과 활력을 지닌 개입니다. 활동적인 가족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무리(AKC)

높이: 18~23인치

무게: 40~65파운드

코트 및 색상: 두꺼운 코트는 얼룩, 얼룩 또는 멀을 포함하여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제공됩니다.

기대 수명: 13~15년

03 바이마라너

바이마라너는 매끄러운 은회색 털과 사랑스럽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친절한 눈은 호박색이나 파란색일 수 있으며, 이 견종의 특징적인 은회색 털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이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개는 1800년대 독일에서 사냥을 위해 사육되었으며 반려견으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그들은 아이들과 잘 어울립니다.

다양한 개요
카테고리: 스포츠(AKC)

높이: 23~27인치

체중: 7090파운드(남성), 5575파운드(여성)

코트 및 색상: 부드러운 은회색 코트

기대 수명: 11~13년

04 보더 콜리

이 개는 사려 깊고 날카로운 눈을 가진 가장 지능적인 품종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보더 콜리의 눈은 갈색, 금색 또는 파란색의 다양한 색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파란 눈은 멀 보더 콜리에서 더 흔합니다. 이 개들은 무한한 에너지와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민첩성 대회를 포함하여 정신적, 육체적 어려움을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무리(AKC)

높이: 18~22인치

무게: 30~55파운드

코트 및 색상: 긴 코트는 부드럽거나 거칠 수 있으며 흰색, 검정색, 회색, 파란색, 초콜릿색 및 빨간색으로 제공되며 대부분은 바이컬러 또는 멀입니다.

기대 수명: 10~17년

05 닥스훈트

파란 눈은 닥스훈트에게 이상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특징입니다. 멀 코트를 가진 개는 종종 모두 파란색, 파란색과 갈색 중 하나 또는 한쪽 눈에 두 가지 색상을 포함하여 파란 눈 변형을 나타냅니다. 오소리와 토끼 사냥을 위해 사육된 이 개는 용감하고 난폭하며 뛰어난 감시견이 됩니다.

다양한 개요
클래스: 리트리버(AKC)

높이: 표준: 89인치, 마이크로: 56인치

무게: 표준: 16~32파운드, 미니: 최대 11파운드

털 및 색상: 짧거나 길거나 털이 많으며 색상에는 빨간색, 파란색, 검정색, 초콜릿색 및 크림색이 포함됩니다.
기대 수명: 12~16년

06 카디건 웰시 코기

이 작고 강한 개는 짧은 다리, 긴 몸, 크고 곧은 귀와 같은 독특한 특징으로 유명합니다. 독특한 외모에 더해 카디건 웰시 코기는 눈에 띄는 파란 눈도 가지고 있습니다. 닥스훈트와 마찬가지로 카디건은 두 개의 파란 눈, 하나는 파란색, 하나는 갈색이거나 심지어 두 가지 색상의 눈 하나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이러한 독특한 눈 색깔은 멀 코트를 가진 코기스에서 가장 흔합니다. 밝은 색상의 카디건은 멀 코트가 없으면 패션쇼에서 인기가 없지만 여전히 멋져 보입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무리(AKC)

높이: 10~13인치

무게: 25~38파운드

코트 및 색상: 블랙, 화이트, 레드, 크림, 멀, 세이블 및 브린들의 촘촘한 이중 코트

기대 수명: 12~15년

07 그레이트 데인

이 온순한 거인은 그 크기만으로도 눈길을 사로잡지만, 아름다운 푸른 눈을 가진 그레이트 데인은 더욱 인상적입니다. 대부분의 그레이트 데인 강아지는 자라면서 갈색으로 변하는 파란 눈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Brindle Harlequin Great Danes와 Merle Great Danes는 평생 동안 베이비 블루스를 유지합니다. 이 대형견은 사랑스럽고 보호적인 감시견이며 놀랍게도 모든 규모의 가족에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직장(AKC)

높이: 28~32인치

체중: 140175파운드(남성), 110140파운드(여성)

코트 및 색상: 검정, 얼룩무늬, 엷은 황갈색, 파란색, 멀 또는 못생긴 짧은 털

기대 수명: 6~8년

08 카타훌라 표범견

이 개는 점박이 털로 인해 표범견이라고 불리며 파란색, 빨간색, 회색, 검은색, 크림색 또는 초콜릿색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눈은 파란색, 호박색, 녹색, 갈색 또는 이들의 조합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Catahoula에는 여러 색상의 멀 패턴이나 표범 무늬가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출신의 미국산 작업견으로 사냥과 집단 사육이 이루어졌으며 달리고 에너지를 확장하려면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무리(AKC)

높이: 22~24인치

무게: 50~95파운드

코트 및 색상: 짧은 코트는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표범 반점 또는 멀 표시입니다.

기대 수명: 10~14년

아래 14개 중 #9를 계속 읽으세요.

09 알래스카 클리 카이

알래스칸 클리 카이는 소형 허스키와 많이 비슷해 보이지만 더 큰 친척들과 달리 일보다는 동료애를 위해 사육되었습니다. 클리 카이의 눈은 아이스 블루, 브라운, 헤이즐색 또는 녹색일 수 있습니다. 이 작은 개들은 훌륭한 동반자이자 훌륭한 감시견이 됩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노던 브리드(UKC), AKC에서 인정하지 않음

높이: 13~17인치

무게: 10~20파운드

코트 및 색상: 코트는 두껍고 등(검은색, 빨간색 또는 회색), 머리 꼭대기, 눈 주위, 다리, 배, 얼굴 아래쪽 및 주둥이에 더 어두운 색상이 있습니다.

기대 수명: 12~16년

10 불독

불독(Bulldog)은 성숙함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파란 눈을 가지고 태어난 또 다른 개입니다. 그러나 파란 눈을 가진 성숙한 핏불이 존재하며 종종 파란색, 회색 또는 얼룩 무늬 코트를 가진 핏불이 동반됩니다. "핏불"이라는 이름은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American Staffordshire Terrier)와 아메리칸 불독(American Bulldog)을 포함하는 품종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이러한 "깡패 품종"은 매우 활동적이고 사랑이 많은 반려견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테리어(UKC), AKC에서 인정하지 않음

높이: 17~21인치

무게: 30~65파운드

코트 및 색상: 짧은 코트 색상은 검정, 흰색, 파란색, 회색, 얼룩무늬, 엷은 황갈색, 빨간색 또는 갈색입니다.

기대 수명: 8~15년

11 달마시안

이 흑백 점박이 미녀는 일반적으로 짙은 갈색 눈을 가지고 있지만 파란 눈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달마시안은 원래 도로에서 말과 마차를 보호하기 위해 사육된 애정이 많고 지능적인 개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훌륭한 경비견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들은 전통적인 소방차의 동료인 소방서와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비스포츠(AKC)

높이: 19~24인치

무게: 45~70파운드

코트 및 색상: 검정색 또는 갈색 반점이 있는 짧고 부드러운 흰색 코트

기대 수명: 11~13년

12 잉글리시 불독

기술적으로 파란 눈은 경쟁을 보여주는 데 있어 실격이지만 일부 잉글리시 불독이 연한 파란색을 나타내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근육질이고 용감하지만 친근한 이 개는 원래 13세기 영국에서 투우를 위해 사육되었지만 오늘날에는 다정한 반려견이자 영국의 국가 상징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비스포츠(AKC)

높이: 14~15인치

무게: 40~50파운드

코트 및 색상: 흰색과 황갈색, 얼룩무늬 또는 빨간색이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짧고 부드러운 코트

기대 수명: 8~10년

아래 14개 중 13개를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13 올드 잉글리시 쉽독

이 털복숭이 개들의 눈을 보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지만, 고대 잉글리쉬 쉽독들의 눈은 갈색이나 파란색, 또는 이들의 혼합색일 수 있습니다. 원래 소를 이곳저곳으로 몰기 위해 사육된 이 크고 근육질의 개는 여전히 가족을 보호합니다. 올드 잉글리시 쉽독(Old English Sheepdog)은 친절하고 다정하며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만 정기적인 운동이 필요하며 물론 푹신한 털에는 많은 손질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무리(AKC)

높이: 21인치 이상

무게: 60~100파운드
코트 및 색상: 파란색, 멀 또는 회색 표시가 있는 길고 덥수룩한 흰색 이중 코트

기대 수명: 10~12년

14 알래스칸 말라뮤트

파란 눈은 알래스칸 말라뮤트에게 흔하지만, AKC는 이를 경쟁에서 결격 요인으로 간주합니다. 이 강력한 개는 북극 썰매개 중 가장 오래된 품종 중 하나이며 매우 두꺼운 털, 근육질 구조 및 큰 크기로 명확하게 식별됩니다. 열심히 일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은 친절하고 온화하며 장난을 좋아하는 가족용 애완동물입니다. 아름다운 털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려면 어릴 때부터 훈련이 필요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많은 손질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개요
그룹: 직장(AKC)

높이: 23~25인치

무게: 75~85파운드

코트 및 색상: 두꺼운 이중 코트, 흰색 및 거의 모든 다른 색상

기대 수명: 10~14년

다른 눈 색깔

갈색은 강아지의 가장 흔한 눈 색깔입니다. 밝은 색 눈을 가질 가능성이 가장 적은 순종 개로는 골든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 저먼 셰퍼드, 비글, 도베르만 핀셔, 푸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품종 중 하나라도 밝은 색 눈을 갖는 경향이 있는 개와 혼합되면 이 강아지는 파란 눈을 가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극히 드물지만 백색증은 모든 품종에서 발생하여 눈이 충혈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품종 또는 위에 나열된 품종과 혼합된 품종은 파란 눈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파란 눈을 가진 개 중 청각 장애가 있는 개는 몇 퍼센트입니까?

개 중 5~10%가 귀가 들리지 않지만 청각 장애와 관련된 것은 눈 색깔이 아니라 털 색깔(보통 얼룩무늬와 멀)입니다.

개는 왜 파란 눈을 가지고 태어나나요?

개는 대부분의 포유류, 심지어 인간과 같습니다! - 홍채에는 나이가 들면서 생성되는 멜라닌이 부족하여 파란 눈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강아지의 파란 눈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파란 눈은 단순히 강아지의 홍채의 색소가 감소했음을 의미하며 일부 품종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파란눈을 가진 견종 TOP 14 반려견 품종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