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친한 친구가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는데요. 올해는 그 좋은 소식이 저에게 왔습니다. 미래에 대해서 크게 걱정을 하거나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저는 자격증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요. 주변의 변화가 저에게도 자극이 되더라고요. 주변에서 많이들 하니까 저도 관심이 생겼고 저도 열심히 준비해서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를 가져올 수 있었어요. 취업이나 창업 어느 쪽으로 가더라도 전망이 좋은 분야이다 보니까 다들 추천하더라고요. 또 응시 조건도 까다롭지 않아요.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연령도 상관없고 환경도 상관없었어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예요.

공인중개사합격후기-공부하는사람이미지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 시작이 반이다

주변에 경험자가 있다 보니까 조언을 많이 해줬어요. 수업도 집중해서 들어야 하고 또 교재도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에듀윌에서 강의 듣는 걸 추천해 줬어요. 그래서 저도 어렵게 독학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쉬운 길을 선택하자 싶어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공인중개사 시험 범위

시험은 1, 2차로 나눠서 보게 되는데요. 두 시험에 모두 응시해야 하고 합격해야 해요. 1차는 부동산 학개론과 민법, 2차는 중개실무, 규정, 세법 등에 대해서 익혀야 하기 때문에 머리 아픈 부분들이 많았어요. 기초가 전혀 없던 저는 특히나 더 파고들어야 할 부분이 많을 수밖에 없었고요. 기초가 없는 만큼 대비를 잘해야겠다 싶어서 모의고사나 출제 문제들을 계속해서 풀어보고 오답을 체크했어요.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비교등 5가지 알고 준비해 보자

☑️ 공인중개사 선호하는 이유 | 필요성 | 인기 있는 직업 어떤 이유인가?

☑️ 직장인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후기 | 꿀팁 | 시간관리 | 공부방법

 

 

잘 짜인 커리큘럼: 기본기가 중요하다

생소한 용어들이 저를 너무 괴롭혔어요. 단어 자체가 이해가 안 되니까 문제를 반복해서 읽어도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커리큘럼이 왜 중요한지 느끼게 된 것 같아요. 저는 수업을 통해서 기본기를 익혔고 또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기는 한 번에 몰아치는 수업 방식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었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할 수 있었어요. 교재 또한 그랬어요. 교재도 잘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에 이제 막 입문하는 사람도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했더라고요.

기본기가 없다면 커리큘럼을 더 잘 살펴보아야 해요. 저는 기본기를 익힌 후에 단원 별 기출문제를 살펴보았고 심화된 실력을 키울 수 있었는데요. 전체적인 부동산 학개론의 기본서, 예상문제집 등을 돌아보면서 풀고 이걸 반복하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감이라는 게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문제가 출제되는지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었어요.

 

믿을 수 있는 강사님들: 경험과 노하우의 힘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님들의 실력과 노하우가 합격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짬이 날 때마다 듣고 익혔어요. 그리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잘 정리해 주셔서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는데요. 모르는 부분이나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은 이해될 때까지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살펴봤어요. 다양한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꿀팁도 전수해 주시니 저한테는 이렇게 좋은 도움이 없던 거예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도움을 받으려고 하는지 알았어요.

문제를 풀다가 틀린 건 바로 오답노트에 적어서 체크했어요. 그리고 취약한 부분들을 더 단단하게 익히고 다시 실수하거나 모르지 않도록 노력했는데요. 시험이 가까워진 후에는 더욱 문제 풀이에 집중하면서 실전을 대비했어요.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공인중개사 인강비교 및 가성비 좋은 인강 추천 TOP4

 

공인중개사 인강비교 및 가성비 좋은 인강 추천 TOP4

오늘은 공인중개사 인강비교를 해보려 하는데요. 공인 중개사 인기 있는 인강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됩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어떤 스타일의 강사를 선호하는지 , 더 맞는지가 중요한

immissingy1.tistory.com

☑️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사이트 TOP 5 추천

☑️ 2023 공인중개사 인강 해커스 , 에듀윌 , 박문각 3가지 장점과 특징 경험을 비교 알려 드립니다.

 

2023 공인중개사 인강 해커스 , 에듀윌 , 박문각 3가지 장점 과 특징 경험을 비교 알려 드립니다.

오늘은 2023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공부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인강 가이드를 좀 드려볼까 합니다. 굳이 인터넷 강의나 학원수업을 들어야만 공인중개사 자격증 획득이 가능한 것일까요? 독학

immissingy1.tistory.com

☑️ 공인중개사 박문각 강사추천, 인강 알아볼까? TOP6 참고하자

 

공인중개사 박문각 강사추천 , 인강 알아볼까? TOP6 참고하자

공인중개사 시험 인강 추천, 강사추천 내용을 찾고 계시면 오늘은 박문각 공인중개사 정보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인강 공인중개사를 선택하

immissingy1.tistory.com

 

 

공인중개사 합격: 어려운 길, 그 끝에서 만난 성취

교재부터 실력 있는 강사 분들의 수업까지 더해지니까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던 합격까지 할 수 있었어요. 이곳이 왜 합격률이 높은지 제가 직접 해보니까 알겠더라고요. 처음에는 용어도 몰라 헤매던 제가 어느새 개념을 알게 되고 여러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을 갖췄네요. 하면서 제가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알게 되니까 없던 자신감도 생겼어요.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해답을 알려 주는 곳이라 장애물에 가로막혀도 돌파구를 쉽게 찾을 수 있던 것 같아요.

 

합격의 문턱을 뛰어넘다

쉬운 건 아니었어요. 쉽지는 않지만 충분히 노력하고 또 어떻게 공부를 하느냐가 쉬워지게 만들어 줄 수 있었어요. 저도 단 한 번의 도전으로 좋은 성적을 이뤄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도 남길 수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헛으로 시간을 보낸 건 아니구나 싶기도 해요.

다른 건 없었어요. 그저 잘 짜인 커리큘럼을 따라갔을 뿐이고 강사님들의 수업을 반복해서 들으면서 문제 풀이와 오답 정리를 했어요. 이러한 과정들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합격으로 가는 길이었고 저도 직접 해보니까 알겠어요.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노력할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면 저처럼 준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성과를 이뤄냈으니까요.

 

선택해야 하는 이유 - 에듀윌의 특별한 혜택

그리고 에듀윌에는 앰버서더 제도가 있어요. 인당 300만 원까지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다른 교육기관에서도 많이들 환급 제도가 운영되고 있지만, 세금, 교재비 다 빠지고 나면 남는 금액이 얼마 안 된다 하더라고요? 근데 여긴 받을 수 있는 비용이 크다 보니까 득 되는 부분이 더 많아요.

저처럼 공인중개사 합격 후기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어떤 곳에서 배움을 시작할지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라요. 첫 시작이 어디냐에 따라서 가야 할 길이 고생길이 될 수도 합격의 길이 될 수도 있더라고요.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 1위의 비결

에듀윌은 7년간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합격자 수 1위! 단일 교육기관 2016, 2017, 2019년 공인중개사 한 회차 최다 합격자 배출 공식 인증, 합격자 수 1위 (KRI 한국기록원), 공인중개사 교재 베스트셀러 1위 등의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에듀윌이 왜 이렇게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저는 직접 경험해 본 결과, 그 비결은 잘 짜인 커리큘럼과 실력 있는 강사님들, 그리고 다양한 문제풀이와 오답 노트 관리에 있다고 생각해요.

에듀윌은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제공해요. 또한, 각 과목별로 전문 강사님들이 체계적으로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오래 남아요.

저는 특히 에듀윌의 교재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처음 접하는 생소한 용어들이나 개념들을 이해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는데, 에듀윌 교재는 그런 부분들을 잘 정리해 주고 있어서 훨씬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팁: 나의 노하우 공유

마지막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해요.

 

 

1. 목표 설정과 계획 세우기

먼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처음부터 합격을 목표로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지 계획을 세웠어요.

2. 꾸준한 학습과 복습

공인중개사 시험은 많은 양의 학습을 요구해요. 따라서 꾸준한 학습과 복

습이 필요해요. 저는 매일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공부를 했고, 주기적으로 복습을 통해 기억을 확실히 했어요.

3. 모의고사와 문제풀이

모의고사와 문제풀이는 실제 시험을 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돼요. 저는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문제풀이를 통해 약점을 보완했어요.

4. 오답노트 활용

문제를 풀다가 틀린 문제들은 오답노트에 정리했어요. 오답노트를 통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반복적으로 복습하면서 실수를 줄일 수 있었어요.

5. 멘털 관리

마지막으로, 멘탈 관리도 중요해요. 시험 준비 기간 동안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과 취미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필요해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나도 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저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목표였지만, 차근차근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 합격이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세요. 에듀윌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준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이 포스팅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라며, 모두에게 합격의 기쁨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