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소리, 싫어하는 소리에 대해서 평소에 궁금하시던 내용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고양이는 청각이 매우 발달한 동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의 청력은 인간의 5배, 개의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사실 반려견들이 고양이보다 청각능력이 뛰어날거라 생각하실수 있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고양이의 청각은 평균적으로 더 뛰어나고 매우 민간한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는 우리가 들을 수 없는 주파수를 듣고 반응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귀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소리의 근원지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어 청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

고양이의 물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사용하는 물그릇을 보면, 물이 분수대처럼 꼭대기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 고양이가 물을 좋아하고 물 속에서 노는 것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긁는 소리

고양이가 긁는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자기 몸이나 물건을 긁는 소리가 들리면 즉시 긁는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반응을 해서 좋아하는 것 같고, 바스락거리는 소리처럼 작은 동물이 움직이는 소리와 비슷해서 좋아하는 것 같아요.

 

 

비닐봉지 바스락거리는 소리

고양이 주인은 구입한 장난감보다 비닐봉지나 종이봉지를 선호하므로 고양이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가방에 들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가방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기 때문인데, 이는 고양이에게 풀밭에서 음식이 움직이는 소리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사냥 모드로 들어가 신나게 반응하며 좋아하는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 아래 관련 정보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고양이가 잘 놀라는 이유

☑️  고양이가 냥펀치 하는 이유

☑️  고양이 귀 자르는 이유

☑️  고양이 만성 신장질환 증상과 치료법 알아보자

☑️  고양이는 왜 고양이일까?

 

 

목소리는 작고 부드러우며 고음이 높다.

고양이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이는 여성의 목소리가 고양이의 목소리와 비슷하게 높은 음조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는 또한 고음의 부드러운 야옹 소리를 내기 때문에 파트너도 작고 부드럽고 고음의 소리를 높이 평가합니다. 그래서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남자의 깊고 낮은 목소리는 고양이를 또 다른 큰 동물로 착각해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고양이와 가까워지고 싶다면 음조를 살짝 높이고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캔 뚜껑을 여는 소리

고양이는 병뚜껑이 열리는 소리를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밥을 먹을 시간임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개가 음식 봉지를 여는 소리나 음식을 씹으며 달려오는 소리를 좋아하는 것처럼, 항아리를 열고 젖은 항아리를 집어 마당에 있는 길고양이에게 주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옆에 앉았습니다. 이는 학습된 경험으로 인해 고양이가 선호하는 소리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소리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양이의 청각은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리에 반응하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소리가 무엇인지 알면 싫어하는 소리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추론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일상생활에서 계속해서 짜증나는 소리를 좋아하지 않으므로, 진공청소기나 건조기 등 시끄러운 물건을 사용할 때에는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도 좋지만, 싫어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도 고양이를 사랑하는 기본이기 때문에 오늘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다섯 가지 소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