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정난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할까요? 중성화수술을 하기 전에 고양이가 이미 발정기 상태였나요? 어쩌면 고양이가 조숙한 고양이며 발정이 시작되면 당신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수술 일정을 잡는 데 이상적인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고 싶다면 가능한 한 빨리 고양이의 중성화수술을 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발정기일 때 중성화수술을 할 수 있나요? 간단한 대답은 '예'입니다. 그러나 이는 이상적인 상황은 결코 아닙니다.

 

발정전에 고양이 중성화 수술하기

고양이가 발정 상태가 아닌 경우 중성화 또는 난소자궁적출술은 비교적 위험도가 낮은 일상적인 절차로 간주됩니다. 이상적으로는 일을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고양이가 처음으로 발정 상태 전에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합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새끼 고양이의 생후 6개월에 중성화 수술을 권장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암컷 새끼 고양이가 생후 6개월에서 9개월 사이에 첫 발정 주기를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일부 고양이는 생후 4개월부터 발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많은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에서는 생후 8주가 된 새끼 고양이의 중성화 수술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하면 향후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처음으로 발정을 일으키기 전에 중성화 수술을 받는 것이 걱정된다면 수술을 더 빨리 받는 것에 대해 수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발정주기를 시작하면 쉽게 임신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의 발정 주기는 약 4일에서 7일 동안 지속됩니다. 발정 주기 동안 짝짓기를 하지 않으면 몇 주에 한 번씩 다시 발정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발정에 빠지면 이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고양이가 발정 중일 때까지 기다려 중성화수술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아직 발정 중일 때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할까요?

 

발정상태 고양이 중성화 수술

고양이가 발정기 상태라면 본능과 호르몬이 짝짓기를 하라고 지시할 것입니다. 따라서 그녀는 집을 탈출하여 짝짓기를 할 수컷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발정기에 있는 고양이를 실내에 안전하게 가둬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불행하게도 발정의 징후를 보이는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것은 좌절스러울 수 있습니다. 발정기의 고양이는 지나치게 소리를 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필사적으로 집에서 탈출하려고 노력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 안의 구역을 소변으로 표시하기도 합니다.

약 일주일 안에 행동을 처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면 수의사에게 가능한 한 빨리 중성화수술을 받거나 중성화 수술을 받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발정기에 있는 고양이를 중성화하는 것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위험한 점

고양이가 발정기에 있을 때 생식 기관과 주변 조직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혈액으로 채워집니다. 조직이 더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반 살균보다 수술이 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또한 추가 시간과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고양이에 대한 위험 증가는 미미하지만 일부 수의사는 발정 중인 고양이에 대한 수술을 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고양이의 중성화 수술을 미리 예약했고 수술 전에 처음으로 발정이 난다면 반드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조언을 구하세요. 고양이, 수의사가 수술을 연기하는 것이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도망쳐 짝짓기할 위험이 높다고 생각되면 추가 비용, 시간, 위험을 감수하고 고양이가 아직 발정기에 있는 동안 중성화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언은 수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술 시기

고양이가 발정기에 있어서 중성화 수술을 기다리기로 결정했다면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고양이는 짝짓기 전까지 계속 발정 상태에 있을 것입니다. 이는 마지막 발정이 끝난 후 며칠에서 몇 주 내에 새로운 발정 주기가 시작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시기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의사가 마지막 순간에 수술을 수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중성화를 예약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해 수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예정된 수술 하루나 이틀 전에 다시 발정 징후가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수의사에게 알리십시오.

이상으로 발정난 고양이 중성화 수술가능 여부와 수술을 할수 있는지, 또한 중성화 수술시기에 대해서 위험한점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양이 중성화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정난 고양이 중성화 수술 여부>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