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간단히 수입임플란트 아스트라임플란트 장단점과 비교를 해보려 합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임플란트 주변 잇몸뼈의 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스웨덴에서 생성된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잇몸뼈 유지에 도움을 주는 임플란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트라 명품 임플란트

수입임플란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3대 임플란트중 하나로 손꼽을수 있는 명품임플란트 제품이라는게 사실 팩트입니다. 나머지 기술적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사실 전문적인 내용도라 이해가 좀 어려우실수 있는데요. 세계최고 명성의 스웨덴 아스트라임플란트라는 점과 특허기술, 수십년의 연구결과 결정체라는 특징이 있으며, 아래에서도 기술하겠지만, 자연스러운 치아를 추구하기 위한 4가지 기술의 조화로 임플란트 성공률이 세계적으로 98%라는 높은 성공률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임플란트 종류를 간단히 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는 국산과 수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 제품 중에는 오스템이 가장 유명하고, 그 외 덴티움, 디오, 메가젠, 원플랜트 등의 브랜드도 있습니다. 수입품에는 Straumann과 Astra가 포함됩니다. 과거에 있을 때는 수입제품이 역사가 길어서 인지도가 높았으나, 지금은 국산제품이 기술적으로 많이 발전해 수입제품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

1. 오스템

국내 제품 중 가장 오랜 역사와 가장 긴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지요. 기술적으로는 수입제품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이 꽤나 높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계속적인 투자와 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2. 덴티움

덴티움은 18년 역사의 국내 임플란트 회사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확인을 받아 전 세계 7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임플란트 전문기업입니다. 치과용 임플란트의 좋은점은 S.L.A. 이를 표면처리라고 합니다. S.L.A 표면처리 방법은 성공적인 골유착을 위한 최첨단 기술이라고 합니다. 다른 방법에 비해 치료주기가 단축되고 제품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합니다.

 

 

 

 

3.디오임플란트

디오임플란트는 국제적인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라고 자칭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치과 장비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디오 임플란트는 말초 염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세균번식을 예방하고 임플란트 주위염을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4. 메가젠

다른 회사와 달리 메가젠임플란트는 파란색입니다. 이로 인해 블루임플란트라고 불리는데요. 블루 임플란트는 특수한 처리 프로세스를 거치기 때문에 푸른색 외관을 갖는다고 합니다. 블루 임플란트의 큰장점은 견고한 초기 고정, 신속한 골유착, 골부하 감소, 짧은 치유 기간 등입니다.

 

 

 

 

5. 원플란트

마지막으로 유한양행이 만들어내는 원플랜트(One Plant)가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연세대학교 치과병원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이 개발하고 유한양행이 제조했습니다. 1995년 보건복지부의 요청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8년 동안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10년 이상의 임상 정보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수입임플란트의 종류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브레네막 정도가 손꼽히는 수입 임플란트 입니다.

 

1.스트라우만

스트라우만은 10년 임플란트 생존율이 99.7%로 유명한 세계 1위 임플란트 회사입니다. 전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는 스위스 기업이다. 2016년 스웨덴 사회보험청이 800개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9년간 조사한 결과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물건을 이용할 때 임플란트 박리(손실률)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아스트라 임플란트

전세계 25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30년간의 다양한 임상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임플란트 디자인과 뼈와의 결합을 통하여 안전성이 우수하고 뼈흡수를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세계 유명한 명품 3대 임플란트> 

 

 

아스트라 임플란트 특징

이전에 Astra Tech였던 Astra Implant는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Dentsply에 인수되었습니다. 육각 소켓 연결 방식으로 원추형 씰링 설계(테이퍼)를 갖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Hex(a)는 문자 그대로 6개의 각도에서 나옵니다. 나사의 특성상 회전시 일어나는 오차를 없애기 위해 암수 부분을 육각형으로 결합한 형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내부 육각형은 외부 육각형과 제대로 일치하는 연결 유형입니다. Astra는 원뿔형 하강 섹션의 바닥에 잠겨 있습니다. 내부에 잠겨진 육각형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의 목적은 뼈에 식립된 임플란트 픽스쳐와 이를 연계하는 상단 보철물 사이의 긴 간격을 없애 임플란트 수술 후 Brane 멤브레인 임플란트에서 보편적으로 생겨나는 초기 골흡수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지요.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보편적으로 생성되는 간격이 1이라면 원뿔 모양의 베벨을 형성하여 설치하면 그 사이에 모자이크 공동을 형성할 때 주어지는 베벨 원리와 유사하게 거리가 매우 작아지게 됩니다. Fixture와 Abutment는 그림 2에 나와 있습니다. 누락포인트를 적용했습니다. 거리가 감소함에 따라 미생물 서식지의 가능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당연히 골흡수를 조기에 최소화하여 성공률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지대주가 고정구 내부로 들어가는 구조적 제약으로 인해 뼈에 삽입된 고정구의 파절 확률이 비교적 높다는 단점이라면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단면을 보면 세 부분이 안쪽으로 절개되어 Bone Level과 일치하는 Platform의 두께인 Abutment에 묶여있습니다. 워낙 얇기 때문에 아래 사진처럼 Branemark 시스템에 비해 쉽게 찢어지거나 부러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단점을 모두 극복할 수 있는 임플란트가 있을까 궁금해서 스위스 Schilli 교수와 Straumann 교수가 제시된 모델이 바로 ITI형이다. 실제로 이 부분에서는 많은 개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직경을 0.5mm만 늘려도 피로강도가 크게 향상되므로 무모하지 않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성공률과 심미성을 한꺼번에 충족시키고, 수리 과정도 너무 간단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크게 특징을 네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수 있습니다.

    1. 오시오(OSSEO) 스피드
      잇몸뼈와 임플란트 사이의 유착 , 접착시간을 단축시켜 치료주기를 1.5배에서 2배 단축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1. 마이크로 (MICRO) 스레드
      임플란트 상부에 미세한 실을 제작해 뼈 손실을 줄이고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유지해 줍니다.
    1. Conical씰 디자인
      임플란트와 지대주를 견고하게 연결하여 나사 풀림이나 세균번식을 막는 기능을 해줍니다.
    1. 커넥티브(Connective) 곽선을 연결
      자연스러운 잇몸 형성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훌륭한 심미성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스트라임플란트는 현재 전 세계 25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30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다양한 임상데이터와 논문을 토대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는 과학적인 디지안 입니다. 또한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뼈와의 결합정도나 뼈손실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기능이 세팅되어 있는 편이라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는 수입산 임플란트의 대표중 하나 입니다.

특히나 아스트라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임플란트 식립 이후에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15년 이상 임상시험 결과 골손실이 거의 없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고급임플란트 일수록 그 수명이 길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중저가 임플란트 보다도 아스트라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예상수명이 거의 30년에 달하며 연평균 사용비용으로 따진다면 3배 이하로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많이 찾는 BEST 정보글

임플란트 종류 와 가격 어떻게 선택해야할까요?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

뼈이식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5가지만 알고 있자

네오임플란트 가격 종류 장단점 비교 , 이것만 꼭 알고 결정하자

임플란트 36만원 광고 사실일까?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