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의 의사소통과 위로하는 몸짓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개가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우리에게 말할 수 없다고 해서 그들이 우리와 의사소통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개는 사람이나 다른 동물에게 자신의 감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기 위해 말보다는 신체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래는 몸짓은 이러한 유형의 개 의사소통의 한 예입니다.

회유 제스츄어 , 진정행동 유형

개가 하는 많은 행동은 달래기 위한 몸짓으로 간주됩니다. 다음은 회유 제스처의 예입니다.

  • 하품
  • 입술 핥기(식사시간 외)
  • 할퀴다
  • 땅 냄새를 맡는 중
  • 멀리 봐
  • 복종적인 미소(공격성의 표시인 이빨을 보여주는 것과 쉽게 혼동됨)

개가 달래는 몸짓을 사용하는 이유

노르웨이의 개 조련사이자 행동학자인 Turid Rugaas는 개가 하는 달래기 몸짓을 지칭하기 위해 "진정 신호"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개는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이 신체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은 적절한 용어입니다. 개들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편하거나, 겁을 먹었을 때 진정시키는 자세를 취합니다.

개는 하품을 하거나 입술을 핥는 등 진정시키는 동작을 사용하여 사람이나 다른 동물에게 자신이 평화롭게 돌아오고 있음을 알립니다. 예를 들어, 개는 다른 개가 접근할 때 시선을 돌리고 입술을 핥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개는 자신이 싸울 의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개를 꾸짖거나 벌을 준다면, 당신은 그 개도 그렇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는 단지 자신이 당신에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려고 할 뿐입니다.

개는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진정시키는 몸짓이나 진정시키는 신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변위 동작이라고 합니다. 내 개 Toby가 완벽한 예입니다. 내가 Toby에게 새로운 일을 하도록 훈련을 시작할 때마다 Toby는 아침 내내 덩굴 덩굴밭에서 뒹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긁습니다. 하지만 사실 Toby는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할 때 약간의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느낍니다. 이는 우리 대부분이 공감할 수 있는 감정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가 100% 확신하지 못할 때, 그는 주의를 돌리기 위해 긁습니다. 그러나 그가 새로운 명령을 이해하자 긁는 일은 멈췄습니다.

회유 제스처 , 진정행동을 다루는 방법

강아지의 위로하는 몸짓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위의 예에서 대답은 자신에게 요구되는 내용을 이해하기 시작할 때까지 많은 긍정적인 강화와 행복한 목소리 톤을 사용하여 천천히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가 이해하고 나면 그의 불안과 달래는 몸짓은 사라진다.

그러나 긁는 것 외에도 입술을 핥고 하품을 하기 시작한다면 평소보다 더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하던 일에서 한발 물러나 개가 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꾸짖거나 벌을 받을 때 위로하는 몸짓을 하는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해서 꾸짖는 것은 반려견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따라서 반려견이 당신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한발 물러서서 상황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불안으로 인해 개가 공격적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위협적인 상황에서 하품을 하는 모든 개가 물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개의 불안 수준이 높아질수록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느낌도 커진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낯선 개에게 다가가서 안심시키는 몸짓을 한다면, 뒤로 물러나 개가 좀 더 편안해질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강아지의 불안을 완화하는 동시에 개에게 물리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