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려견들은 왜 꼬리를 쫓아 빙글빙글 도는 것일까요?

꼬리를 쫓는 것은 개가 가지고 있는 이상한 버릇처럼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행동주의자들은 이것이 실제로 놀이 활동이 정상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라는 데 동의합니다1. 그러나 과도하거나 강박적으로 꼬리를 쫓는 것은 정상적인 개 행동이 아니며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들은 왜 꼬리를 쫓아 뱅글뱅글 도는 것일까요?

꼬리를 쫓는 것은 강아지 시절부터 시작되는 활동입니다. 강아지는 자신의 몸과 주변 세계를 탐색하기 위해 꼬리를 쫓을 수 있습니다. 지루함을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꼬리를 쫓는 것은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될 수 있습니다.

꼬리를 쫓는 것은 정상적인 행동으로 간주되지만, 개가 꼬리를 과도하게 쫓거나 꼬리 쫓는 것을 방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꼬리를 쫓는 데에는 의학적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개가 꼬리와 엉덩이를 씹고, 물고, 핥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개들은 벼룩, 알레르기, 설사, 장내 기생충 자극, 심지어 척추 외상 등이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꼬리를 쫓습니다.

개들은 강박 장애로 인해 과도하게 꼬리를 쫓을 수도 있습니다. 개의 강박 장애는 유사성 때문에 인간의 강박 장애와 종종 동일시되는 행동 장애입니다. 모든 행동 장애와 마찬가지로, 강박성 성적 행동 장애를 진단하기 전에 뒤따르는 행위의 의학적 원인을 배제해야 합니다. 개가 자주, 매일 또는 하루에 여러 번 꼬리를 쫓는다면 이는 강박 행동 장애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강박 행동 장애로 인해 지나치게 꼬리를 쫓는 개는 꼬리를 쫓다가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여기에는 꼬리에 열린 상처, 회전하는 동안 무언가에 부딪혀 부상, 심지어 지속적인 추격으로 인한 발바닥 부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개가 꼬리를 쫓는 것을 막는 방법

대부분의 뒤쫓는 행동은 정상적인 행동이므로 반드시 "진짜" 골칫거리인 것은 아닙니다. 개가 지나치게 꼬리를 쫓는 것을 막고 싶다면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개가 퍼즐 피더나 퍼즐 장난감과 같이 정신적으로 자극하고 풍요롭게 하거나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면 개가 지루해져서 뒤따르게 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꼬리를 쫓기 시작할 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던져 안내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조치를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개가 하루에 여러 번 꼬리를 쫓는다면 수의사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가 귀하의 개를 철저하게 검사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통증이나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척추의 외상이나 손상을 확인하기 위한 신경학적 검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피부 찰과상과 테이프 샘플을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박테리아나 곰팡이 감염 및 기생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수의사는 장내 기생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진료 예약 시 신선한 대변 샘플을 가져오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가 지나치게 꼬리를 쫓는 데 의학적 이유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원인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다. 감염과 기생충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척추 부상은 외상의 심각도를 확인하기 위해 더욱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와 검사를 통해 강아지의 과도한 꼬리 추적의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으면 수의사가 강박 행동 장애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강박장애는 실제로 다양한 강박행동과 강박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는 장애입니다. 꼬리 쫓기가 그 중 하나이지만 강박 행동 장애가 있는 개는 배회, 파리 물기, 자기 자신과 주인, 담요와 같은 물건, 심지어 공기까지 과도하게 핥는 등 다른 반복적인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품종은 강박 행동 장애에 취약할 수 있으며, 불독과 독일 셰퍼드가 가장 취약합니다.3 그들은 심지어 질병을 최초로 발병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4. 강박 행동 장애로 인해 꼬리를 쫓는 개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그렇게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OCD가 진행됨에 따라 뒤쫓는 사고가 더 자주 발생하고 개를 산만하게 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강박 행동 장애는 플루옥세틴과 같은 SSRI뿐만 아니라 아세프로마진이나 트라조돈과 같은 진정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규칙적인 일상을 통해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매일 같은 시간에 규칙적인 산책과 수유가 포함됩니다.

꼬리를 쫓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의 정상적인 행동이지만, 개가 얼마나 자주 꼬리를 쫓는지 걱정된다면 수의사와 상담하세요.
이상으로 반려견 , 강아지가 꼬리를 쫓아 빙글빙글 도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